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서울시민 10명 7명 "대형마트 품목제한 반대" 2013-03-31 11:55:48
했다. 대형마트의 품목 제한 방침이 시행되면 전통시장에 가는 횟수를 늘릴지 묻자 46.8%는 변화없다고 답했다. 2001년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을 살리려고 백화점 셔틀버스 운행을 금지하자 소비자들은 오히려 자가용을 끌고 백화점을 찾았고 셔틀버스 운전기사만 3천명이 해고된`백화점 셔틀버스 금지정책의 교훈`을 되새겨...
서울시민 10명 중 7명 "대형마트 판매제한 '반대'" 2013-03-31 11:13:42
응답자는 35.7%였다. 대형마트의 품목 제한 방침이 시행되면 전통시장에 가는 횟수를 늘릴지 묻자 46.8%는 '변화 없다'고 밝혔다. 42.8%는 '약간 늘어날 것', 5.9%는 '많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했다.앞서 서울시는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에서 '팔지 않거나 수량을 줄여 팔도록 권고할 수...
서울시민 74% "대형마트 판매품목 제한 반대" 2013-03-31 11:00:34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활성화라는 좋은 취지가있으나 또 다른 사회적 약자의 피해를 유발할 수 있어 부작용을 충분히 검토해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2001년 골목상권과 전통시장을 살리려고 백화점 셔틀버스 운행을 금지하자 소비자들은 오히려 자가용을 끌고 백화점을 찾았고 셔틀버스 운전기사만 3천명이...
설레는 봄, 가까운 경기도서 '봄 향기 여행' 즐기자 2013-03-29 15:25:26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전통시장 활성화 수준 평가에서 전국 1,511개 전통시장 중 2위의 위업을 달성하기도 했다. 100여 년 역사의 민속오일장은 3, 8일 열린다. 장날이 되면 오산 일대가 들썩이고 사람냄새 가득한 장터는 시끌벅적 잔칫날 같은 분위기에 넉넉한 인심이 넘쳐난다. 그 외에도 매월...
생필품 출고가 내려도 소비자가격은 '요지부동' 2013-03-29 08:41:59
생필품 가격정보시스템인 `T-price'를 통해 백화점, 대형마트,전통시장 등 200개 매장의 판매가격을 분석한 결과 이런 결론을 냈다고 29일 밝혔다. 삼립식품[005610]의 `옛날꿀호떡'은 지난달 중순에 가격이 인상되면서 곧바로유통업체의 소비자가격도 10g당 평균 42.1원에서 43.3원으로 인상됐다. 이달...
서천 한산모시양말, 내달 대형마트서 출시 2013-03-28 16:32:24
서천군의 한 관계자는 "아주양말과 함께 소비자 모니터링을 실시해 유통 확대방안을 모색하는 등 최고 품질의 천연섬유 양말로 키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천군은 모시산업 발전을 위해 전통모시 명품화, 모시 현대화, 모시식품 산업화 등을 추진 중이다. yej@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당근값 31% 오르고…시금치 내려 2013-03-27 17:05:13
5월부터 본격 출하될 예정이다. 장호광 농수산식품유통공사 유통정보팀 차장은 “정부가 비축 농산물을 시장에 풀지 않았으면 가격 상승 폭이 더 컸을 것”이라고 말했다.정부는 이달 들어 농협이 보유한 물량을 포함해 배추 4000t과 수입 양파 2만t을 도매시장, 전통시장, 대형 유통업체 등에 공급했다.수산물 가격은 날...
[BizⓝCEO] (주)유썸 퀴즈노스코리아, 프랜차이즈 외식사업의 떠오르는 별 '퀴즈노스' 2013-03-27 15:31:24
파리크라상 대표, 샤니 대표, 삼립식품 대표를 거친 이 분야의 살아있는 전설로 통한다. 김 대표는 “베이커리를 하면서 샌드위치의 상품 가능성을 봤다”며 “이 때문에 한국인 입맛에 맞는 차지 않고 따뜻한 샌드위치를 생각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퀴즈노스코리아가 만드는 샌드위치는 기존의 차가운 샌드위치와...
세노비스 키즈 `츄어블 오메가-3` 출시 2013-03-26 19:40:30
호주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의 전통과 기술로 만든 세노비스(www.cenovis.co.kr)의 어린이 전용 브랜드, 세노비스 키즈에서 DHA와 베타카로틴으로 성장기 어린이의 두뇌와 눈 건강을 한 번에 지켜주는 ‘츄어블 오메가-3’를 출시합니다. 세노비스 키즈 ‘츄어블 오메가-3’에는 뇌세포 · 망막의 주요 구성성분으로...
[201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 대상, 국내 유일 100% 콩메주 발효 첨가 2013-03-26 15:31:21
업계 선두주자로 부상했다. 소비자들에게 깊은 전통 장맛을 선보이기 위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100% 콩메주를 발효 첨가하는 등 전통적인 제조방법을 고수해왔다. 주기적인 품질검사, 소비자 모니터링, 식품연구소의 바이오 발효 기술을 결합해 품질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이 회사는 2009년 고추장 주원료인 밀가루를 국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