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편의점 최대 고객은 40대…'집 앞 구멍가게' 역할 [1분뉴스] 2023-11-22 14:18:02
25.4%로 각각 낮아졌다. 업계에서는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편의점이 집 앞 구멍가게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는 점을 꼽는다.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순으로 집계됐다. 신용현...
편의점이 '동네 슈퍼'…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8:55
이처럼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지금은 사실상 자취를 감춘 '집 앞 구멍가게'의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고 분석한다.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을 뽑아봤더니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순이다....
편의점=20∼30대 놀이터는 옛말…'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1:00
많이 구매한 품목을 뽑아봤더니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과거 동네 슈퍼에서 구매했을 법한 품목이 대다수다. 편의점이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간편식 맛집'으로 변신한 것도 40대를 유인한 요인으로 언급된다. 직장인 비중이 높은...
인기 간식도 '제각각'…올때 갈때 다르다 2023-09-28 09:19:12
커피(22.6%) 매출이 가장 높았다. 명절에 쌓인 피로와 숙취를 해소해 줄 에너지음료와 숙취해소음료 등 기능성 음료 매출 비중이 15.8%로 뒤를 이었고 생수(11.5%)와 스낵(8.8%), 탄산음료(6.7%) 순으로 잘 팔렸다. 귀경길에는 고단함을 풀어줄 피로회복제와 과식으로 불편한 속을 달래줄 소화제 매출도 높았다. 또...
명절 고향으로 떠날 땐 과자…집으로 올 땐 커피 산다 2023-09-28 09:01:01
커피(22.6%) 매출이 가장 높았다. 명절에 쌓인 피로와 숙취를 해소해 줄 에너지음료와 숙취해소음료 등 기능성 음료 매출 비중이 15.8%로 뒤를 이었고 생수(11.5%)와 스낵(8.8%), 탄산음료(6.7%) 순으로 잘 팔렸다. 귀경길에는 고단함을 풀어줄 피로회복제와 과식으로 불편한 속을 달래줄 소화제 매출도 높았다. 또...
[포토] 여명808,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 수상 2023-09-08 01:13:09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렸다. 올해의 숙취해소음료 부문을 수상한 그래미(브랜드명 여명808) 남윤철 부사장(오른쪽)이 윤은기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 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변성현...
믿을 수 있는 브랜드…소비자와 통했다 2023-08-29 16:59:14
대상을 수상하며 ‘국민 숙취해소음료’의 저력을 보여줬다. 엔앤비랩의 ‘맥스클리닉’은 화장품 부문에서 1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청풍명월 골드 쌀’ 또한 11년 연속 지역특산물/쌀 부문 대상을 받았다. 친환경세제 부문의 ‘세제혁명’은 10년 연속 수상으로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으며 상업화 매실 90년...
여명808, 숙취해소음료 국내 1위…체험마케팅으로 제품 우수성 알려 2023-08-29 16:47:4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숙취해소음료 부문을 14년 연속 수상했다. 여명808은 부모와 자식 간, 대학 선배와 후배 간의 세대 변화에도 음주 후 꼭 마셔야 할 숙취해소음료로 알려지고 있다. 여명808이 이처럼 혼술, 모임, 세대 간 구분 없이 대한민국 1위 브랜드로 인정받는 이유는 바로 제품의 효능이다....
롯데칠성음료, 숙취해소 브랜드 캐릭터 활용 온라인게임 출시 2023-08-09 10:25:08
롯데칠성음료, 숙취해소 브랜드 캐릭터 활용 온라인게임 출시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숙취해소 브랜드 깨수깡의 대표 캐릭터 깨르방을 활용한 '숙취 깨는 히어로! 깨르방' 온라인 게임을 출시하고 내달 7일까지 한 달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일상에서 이색적인 경험과...
연 3000억 돌파…2030 '술파티 필수템'으로 불티난 제품[영상] 2023-07-31 21:00:01
숙취해소제가 처음 출시된 지 30년 만이다. 지난해 4월 이후 코로나19가 사실상 엔데믹(풍토병화) 국면으로 접어들자 술자리가 늘면서 숙취해소제를 찾는 소비자가 늘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숙취해소제 시장은 20~30대 젊은층 비중이 커지고 있다. 31일 업계에 따르면 현재 국내엔 20여 개의 국내 제약사, 식품제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