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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혁신 3개년> 공무원·군인·사학연금 개혁…공공부문에 경쟁체제(종합) 2014-02-25 11:30:30
민간에 매각하기로 했다. 철도처럼 공공성은 있으나 경쟁이 필요한 분야는 기업분할, 자회사 신설 등을통해 공공기관간 경쟁체제를 도입하고 임대주택 등 민간참여가 가능한 공공서비스분야는 적극적으로 민간에게 개방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민간부문 성장에 따라 민간과 경합하거나 공적 필요성이 감소한...
수서고속철도 출범…"2016년 1월 개통 목표" 2014-01-10 21:04:41
] 수서고속철도주식회사가 10일 대전 코레일 사옥에서 본격 업무를 시작했다. 이날 코레일은 최근의 노사 관계 등을 고려해 별도의 출범식을 열지는 않았다. 코레일은 수서고속철도 출범을 위해 운전·차량·재무 등 각 분야 실무형 직원 50명을 파견했다. 조직은 2본부(영업본부 기술안전본부) 5처로 시작해 2016년까지...
수서고속철도㈜ 출범‥2016년부터 운행 2014-01-10 10:10:05
영업본부장과 기술안전본부장에는 박영광 여객본부 여객수송처장과 봉만길 대전철도차량 정비단장이 선임됐다. 수서고속철도는 총 소요 자금 1,600억원이 투입되며, 이 중 800억원은 2014년까지 코레일 출자금 41%와 공공부문 자금 59%로 채워진다. 나머지 800억원은 2015년부터 투자받을 예정이다. 수서고속철도는 ...
수서고속철도㈜ 출범…2016년 1월 개통 목표 2014-01-10 09:43:27
처장과 봉만길 대전철도차량 정비단장이 각각선임됐다. 감사는 비상임으로 김용수 코레일 재무관리실장이 겸직한다. 수서고속철도는 실무형 임원 발탁으로 새 진용을 구축함에 따라 2016년 1월 1일개통을 목표로 투자유치활동, 시스템 구축, 고속철도 기장 양성 등 본격적으로 사업준비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朴대통령 기자회견] 박근혜 대통령 '2014 신년구상' 기자회견 전문 2014-01-06 10:16:19
사업을 추진하면서 정부의 재정부담을 회피하기 위해 수공에게 자체 재원으로 추진하도록 해서, 부채규모가 급증하고 경영이 급속히 악화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런 점들도 바로 잡을 것입니다. 하지만 공기업 자체의 방만ㆍ편법 경영도 심각한 문제입니다. 경영이 부실한데도, 성과급과 과도한 복리후생비를...
<복리후생비 年 1천500만원…현대판 '음서제'까지>(종합) 2013-12-11 16:46:17
코레일, 철도시설공단 등의 부채비율은 400%를 넘는다. 이에 정부는 이들 12곳의 평균 부채비율을 2017년까지 200%로 끌어내릴 계획이다. 지난 10월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41개 공공기관의 '중장기 재무관리계획'의 2016년 평균 부채비율 목표인 209.5%보다 10%포인트가량 낮다. 기재부는 공공기관에...
<복리후생비 年 1천500만원…현대판 '음서제'까지> 2013-12-11 13:00:18
코레일, 철도시설공단 등의 부채비율은 400%를 넘는다. 이에 정부는 이들 12곳의 평균 부채비율을 2017년까지 200%로 끌어내릴 계획이다. 지난 10월 정부가 국회에 제출한 41개 공공기관의 '중장기 재무관리계획'의 2016년 평균 부채비율 목표인 209.5%보다 10%포인트가량 낮다. 기재부는 공공기관에...
<영업이익으로 이자비용 감당못하는 공기업 수두룩> 2013-12-01 06:01:25
정부 사업 대행으로 부채가 급격히 증가한 사례다. 반면, 자체 사업 실패로 빚을 떠안은 경우도 있다. 한국철도공사는 올해 4월 용산 개발 사업이 무산되면서 부채가 2조2천억원 늘고 자본이 4조7천억원 감소했다. 부채 비율은 지난해 말 244.2%에서 올해 말 445.1%로 200.9% 포인트 상승할 것으로보인다. 이...
<"성과급 잔치하고 공공요금 올리나"…시민단체 반발>(종합) 2013-10-24 09:22:57
174.8%다. 철도공사는 이에 따라 인력효율화, 인건비 및 경상경비 절감, 한계사업 조정 등자구노력으로 부채비율을 213.2%까지 낮춘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다만 광역철도 신선구간 차량구입비 지원, 호남고속철 KTX 차량 및 일반철도 등 운영자산 1조원 출등을 지원해 달라고 정부에 요구했다. 가스공사는...
<"성과급 잔치하고 공공요금 올리나"…시민단체 반발> 2013-10-24 06:01:38
평균 174.8%다. 철도공사는 이에따라 인력효율화, 인건비 및 경상경비 절감, 한계사업 조정 등자구노력으로 부채비율을 213.2%까지 낮춘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다만 광역철도 신선구간 차량구입비 지원, 호남고속철 KTX 차량 및 일반철도 등 운영자산 1조원 출등을 지원해 달라고 정부에 요구했다. 가스공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