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콤부차 열풍…음료시장 新격전지 부상 2022-09-21 17:27:57
비롯해 매일유업, 롯데칠성음료, 빙그레, 풀무원, LG생활건강(해태htb), 아모레퍼시픽(오설록),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 등이 줄줄이 콤부차 시장에 뛰어들었다. 업계에선 콤부차가 탄산음료 시장의 상당 부분을 잠식해나갈 것으로 예상한다. 발효 과정에서 자연적으로 탄산이 생성되는 콤부차를 햄버거나 콜라, 피자를...
"피자 먹을 때 콜라 대신 마셔요"…BTS 정국도 반한 음료 2022-09-21 15:03:47
비롯해 매일유업, 롯데칠성음료, 빙그레, 풀무원, LG생활건강(해태htb), 아모레퍼시픽(오설록), 이디야커피, 투썸플레이스 등이 줄줄이 콤부차 시장에 뛰어들었다. 업계에선 콤부차가 탄산음료 시장의 상당 부분을 잠식해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발효과정에서 자연적으로 탄산이 생성되는 콤부차를 햄버거나 피자를...
삼성전자·SKT 등 38곳 동반성장 최고등급…24곳은 3년연속(종합) 2022-09-21 13:49:28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이노텍, LG화학, LG CNS, SK │ │ │에코플랜트, SK주식회사, SK지오센트릭, SK텔레콤, SK하이닉 │ │ │스│ ├─────┼───────────────────────────────┤ │ 우수 │경신, 계룡건설산업, 대상, 동부건설, 두산, 두산에너빌리티 │ │ (65개사)...
코트라, 베이징서 'K-라이프스타일' 전시상담회…148개사 참여 2022-08-24 11:00:04
중국 수출 경험이 없는 중소기업을 포함해 농심[004370], 풀무원[017810], LG생활건강[051900], 롯데주류 등 대기업·중견기업까지 총 148개 국내 기업이 참가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중국의 대표 소비재 유통기업 바이트댄스 등 중국 바이어 150개사가 참가해 일주일 동안...
확대되는 건강기능식품 시장과 투자 기회 점검 [삼정KPMG CFO Lounge] 2022-07-01 17:20:50
방식으로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판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기업도 적지 않게 눈에 띈다. 이마트는 2020년 IT스타트업 모노랩스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아이엠(IAM)’ 매장을 구축했으며, 풀무원건강생활 역시 2020년 ‘퍼팩’을 론칭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지난해 마이크로바이옴 관련...
비건 햄버거·새벽배송…푸드테크가 우리 삶을 바꾸고 있다 [문정훈의 푸드로드] 2022-06-14 17:14:38
푸드테크의 세계푸드테크는 이미 우리 생활 속에 있다. 특히 IT에 기반해 편의성의 가치를 제공하는 한국적인 푸드테크는 그 어떤 국가보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음식 배달 플랫폼, 주류 스마트 오더, 퀵 커머스 등이 그것이다. 마이크로바이오옴(Microbiome) 관련 푸드테크는 음식 섭취와 장내 미생물, 그리고 건강 및...
‘금쪽이’를 잡아라···스타트업부터 중견기업까지 뛰어 든 영유아 프리미엄 서비스 2022-05-23 13:21:39
목표”라고 말했다. 건강한 먹거리부터 올바른 식습관까지 ‘풀무원푸드머스’ 아이들의 먹거리는 부모들의 가장 큰 관심거리 중 하나다. 어린이집에서 관리하기 어려운 부분을 컨설팅해주고 도와주는 풀무원푸드머스도 주목받고 있는 서비스 중 하나다.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전국...
"생선조림도 뼈째 씹는다"…'고령친화식'은 뭐가 다를까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5-01 21:00:01
출산율은 날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고,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와 의료기술의 발달로 생존연령은 점차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65세 이상을 노인이나 고령자로 보지 않을 정도로 고령층이 젊을 때와 다름없이 생활하고 식사를 하기 때문에 이 시장이 어떤 속도로 얼마나 커질지는 의견이 분분합니다." 이미경...
[게시판] 풀무원재단, 돌아다니며 쓰레기 줍는 '줍깅' 캠페인 진행 2022-04-28 08:21:07
주운 쓰레기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올린 후 풀무원재단 줍깅 계정(@pulmuone_jupgging)을 태그하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풀무원재단은 매달 3명의 참여자를 '줍킹'으로 선정하고 풀무원건강생활의 건강기능식품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먹어도 괜찮을까"…'식용곤충 시장' 키우는 가치소비 트렌드 2022-03-11 21:00:02
생활에 파고들었다. 미 식품기업 엑소는 밀가루와 같이 쓸 수 있는 귀뚜라미 가루와 이 가루에 초콜렛칩 등을 섞은 단백질 바를 판매하고 있다. 미국 식품기업 차풀도 귀뚜라미 가루 등을 판매 중이다. 차풀은 귀뚜라미 가루로 스무디를 만들어 먹거나 초콜릿·과일과 섞어 먹을 것을 추천한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육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