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OTT 오리지널 드라마 ‘오피스쿠킹’ 제작발표회 성료 2022-05-16 14:18:00
마케팅 방향 등을 설명했다. ‘오피스쿠킹’은 승승장구하며 잘나가던 스타트업이 갑작스러운 화재로 인해 한순간에 망할 위기에 처하자 이를 살리기 위해 분투하는 직장인들의 이야기다. 식비를 아끼기 위해 손수 지은 밥을 함께 나눠 먹으며 어려움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코믹하면서 동시에 감동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될성부른 스타트업 직접 키운다"…'컴퍼니 빌딩'사업 나서는 AC·VC 2022-05-09 15:11:55
늘었다. 투자팀 외에 재무·마케팅·전략 등 투자기업 지원 인력이 전체의 절반을 넘는다. 비즈니스 개발 담당자를 창업자와 연결해 상품·서비스 출시까지의 시간을 단축하고 직원 채용, 서비스 마케팅을 돕는 모델이다. 한 컴퍼니 빌더 관계자는 “스타트업을 육성해 본 경험이 있는 전문가들의 지원을 받아 창업 성공...
"후광효과 노린다"…시몬스·SSG닷컴, 제품·브랜드 숨기는 이유 있었네 2022-05-03 23:01:19
촉진이 마케팅의 궁극적인 목적인데, 도대체 업체들은 왜 제품과 브랜드를 숨기는 걸까요? 전문가는 특정 상황과 관련한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제품과 브랜드를 떠올리게하려는 전략이라고 분석합니다. 제품을 가린 채 마케팅을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례는 시몬스입니다. 올해 시몬스가 선보인 광고...
인수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는가?[PEF썰전] 2022-05-01 21:24:15
기술력과 원가 경쟁력에 영업과 마케팅만 강화한다면 글로벌 업체들과의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는 3가지의 명제에 대해 확신에 가까운 믿음을 갖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정식 매각 프로세스가 시작되기 훨씬 전부터 회사를 알고 있었고 조사와 공부를 시작했기 때문에 프로세스를 시작할 때부터 준비를...
[토요칼럼] '파는 것' 아닌 '믿는 것'을 말하는 시대 2022-04-29 17:30:02
마케팅 전쟁에서 이기는 고도의 전략을 품고 있다. ‘예리한 관찰’과 ‘감성적 공감대’가 그 키워드다. 수년간 소비재 기업과 기업인들은 숫자의 함정에 빠져 있었다. 그럴 만했다. 온라인으로 소비 패턴이 빠르게 변했고, MZ세대의 소비 파워는 예측을 뛰어넘었다. 기업들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이 알려주는 숫자에...
금호타이어, 마케팅 늘려 경영정상화 박차 2022-04-28 13:36:35
흑자전환 기대 금호타이어가 최근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며 경영정상화를 위해 노력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전세계 어디든 달리지 못할 길은 없다'는 핵심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일반 대중들과 소비자들에게 금호타이어가 추구하는 가치를 전달하기에 충분했다고 내다봤다. 유튜브 공식 채널인 '엑스타...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광고에 '잔망루피' 등장 왜 2022-04-26 17:19:23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캐릭터 마케팅은 MZ세대에 친근하면서도 깊은 인상을 심어주는 데 효과적이라는 분석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8월엔 잔망루피, 배스킨라빈스와 협업해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미니어처’를 장식한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이기도 했다. 정희정 삼성전자 프로는 “쉽게 이해하고...
[디지털 이코노미] 인플루언서가 불러온 마케팅 혁신…하루 3조 팔기도 2022-04-25 10:00:20
마케팅에 공감하지 못한다. 오히려 이들은 내 주변 어딘가에 있을 법한 일반인 인플루언서의 말을 더 신뢰하며 이들의 홍보에 공감한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확산되는 이유이다. 기본적으로 이들은 온라인에서 활동하며 브랜드 회사로부터 대가를 받고 팔로어들에게 상품을 홍보한다. 이들의 활약은 코로나19 팬데믹...
'투다리' 일손 돕다 창업..."요식업계 '슈퍼 앱' 되려고요" 2022-04-20 10:42:08
UI·UX 디자이너, 서비스 기획자, 마케팅 등 전 직군에 걸쳐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캐치테이블의 다음 목표는 해외 고객 유치다. 우선 코로나19 상황이 끝나면 국내로 들어올 외국인 관광객 소비자들을 기대하고 있다. 음식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 해외 소비자에게 국내 식문화를 알릴 예정이다. 용 대표는...
지속적 혁신 통한 브랜드 관리가 소비자에 어필 2022-04-18 15:33:08
기업은 소비자와 심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는 방법을 통해 브랜드를 향한 소비자의 호의적 태도가 유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처럼 브랜드는 기업의 가장 중요한 전략적 자산이다. 이 때문에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기업은 시장 진입과 공략이 수월하다. 경쟁사와는 다른 차원의 돋보이는 마케팅도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