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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광운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앱 플랫폼 서비스 및 자율주행 배달 로봇을 개발하는 ‘immersion’ 2023-08-20 23:24:19
밤 11시까지 음식 보관이 가능한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로봇 냉장 보관, 배달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자율주행 로봇도 개발 중입니다.” 이 대 표는 “immersion의 경쟁력은 사업 범위를 IT 업계 20대로 좁힌 것”이라며 “주변에 업계 종사자 고객이 많아 충성고객을 확보하는 데 유리하다”고...
"배민 덕분에 그나마 버텼다"…족발집 사장님의 고백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3-08-15 10:37:01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쿠팡이츠의 단건 배달에 이어 배민의 알뜰 배달 등 새롭게 나오는 서비스들은 음식점주, 배달 기사, 소비자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최적의 조합을 찾기 위한 테크놀로지 진화의 결과물이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고 있다. 음식업주가 조리에만 집중할 수...
이자장사에 몰두한 은행…규제가 불균형 키웠다 2023-07-28 19:29:21
은행들은 알뜰폰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앵커> 국내 은행들도 알뜬폰 사업이나 배달앱 서비스 같은 비금융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나요? <기자>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받아서 비금융 사업에 진출하고는 있습니다. 기존 규제를 최소화 해서 일부 금융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열어주고는 있지만, 근본적으로...
만나코퍼레이션-KT, '바로배송유심 제휴사 배송원 물품 지원' 전달식 진행 2023-07-24 11:02:48
지사(지역 배달대행사)에 전달해 많은 배송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KT 최세준 상무는 "바로배송유심 서비스로 알뜰폰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활성화와 확대를 통해 배달대행사, 배송원, KT알뜰폰 사업자, KT가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만나코퍼레이션...
[하반기 달라지는 것] 전세사기 피해자 신속 지원 2023-06-30 10:00:07
월 최대 44회까지 적립되던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가 7월부터 월 최대 60회까지 적립되고, 알뜰교통카드를 발급하는 카드사도 기존 6개에서 11개로 증가한다. ▲ 국내 공항 짐 배송 서비스 대상 공항 확대 = 국내 공항 짐 배송 서비스를 7월 말부터 기존 제주공항에서 김포·김해·대구·청주·광주공항으로 확대 운영한다....
"배달비 비싸 못먹겠다" 등돌리자…다급히 '할인' 나섰다 2023-06-01 21:02:30
줄이기에 나섰다. 배달업계 1~3위 배달의민족(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모두 배달비 할인 효과를 내세운 프로모션에 돌입한 상태다. 업계에 따르면 1위 배민은 10% 무제한 할인, 매일 오후 3~5시 배민1(배민원) 15% 할인쿠폰을 뿌리고 나섰다. 앞서 지난달 인근 동선 소재 주문을 묶어 배달하는 '알뜰배달' 서비스...
라이더 파업한 와중에…배민 '누구나 15% 할인' 등장 2023-05-28 08:35:18
홍창의 배달플랫폼노조 위원장과 김정훈 배달플랫폼노조 배민 분과장은 지난 16일부터 열하루째 배민 본사 앞에서 단식 농성 중이다. 이들은 또 배민이 최근 도입한 ‘알뜰배달’(비슷한 동선에 있는 주문을 묶어 배달하는 서비스) 배달료도 개편을 요구한 상태다. 알뜰배달비도 기존 기본배달료와 동일한 배달료를 라이더...
"월 9900원 구독료에 배달비 0원"…파격 상품 내놓는 배달업계 2023-05-20 16:38:51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와우 회원이 쿠팡이츠로 음식 배달을 시키면 음식 값의 최대 10%를 할인해준다. 현재 서울 21개 구에서 시행 중이다. 이에 앞서 배민은 지난달 '알뜰 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묶음배달 형식으로 소비자들이 내야 하는 배달비 부담을 줄였다. 빅데이터 조사기관 '데이터앤리서치'가...
고물가에 배달 급감…배달앱 너도나도 "할인" 2023-05-19 17:29:58
배달료(15.1%)였다. 배달앱 이용이 줄어든 반면 배달료를 아낄 수 있는 편의점 픽업서비스 수요는 늘었다. 지난달 GS25 픽업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두 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같은 기간 GS25에서 픽업서비스를 처음 이용한 고객은 168% 불어났다.할인경쟁 나선 배달업계‘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찾아 이탈하는...
"배달료 부담스럽다" 소비자 이탈에…할인 경쟁 나선 배달앱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5-18 11:21:17
2위 배달료(15.1%)였다. 배달앱 이용이 줄어드는 대신 배달료를 아낄 수 있는 픽업서비스에 대한 수요는 오히려 늘었다. 지난달 GS25의 픽업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다. 같은 기간 GS25에서 픽업 서비스를 처음 이용한 신규 고객은 168% 불어났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찾아 떠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