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 스타트업 머니브레인…산은 등서 400억 시리즈B 유치 [마켓인사이트] 2021-07-27 09:49:01
3월엔 KB국민은행의 AI 체험존에 AI 키오스크를 공급했고, AI와 영어로 대화할 수 있는 스픽나우 서비스도 선보였다. 머니브레인 관계자는 "비대면 시대에 AI 키오스크 등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향후 AI 기술을 접목해 아나운서, 변호사, 퍼스널쇼퍼, 상담원, 쇼호스트 등 다양한 직업군에 접목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방도 전문 쇼호스트 시대... 신세계인터내셔날 ‘퍼스널 쇼퍼’ 1기 출범 2021-07-02 10:58:52
보여줬다. 이번에 선발된 에스아이라이브 퍼스널쇼퍼 1기는 교육 과정을 거쳐 이달 중순부터 총 6개월 간 매주 월요일마다 고정 진행을 맡게 된다.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 걸쳐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직접 선정하고 각 브랜드의 스토리부터 상품 활용 팁까지 폭넓은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네이버 미래, 알리바바 보면 안다?…신세계와 뭉친 이유 2021-03-17 11:40:49
퍼스널 쇼퍼 서비스 △백화점 멤버십과 연계한 프리미엄 배송 등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택배사, 유통점 전력적 투자한 알리바바와 유사한 행보업계에서는 네이버의 지분교환 등 최근 행보가 중국 최대 이커머스 업체 알리바바의 사업모델과 닮아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알리바바는 전자상거래로 사세를...
쿠팡에 맞선 '네이버-신세계그룹 동맹'…향후 전략은 2021-03-16 19:02:33
네이버 서비스를 연계해 온라인 일대일 퍼스널 쇼퍼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방안 등을 논의 중이다. 양측은 물류망 확충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는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점포망 7천300곳을 활용할 수 있고 신세계그룹은 네이버의 다양한 물류 파트너사들과 협력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온라인 주문이 들어오면...
신세계인터내셔날, 라이브 커머스 본격 시작…"럭셔리 특화" 2020-12-13 06:00:02
직원들을 '전담 퍼스널 쇼퍼'로 육성해 VIP 전용 쇼핑을 하는 듯한 느낌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자체 온라인몰 회원을 위한 특화 방송으로 기존에 없던 럭셔리 라이브커머스 분야를 개척할 것"이라면서 "브랜드와 상품 특성에 따라 기존 네이버쇼핑라이브와 에스아이라이브...
이화여대 캠퍼스타운, 서울시와 함께 ‘2020 스타일테크 스타트업 경진대회’ 개최 2020-07-06 18:01:00
중고가 패션아이템 공유 플랫폼 ‘마이퍼스널 쇼퍼’ 대표인 나승연 동문(국어국문 졸)과 미디어 컨텐츠 중심 뷰티 커머스 플랫폼 ‘이너티’의 대표 조윤경 동문(식품영양학 졸)을 비롯, 우수한 창업가들이 다양한 스타일테크 분야 창업 아이템들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선정된 6개 팀에는 시상금과 더불어...
[히든꿀잡] 그로스해커? 퍼스널 쇼퍼? 우리도 몰랐던 히든꿀잡 리스트 2020-06-04 14:19:00
하나다. △롯데 백화점 퍼스널 쇼퍼.(사진 제공=한경DB) 퍼스널 쇼퍼 주요 업무 고객의 취향, 나이, 직업, 체형, 경제적 수준 등을 고려해 고객에게 적합한 물건을 추천해주는 쇼핑 전문가, 백화점에서 주로 VIP고객을 대상으로 하던 업무 연봉 평균 3000만원 후반 꿀잡 선정 이유 퍼스널 쇼퍼는 과거...
2년 칼 갈았는데…'롯데ON' 시작부터 접속장애 '삐끗' 2020-04-28 15:05:42
롯데온의 인공지능(AI) 퍼스널쇼퍼 서비스로 2023년까지 온라인 매출(거래액) 20조원, 손익분기점을 달성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조영제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대표는 27일 서울 올림픽로 롯데월드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롯데온의 궁극적인 목표는 ‘검색창이 (필요) 없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라며 "국내...
"쿠팡 No, 넷플릭스처럼"…베일벗은 신동빈 야심작 '롯데ON' 2020-04-27 15:11:16
상품을 추천하는 롯데온의 인공지능(AI) 퍼스널쇼퍼 서비스로 2023년까지 온라인 매출(거래액) 20조원, 손익분기점을 달성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출혈경쟁은 지양한다"는 입장이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기회로 e커머스 시장 1위 사업자 도약에 나선 쿠팡과는 승부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
[현장+] "최저가는 싫다"…롯데ON, '쇼핑 넷플릭스'로 간다 2020-04-27 11:25:12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하는 인공지능(AI) 퍼스널쇼퍼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2023년까지 온라인 매출(거래액) 20조원을 달성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 검색 필요없는 쇼핑…넷플릭스 보고 배웠다 조영제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대표는 27일 서울 올림픽로 롯데월드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롯데온의 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