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변우석이 마시는 콤부차 마실까?…50분 만에 250잔 이디야커피 행사 '불티' [2024 청춘, 커피 페스티벌] 2024-10-12 15:09:41
응원하기 위한 행사다. 이디야커피, 스타벅스, 커피앳웍스 등 다양한 참여기업이 부스를 운영하며 커피 등 음료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청춘, 커피 페스티벌 첫째날에는 남성 아이돌밴드 9001(나인티오원)과 여성 아이돌 밴드 QWER과 여성 아이돌 그룹 에이핑크의 공연이 이어진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롯데쇼핑 "1주당 최소 3500원 배당할 것" 2024-10-11 17:51:25
늘어나는 것이다. 지난해 1조5000억원 수준이던 해외사업 매출은 3조원으로 두 배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다만 지난해 9월 공시한 2026년 실적 목표치는 매출 15조2000억원, 영업이익 8000억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더딘 내수 경기 회복세와 급변하는 소비 추세, 인구 감소 등을 고려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K패션에 백화점 1층 내준 日파르코 2024-10-10 18:02:58
협업하려는 해외 유통사가 줄을 잇고 있다. 일본 고급 백화점인 루미네·한큐한신백화점과 멕시코 엘팔라시오데이에로백화점, 태국 시암피왓그룹 관계자들이 더현대서울을 찾았다. 또 시암피왓그룹이 운영하는 방콕의 랜드마크 쇼핑몰 아이콘시암에 K콘텐츠 전문관을 운영할 계획이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이번엔 160년 된 오페라 극장…유니클로, 유니버스 완성 2024-10-10 17:27:10
초기에 그려진 벽화와 천장화를 그대로 남겨둬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기분이 들게끔 한다. 공예품 거리에 있는 베트남 호안끼엠 매장도 100년 전 세워진 새하얀 외벽의 건축물을 그대로 살렸다. 이 매장에서는 커피를 판매한다. 커피가 베트남의 국민 음료라는 점에 착안한 것이다. 파리=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루브르부터 디즈니랜드까지…파리 곳곳이 '런웨이' 2024-10-10 17:07:32
유명인을 보러 온 팬도 많다. 한국의 연예인들도 이번 파리 패션위크에 다수 참석했다. 멤버 모두가 서로 다른 브랜드의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걸그룹 블랙핑크가 대표적이다. 리사는 루이비통 쇼에, 같은 그룹의 지수는 디올, 제니는 샤넬, 로제는 생로랑 쇼에 모습을 드러냈다. 파리=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화성에 '미션임파서블' 놀이기구가?…'파라마운트 테마파크' 온다 2024-10-10 11:30:46
경험하며 색다른 즐거움과 영감, 힐링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이라며,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폭 넓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보유한 파라마운트와 함께 기존에 없던 새로운 테마파크를 선보일 것”이라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이상 기후로 귀한 몸 된 꽃게 2024-10-09 17:35:26
폭염으로 바닷물 온도가 전반적으로 높아지자 꽃게 서식지가 넓게 분산되면서 조업이 어려워진 것이다. 서해 북방한계선(NLL)을 넘어와 불법으로 조업하는 중국 어선이 최근 늘어난 것도 또 다른 원인이다. 중국 어선은 짝을 지어 그물을 끄는 쌍타망 방식으로 꽃게를 대량으로 잡아간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오뚜기, 올해로 출시 36년…더 깊고 진한 맛 '진라면' 2024-10-09 16:09:50
국민 라면으로 발돋움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 2022년에는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진을 진라면 모델로 발탁했다. 진라면은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매출을 늘리며 K라면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다. 2024년 9월엔 오뚜기 라면이 NCSI 라면 부분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대상, 국내 첫 두유로 만든 대체식품 '콩담백면' 인기 2024-10-09 16:09:22
, 대체당, 대체육 등 대체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두유로 만든 대체면인 콩담백면이 대표적인 대체면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갖춘 차별화된 대체식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
동서식품, 30년 믹스커피 1위…국민커피 '맥심 모카골드' 2024-10-09 16:08:44
수 있었던 것은 꾸준한 제품 개발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해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뿐 아니라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맥심 커피만의 매력을 알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지윤 기자 y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