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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출동서비스로 차량 훼손되면 보험사가 배상" 2013-03-05 16:28:01
금융감독원의 조정 결과가 나왔다.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는 5일 긴급출동서비스 이용이 급증하면서 보험사와 소비자 간의 분쟁이 늘어나고 있다고 발표했다. 특히 긴급출동업체가 서비스를 제공하다가 소비자의 차량이 훼손되는 등 손해가 발생할 경우 긴급출동업체와 보험사 간에 서로 ‘상대방 책임’이라고 떠넘기는...
車정비 가맹점 리뉴얼 강요 못한다…공정위 불공정약관 시정 2013-02-17 12:00:38
전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설치된 약관분쟁조정협의회를 통해 피해구제를 받을 수 있다.공정위는 "앞으로도 자동차 정비업 가맹사업과 같이 중소상공인들의 피해가 빈발하는 가맹사업 분야의 약관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것"이라며 "불공정약관에 대한 시정조치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거래관행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공정위, 설날 11개 `불공정하도급신고센터` 운영 2013-01-08 10:00:19
각 지방사무소 7곳과 하도급분쟁조정협의회 4곳 등 총 11곳에 설치됩니다. 공정위 관계자는 "명절에는 하도급업체들이 하도급대금을 제때 지급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신고센터 운영을 통해 자금압박이 큰 중소 하도급업체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동반성장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공정위, 설 불공정하도급신고센터 운영 2013-01-08 06:00:23
하도급분쟁조정협의회 4곳 등총 11곳에서 운영된다. 법 위반행위 조사는 통상적인 절차에 따라 처리하되, 설 이전 신속히 해결할 수있도록 원사업자의 자진시정이나 당사자 간 합의를 유도할 방침이다. 공정위 선중규 제조하도급개선과장은 "명절에는 평소보다 많은 자금이 필요해하도급대금을 제때 지급받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