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책마을] 경영학자가 바라본 일상과 인간관계 2025-08-29 18:11:42
경영학자로서 ‘고객가치경영’의 지평을 열어 온 이유재 서울대 경영대학 석좌교수가 첫 번째 에세이 을 펴냈다. 미국 스탠퍼드대에서 한국인 최초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미시간대에서 테뉴어(정년 보장)를 받은 저자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와 공공기관만족지수를 개발하며 학문과 실무를 아우르는 성취를...
주가는 폭등하는데 뭐하는 회사지?…팰런티어의 '진면목' 밝히다 2025-08-28 10:00:04
경영자(CEO) 알렉스 카프가 강조한 팰런티어의 경영철학 및 시리즈가 ‘팰런티어 정신’에 어떻게 녹아있는지를 살피는 것과 같은 소소한 읽는 재미도 적지 않다. 이 책은 총 5개 장으로 구성돼 있다. 1장은 여전히 팰런티어가 낯설기만 한 일반 독자와 투자자에게 안내 역할을 한다. 기업의 개요와 역사, 경쟁사 분석을...
㈜미디어스트리트, 이유재 서울대 석좌교수 첫 번째 에세이 '한 걸음 물러나 바라본 삶' 출간 2025-08-28 08:00:00
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석좌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고객가치경영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와 공공기관만족지수를 개발해 우리 사회의 서비스 혁신을 이끌었다. 경영학자 최초로 대한민국학술원상을 수상했고, 아시아태평양 지역 TOP10 학자로 선정된 바 있으며, 국내외...
“글로벌 항공사, ‘운영 우수성·비용·고객 경험’ 중심으로 전략 개편” 2025-08-27 14:53:34
‘기술 운영 강화(60%)’를 꼽았다. 안정적 운영이 고객 만족과 비용 효율, 수익 성장의 기반이라는 인식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고객 경험 강화도 중요한 과제로 떠올랐다. 응답자들은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해 ‘디지털·모바일 경험 개선(65%)’과 ‘운영 신뢰성 확보(58%)’를 주요 과제로 꼽았다. 예약부터 탑승, 공...
"신속함과 창의성으로 승부" 최연소 '변호사들의 변호사'…이민규 에스엘파트너스 대표 2025-08-26 08:02:59
결과만 보더라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어야 한다. 틀에 박힌 관점이 아니라 창의적인 관점에서 케이스를 분석하기 위해 늘 노력한다. 2년 전 동료들과 새로운 법무법인을 설립하면서 내건 목표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대형 로펌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자’였다.” -가장 기억에 남는 사건은. “소송...
공구상가서 월급 30만원 받았는데…270억 부자 된 비결[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8-24 07:00:13
처음에는 시장에서 손님들을 만족시켜야만 대형마트→백화점→명품관으로 판매 활동이 이어진다며 에르메스·샤넬처럼 브랜드만 들어도 품질이 보장되는 회사로 거듭나고 싶은 것이다. 항공·방산, 석유·가스, 수소, 반도체 등서 고객사들이 디케이락 브랜드만 듣고도 제품을 주문하길 바라는 것이다. 공구상가서 한 달...
정의선 "가장 중요한 성공척도는 고객…그룹 성공·미래 이끌 것"(종합) 2025-08-21 15:26:10
3대 경영진을 '100주년 기념상' 수상자로 발표했고, 정 회장과의 인터뷰도 진행했다. 오토모티브뉴스는 1925년 미국에서 창간된 자동차 전문매체로, 미국 외에도 유럽판, 중국판, 온라인판 등을 발행해 자동차 업계에서 큰 인지도를 갖고 있다.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의 미래 경쟁력을 위해 필요한 요소를 묻는 말에...
정의선 "가장 중요한 성공척도는 고객…그룹 성공·미래 이끌 것" 2025-08-21 11:10:43
3대 경영진을 '100주년 기념상' 수상자로 발표했고, 정 회장과의 인터뷰도 진행했다. 오토모티브뉴스는 1925년 미국에서 창간된 자동차 전문매체로, 미국 외에도 유럽판, 중국판, 온라인판 등을 발행해 자동차 업계에서 큰 인지도를 갖고 있다.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의 미래 경쟁력을 위해 필요한 요소를 묻는 말에...
CU가 GS25 제쳤다…'편의점 매출왕' 처음 올라(종합) 2025-08-14 17:02:15
서비스 발굴 등을 통해 내실 경영을 꾸준히 이어오며 업계 1위로의 경쟁력을 탄탄히 다져 왔다"며 "고객과 가맹점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최신 트렌드에 맞춘 새로움을 추구하며 겸손한 자세로 본연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 관계자는 "유일하게 기존점 성장 추세를 이어가며 가맹점당 평균 매출 1위 브랜드로서...
KT알파, 상반기 영업이익 262억원…역대 최대 2025-08-12 16:55:39
역량 고도화를 기반으로 고객 만족을 한층 높인 결과"라며 "이러한 노력이 수익성 증대로 이어져 내실 있는 경영 성과가 본격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KT알파의 T커머스 사업(데이터 홈쇼핑)은 주요 카테고리별 기획 프로그램 확대와 차별화된 상품 구성으로 고객 쇼핑 경험을 강화했다. 히트 상품인 기능성 신발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