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어릴 때 자주 갖고 놀았는데"…'레고'로 수업한다는 '이 대학'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09-06 08:57:47
이 연구실은 레고그룹이 국내고등교육기관과 협업해 만들어진 첫 사례다. 이 랩은 단순한 놀이를 넘어 창의적인 도구로서 레고 브릭을 지원한다. 미래세대를 위한 교육 혁신을 촉진하는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연세대 교직원과 재학생 누구나 학습, 연구, 실습, 토론, 휴식 등 다양한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앞서...
김승유 "한국의 전통美, 레고 블록으로 전 세계에 알리죠" 2024-09-04 17:31:52
레고코리아의 한국적인 색채를 트렌디하게 전하고 싶었다”며 “한 공간에서 한국의 사계절이 파노라마처럼 스치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김 작가는 지난해 레고그룹이 인정한 레고공인작가다. 레고그룹은 레고에 관심이 많은 세계 키덜트(키즈+어덜트)를 겨냥해 이 제도를 만들었다. 작가 명함을 걸고 개인...
'한국에 단 2명'…레고가 공인한 김승유 작가의 도전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09-04 09:37:03
씨는 “올해 이곳으로 본사를 옮긴 레고코리아의 한국적인 색채를 트렌디하게 전하고 싶었다"며 "한 공간에서 한국의 사계절이 파노라마처럼 스치도록 해 재미를 더했다”고 설명했다. 김 작가는 지난해 레고그룹이 인정한 레고공인작가다. 레고공인작가는 현재 전 세계 13개국을 통틀어 23명뿐이다. 한국에선 김 작가를...
급전대는 구원투수, 위기를 노리는 하이에나…KKR의 '두 얼굴' 2024-08-29 14:55:16
이례적인 일이다. 하지만 당시 태영그룹의 상황을 돌아보면 납득이 가는 조건이다. '레고랜드 사태' 직후라 자금시장은 얼어붙었고, 유동성 위기를 맞은 태영건설에 수천억원을 지원하겠다고 나서는 금융회사도 없었다. 태영그룹은 KKR에 앞서 메리츠증권을 찾아가 자금조달 협상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건설...
"어린이 위한 세상 만들자"…'레고'와 협업 나선 이 회사 2024-08-27 09:28:28
레고그룹의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어린이 3명 중 1명(32%)은 주당 놀이 시간이 세 시간에 불과하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어린이 5명 중 1명만이 성장에 필요한 신체 활동을 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레고그룹과 나이키의 본격적인 파트너십 활동은 내년부터 시작된다. 레고 브릭이 가진 무한한 창의적 가능성과 나이키의...
[게시판]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미래 모빌리티 체험교육 운영 2024-08-21 11:15:16
[게시판]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 미래 모빌리티 체험교육 운영 ▲ 폭스바겐그룹 우리재단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일 개관한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에서 '퓨처모빌리티가 꿈꾸는 미래'를 주제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기차 ID.4를 전시한다고 21일 밝혔다. 프로그램 수강생들은 로봇,...
이익 사유화·손실 국유화…'대마불사' 흑역사[티메프 사태, 이커머스 포비아⑧] 2024-08-04 06:00:11
재탄생했다. 대우조선해양뿐 아니라 대우그룹의 패망은 대마불사의 함정에 빠졌던 한국 기업사의 상징적 장면이다. 김우중 회장은 대우그룹 계열사들의 자금난을 알고도 쌍용자동차를 인수하는 등 “기업을 키워놓으면 정부가 부도내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 아래 사업을 계속 확장했다. 하지만 대우그룹은 역사...
‘PB 경쟁력이 미래 좌우’…고액자산가 잡기 경쟁 2024-08-01 06:04:06
팬데믹, 부동산 시장의 급락과 급등, 레고랜드 사태로 촉발된 채권 시장의 자금경색 등 각종 사건들이 터지면서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졌다”며 “고액자산가들은 이러한 외생 변수에 대비, PB 서비스를 통해 투자 포트폴리오, 세무, 부동산 등에 포괄적이고 안정적인 컨설팅을 받고 싶어 한다”고 말했다....
롯데몰 하노이 매출 2천억원 돌파…'한국식 팝업' 인기몰이 2024-07-08 06:00:00
롯데그룹 회장이 시장을 선도하는 사업모델로 칭찬한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누적 매출이 1년도 안 돼 2천억원을 넘어섰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대거 유치한 '혁신 MD(상품기획)'와 '한국식 팝업스토어'가 인기몰이의 주요인으로 꼽혔다. 롯데백화점은 베트남 하노이에 작년 7월...
나라의 '얼굴'인데…뒤집힌 '엉터리 태극기' 사용한 글로벌 캠페인 2024-06-27 10:47:47
기후정상회의에서 비영리 국제단체인 '클라이밋 그룹'과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OP)의 제안으로 도입된 세계적인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 '한국에서의 활동' 부분에는 위아래가 뒤바뀐 엉터리 태극기가 게재돼 있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환경 캠페인 공식 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