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30 '골린이' 잡아라…롯데백화점, 본점 골프 매장 리뉴얼 2021-05-30 18:03:18
및 용품 매출 중 2030세대 매출은 전년 대비 62% 증가했다. 전체 골프 매출 신장률보다 7%포인트 높은 수치다. 골프 상품군 옆에는 2030세대 소비자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들을 하나의 매장으로 편성한 복합 매장 ‘맨즈갤러리’가 들어선다. 이 밖에 롯데백화점은 3차원(3D) 홀로그램을 활용한 인테리어 연출을 비롯해 지방...
"해외여행 때 먹었던 맛"…백화점 지하 1층 찾는 직장인들 2021-05-25 06:16:41
것으로 집계됐다. 업계 1위 롯데백화점에서도 디저트 매출은 30%대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해(5월 23일 기준) 들어 디저트 매출은 35% 급증했다. 밥 대신 빵을 찾는 수요가 늘어난 점, 집콕 장기화로 해외여행 중 먹었던 맛을 떠올리며 이국적인 한 입 거리를 찾는 사람이 많아진 점 등이 디저트 매출 증가 요인으로 꼽힌...
'국민 간편식' 비비고 국물요리, 한 번 맛보면 절반은 다시 샀다 2021-05-17 17:48:45
폭(8.6%포인트)의 신장률을 보였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국물요리의 해외시장 매출 확대에 기대를 걸고 있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출시 첫해 미국과 일본, 중국 등 10여 개국에 진출한 뒤 현재 대만, 인도 등 40여 개국으로 진출국이 늘었다. CJ제일제당은 국가별 수출 규격에 맞는 전용 제품을 개발하고, 유통 채널을...
이마트, 1분기 영업익 1,232억 원…3년來 최고치 2021-05-13 14:55:14
공시했다. 매출액은 5조 8,958억 원, 당기순이익은 1,021억 원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비 13.1%, 136.1% 증가했다. 할인점(8%)과 트레이더스(25%) 채널 모두 매출이 늘었는데, 점포 경쟁력 강화 전략을 바탕으로 기존점 신장률(할인점 7.9%, 트레이더스 15.7%)을 반등시켜 실적으로 연결했다는 설명이다. 1분기 성적에서...
이마트, 3년만에 1분기 영업익 1000억대 회복…154% '껑충' 2021-05-13 14:43:02
증가한 3조19억원, 912억원으로 집계됐다. 기존 점포 매출 신장률이 7.9%로 지난해 하반기에 이어 증가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상반기 역성장(-1.8%)했던 기존점 매출 성장률은 하반기 들어 4.4% 증가세로 전환했고, 올 들어 오름폭을 한층 키웠다. 트레이더스의 경우 두자릿수 고성장세가 이어졌다. 1분기 매출과 영업이...
뜨거운 편의점 `국` 인기…도시락 사면 `컵국 무료` 이벤트 2021-04-29 10:09:57
증정한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1~4/28) 국·탕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74.7% 증가하며, 지난해 48.8% 보다 더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빠르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도시락, 김밥 등에 대한 수요가 자연스럽게 연결된 것으로, 도시락과 즉석밥 매출 역시 각각 31.9%, 24.2% 늘어났다. 이 중 소용량 ...
갤러리아, 하이주얼리 강화…부첼라티 국내 첫 매장 연다 2021-04-15 11:23:27
최근 1년 동안 갤러리아의 하이주얼리와 시계 매출 신장률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54%나 늘어났기 때문이다. 갤러리아는 오는 20일 명품관에 이탈리아 하이주얼리 브랜드 ‘부첼라티’ 매장을 국내 최초로 연다고 15일 밝혔다. 1919년에 창립된 부첼라티는 르네상스 시기의 전통적인 이탈리아 공방 기법을 이어받아 제품을...
부산도 '2030골린이' 성장에 골프 세대교체 바람 2021-03-24 10:14:19
크게 늘고 있음을 나타냈다. 이들의 영향으로 골프복 매출도 지난해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20% 이상 고공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같은 흐름은 올해에도 계속 이어져 오고있다. 부산지역 롯데백화점 올 1월부터 3월 현재까지 골프 상품군 전체 매출은 지난해 대비 75% 증가했다. 2019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도 18%...
라벨 뗐더니 `날개`…전년비 매출 78% 오른 `無라벨 생수` 2021-03-22 10:28:24
한 달(2/25~3/20)간 매출이 전년 대비 78.2% 늘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생수 전체의 매출이 20.4% 오른 것과 비교하면 약 3.8배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친환경 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실제 구매로까지 이어졌다는 의미다. 무라벨 생수는 별도로 라벨을 뜯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한 분리배출이...
"골프웨어 맛집으로 오세요"…패션업계 '2030 골린이' 모시기 2021-03-18 13:46:52
브랜드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2.4% 증가했다. 2030의 골프 매출 신장률은 182.1%로 전체 골프 매출 신장률의 두 배 이상을 기록했다. 이는 20~30대 소비자 증가에 힘입은 결과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골프 인구 약 470만명 중 2030은 85만4000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를 즐기는 사람 10명 중 2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