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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잡지만화에도 주제곡이? `뽕짝스타` 만화 사상 첫 주제곡 발표 2013-07-22 18:45:49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글로벌 연재 지원작으로 선정됐으며, 5월 단행본 1권이 발매되자마자 `나쁜 남자`와 `매리는 외박중`의 제작사인 ACCK와 드라마화 판권 계약이 이뤄졌다. `뽕짝스타`의 주제곡인 `언제부터 그렇게 예뻤나`는 사랑에 빠진 젊은 청년의 설레는 마음을 담은 대시송으로, 극중 작곡가인 `빈대떡 신사`가...
[Start-Up] 엔에프랩 "전문가 아니어도 빅데이터 손쉽게 분석" 2013-07-14 17:57:14
여러 일을 맡았다. 대용량 콘텐츠를 네트워크에 효율적으로 분배·전송해주는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업체인 아카마이에서 일하며 자연스럽게 빅데이터에 관심을 갖게 됐다. 일찍이 창업하고 싶었지만 좋은 파트너를 구하지 못하고 있던 그는 2009년 아카마이 한국지사를 설립하기 위해 한국에 왔다가 이문수 현...
문화부-콘텐츠 중기, 문화산업 활성화 방안 논의 2013-07-10 14:46:18
`콘텐츠 코리아 랩`의 지역별 설립, 캐릭터산업 유통구조 개선과 불법복제 방지, `애니 메이션산업진흥법` 제정을 통한 산업육성, 게임산업의 과도한 규제철폐 및 부담금 부과 법안 철회, 게임의 해외 판매 관련 이중과세 문제 해결, 수출용 아케이드게임 테스트 장소 마련, 음악산업의 지속성장을 위한 종합발전방안 마련,...
넥슨컴퓨터박물관, 전시에도 '오픈소스' 개념 도입 2013-07-08 13:29:25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아츠랩' 등을 운영 중에 있다. 앞으로도 엔엑스씨엘은 디지털과 교육, 예술이 결합된 창의적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공급함으로써 새로운 문화를 창출, 지역사회와 함께 교류하고 상생하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갈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서든어택,...
[콘텐츠시장 100조 시대] 세계 누빈 토종 캐릭터…年9조 빨아들인다 2013-07-07 18:23:10
콘텐츠로 자리 잡고 있다. 전체 만화 매출 가운데 웹툰을 포함한 만화의 라이선스 매출이 18.8%를 차지한다. 그만큼 원형 콘텐츠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 셈이다. 영화 ‘순정만화’ ‘그대를 사랑합니다’ ‘이웃사람’ ‘이끼’ ‘은밀하게 위대하게’ 등이 웹툰을 원작으로 제작됐다. ○부가가치 창출 위한 연결고리...
KAIST·中 칭화대·日 게이오대, '한류' 공동연구 MBA 2013-07-05 11:17:15
E&M, KT, NC소프트, SBS 콘텐츠허브, CJ오쇼핑, 골프존 등 주요 기업을 방문한 뒤 이를 바탕으로 각 기업이 당면한 이슈를 분석하고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이밖에 KAIST 대전 본원을 방문해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센터인 휴보랩을 견학하고, 경복궁을 방문하는 등 한국의 전통문화와 첨단 기술을 체험할...
창조경제 시대, 콘텐츠산업 키운다 2013-07-04 18:07:53
“콘텐츠코리아 랩” 23개소를 설립하기로 했습니다. 또 교육 등 다른 분야와 정보통신기술을 융합함은 물론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계획입니다. 해외진출 자금과 수출 영화에 대한 마케팅 투자 펀드, 해외 IT지원센터와의 연계 등을 통한 글로벌 콘텐츠 육성 방안도 내놨습니다....
콘텐츠 100조 시대…일자리 8만개 창출 2013-07-04 17:21:28
펀드를 포함한 콘텐츠 지원 펀드 규모는 2017년까지 1조8200억원으로 확대한다. 문체부와 미래부는 상상력과 아이디어가 창작과 창업으로 이어지도록 하는 창조공간 ‘콘텐츠코리아 랩’을 2017년까지 총 23개 만들기로 했다. 한국의 콘텐츠산업은 최근 5년간(2008~2012년)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에도 매출은 연평균 8.6%...
서비스산업 활성화위해 세제ㆍ금융 차별 없앤다(종합) 2013-07-04 09:54:48
조성과 콘텐츠코리아랩 23개소 설립, 뮤직비디오 사전 등급분류제도 폐지, 제한상영가 등급영화의 예술영화 전용관 상영 허용, 중국과 '펑요우(朋友) 프로젝트'(가칭) 가동 등 콘텐츠 진흥계획을 만들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산업의 시장규모를 120조원, 수출규모 100억달러, 고용규모 69만명을 달성한다는...
창조경제 시대, 창의적 콘텐츠산업 육성한다 2013-07-04 09:47:20
미래부는 방송통신콘텐츠, ICT 기술 연계형 디지털콘텐츠 제작과 창업을 지원하는 4천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합니다. 또 교육 등 타분야와 ICT 기술을 융합함은 물론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 첨단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와 함께 게임과 패션, 음악 등 문화콘텐츠 융합 랩 8곳과 모바일, TV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