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차세대 음극 소재 개발 착수 2025-03-12 11:16:39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은 '하이드로퀘백'과 '차세대 리튬메탈음극 공동개발'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윤태 에코프로이노베이션 대표, 피에르 뤽 막실 하이드로퀘백 연구총책임자, 다미엥 페레라 퀘백정부 대표, 존 짐머만 캐나다대사관 대표 등 양사 주요 경영진 및...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차세대 리튬메탈음극 개발 착수 2025-03-12 09:23:10
에코프로이노베이션, 차세대 리튬메탈음극 개발 착수 캐나다 '하이드로퀘백'과 공동개발 협약…리튬 가공서 사업영역 확대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이 캐나다 전력회사인 하이드로퀘백과 손 잡고 차세대 음극 소재인 리튬메탈음극 개발에 나선다. 에코프로이노베이션은 최근 서울...
섹터별 동향…방산·희토류·대두·우크라이나주 주목 2025-03-04 09:38:32
- 리튬 관련주: 금양의 유상증자 철회와 이엔플러스의 자본잠식 공시로 약세. 금양 18%대, 하이드로리튬 3.6%대, 이엔플러스 23%대 하락.● 국내 증시 섹터별 동향 (방산, 희토류, 대두, 조선, 바이오, 우크라이나 재건, 반도체, 리튬) 유럽 증시에서 방산주가 급등한 영향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방산관련주들이 상승세를...
글로벌 배터리 전문가 한자리에…"캐즘 극복 방안 모색" 2025-02-27 09:37:35
시위 황 대표이사와 북미지역 대표 배터리 연구소 하이드로 퀘벡의 김지수 교수는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의 기술 개발 현황과 시장 전망을 소개하고, 김종순 성균관대 교수는 전고체배터리와 함께 배터리 산업 게임체인저로 평가받는 '나트륨이온전지'의 기술 개발 동향을 설명한다. 미래...
코스닥, 의료정밀 · 금속업종 강세...클래시스, 삼성전자 인수설에 13%↑ 2025-02-26 09:24:59
구리 관련주인 KBI메탈이 5%넘게 상승했으며 하이드로리튬, 광진실업, 에스와이 등도 오름세를 보였다. 한편 기계장비 업종에서는 로봇관련주인 유일로보틱스, 로보티즈, 휴림로봇 등이 약세를 면치 못했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관리종목 지정 위기 맞은 리튬포어스, 하한가 추락 2025-02-14 09:37:01
리튬포어스는 공시를 통해 "리튬 사업 관련 영업손실이 늘었고, 하이드로리튬 주가가 하락해 하이드로리튬·리튬플러스 전환사채에서 평가손실이 발생했다"며 "리튬포어스가 발생한 16회차 전환사채 매도청구권 행사기한이 만료돼 파생상품평가손실도 발생했다"고 밝혔다. 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코스피·코스닥 전 거래일(5일) 주요공시] 2024-11-06 06:05:01
▲ 하이드로리튬[101670], 40억원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 제주항공[089590] 3분기 매출 4천602억, 5.3% 증가…영업익은 11%↓ ▲ 한샘[009240] 3분기 영업이익 73억원…작년 동기보다 48%↑ ▲ 롯데렌탈[089860], 영업이익 805억원…"4분기 실적개선 기대" ▲ 하나투어[039130] 3분기 영업이익 120억원…작년 동기 대비...
하이드로리튬, 40억원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2024-11-05 17:59:58
하이드로리튬, 40억원 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서울=연합뉴스) 코스닥 상장사 하이드로리튬[101670]은 운영자금 등 약 40억원을 조달하고자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5일 공시했다. 주당 1천614원에 신주 247만8천314주(보통주)가 발행된다. 제3자배정 대상자는 전 웅(대표이사, 247만8천314주)이다. ※ 이 기사는...
BMW·도요타 수소동맹 본격화…수소연료전기차 獨도로 시범운행 2024-09-20 06:44:17
수소 동맹이 iX5 하이드로젠으로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iX5 하이드로젠 외관은 휘발유를 연료로 하는 X5와 다를 바 없지만, 주행감과 정숙함에 있어서는 확연한 차이를 보였다. 시속 125㎞의 속도에도 차체 흔들림은 거의 없었고, 가속과 감속은 매끄러웠다. 수소전기차라 해도 이질감은 없었다. 시승에 참여한 한 기자는...
미래차 지각생 도요타의 몸부림[글로벌 현장] 2024-08-31 19:27:29
‘X5’를 기반으로 수소차 ‘iX5 하이드로젠’을 개발하고 있다. 2개의 수소탱크에 총 6kg의 수소를 충전할 수 있는 차량이다. 충전 시간은 3~4분에 불과하며 한 번 충전하면 500km 이상 달릴 수 있다. 도요타의 수소 시스템을 도입해 비용을 줄이고 수년 내 판매를 시작하겠다는 목표다. 양사는 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