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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신용카드 부문 1위 2023-10-18 16:36:35
세우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고객상담, 민원, 제안, 외부패널 등 모든 고객의 소리를 통합, 연결, 확장하여 불완전판매 예방,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고객가치 창조에 이바지하는 '고객의 소리 경영자원화'를 중점 추진 중이다. 고객의 소리 가운데 파급력이 크고 개선 효과가 큰...
우정사업본부,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택배·소포 부문 6년 연속 1위 2023-10-18 16:21:15
처리 등 민원상담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30여 명의 상담사가 일 평균 2만 9천여 인입콜을 처리하고 있다. 또한, 우체국소포는 운송 전 과정에서 생성된 정보를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배달예고 사전안내 및 배달결과를 이용고객의 스마트폰에 전송하는 Push메시지(포스트...
[사설] 자기 집에 배달 늦었다고 기업인 증인으로 부른 '갑질 국감' 2023-10-17 17:59:49
올해 국정감사도 기업인을 줄소환해 모욕을 주고, 호통치고, 민원을 압박하는 악습이 되풀이되고 있다. 송곳 질의로 행정부의 잘잘못을 헤집어 개선토록 하는 국감 본연의 모습은 보기 어렵고, 기업인을 한낱 군기 잡기, 흥정의 대상으로 삼는 구태의연한 모습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그제 열린 국회 정무위원회...
"시X 누구한테 땡깡부려?"…국감장 울려퍼진 욕설에 의원들 개탄 2023-10-17 17:36:29
1위 기업 천재교육 영업사원이 대리점주에게 한 말이 담긴 통화 녹음 파일이 재생된 것이다. 이날 윤창현 국민의힘 의원은 국감장에서 이런 통화 녹음 파일을 공개했다. 이날 정무위는 천재교육이 총판에게 밀어내기를 통해 재고 비용을 떠넘긴 의혹에 대해 강희철 천재교육 대표를 증인으로 출석시켰다. 해당 녹취록은...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통해 '생활금융 플랫폼 기업' 진화 2023-10-17 16:12:56
신한플레이를 통해 ‘No1. 생활금융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신한플레이는 결제 기능과 더불어 송금, 자산관리 등 금융서비스 기능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에는 신한카드 앱을 신한플레이에 통합해 신한플레이 앱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100%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신한카드는 모바일 앱에서 카드...
우체국소포, 농어촌·도서·산간 등 소외지역까지 동일 요금 2023-10-17 16:08:43
접수 신청은 물론 손해배상 처리 등 민원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고객 편의 및 상담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우편 민원전화를 우편고객센터로 집중화해 시행하고 있다. 장애인 노인 등 이동이 어려운 분들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국립중앙도서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거동이 불편해 도서관 방문이...
3년간 5만4천건…보험사가 소송 많은 이유 2023-10-17 09:43:17
이유로 보험금 산정 및 지급 과정 관련 소비자 분쟁을 꼽았다. 지난 3년간 민원 수는 생명보험사 4만 2,256건, 손해보험사 8만 5,135건이었다. 손해보험 관련 민원 중 '보험금 산정 및 지급'에 관한 유형은 4만 4,239건으로 전체의 52%에 달했다. 생명보험 업권에서도 '보험금 산정 및 지급' 유형 민원이...
기업인 국감 줄소환 올해도 여전…환노위 26명·산자위 15명 불러 2023-10-16 18:31:36
국감장을 지켰다. 국감장이 개인적인 민원 해결 창구로 전락하기도 한다. 올해 한 의원은 모 플랫폼 업체 임원을 국감 증인으로 불렀다. 집에서 주문한 물품이 예상한 시일보다 하루 늦게 배달됐다는 것이 이유였다. 이 업체는 “플랫폼 내에 입점한 업체의 문제지만 앞으로 잘 관리하겠다”고 설명했으나 증인 채택을 피할...
현대오일뱅크 폐수방류 국감 난타…봐주기 의혹에 "아니다" 2023-10-11 18:18:23
"올해 7월까지는 기업계의 폐수 재활용 규제 해소 민원을 불수용했다는데 8월에 갑자기 킬러규제를 걷어낸다면서 (규제를) 없앤다고 했다"며 "현대오일뱅크에는 1500억원대 과징금을 매겨놓고 규제를 혁신하겠다고 하면 앞뒤가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한 장관은 "(공장 간 폐수 재이용과 관련해) 기업에서 쭉...
“하극상하면 죽여버린다” 폭언·괴롭힘에 신고했지만 ‘답’없던 현대차그룹 [강홍민의 끝까지 간다] 2023-10-11 16:37:33
준다고 민원을 넣고, 직원들 있는 자리에서 녹음을 하고 그러니까 직원들도 불편해 한다”며 “회사에 원한을 품고 그러니 신뢰가 깨진 상태”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현대제철에 민원 넣었지만 ‘묵묵부답’ 사내 어디에도 자신을 대변해 줄 창구가 없다고 느낀 ㄱ씨는 올 6월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