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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하역비용만 최소 1700억원 들고 선박 억류 푸는데 한달 이상 걸려 2016-09-06 17:31:13
해소 '역부족'유류·운반·장비비 채권자들 "우리 것도 갚아라" 반발할 듯 [ 안대규 기자 ] 한진그룹이 세계 해상에서 발이 묶인 한진해운 선박과 선원을 구하기 위해 100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지만 물류대란을 해소하기엔 역부족이란 지적이 나오고 있다. 긴급 하역비 투입으로 구할 수 있는 선박이 제한돼 있는...
<한진해운 후폭풍> 금융당국·채권단, 문제 없다더니 2016-09-06 06:01:21
잘 운영했다면 채권단으로부터 막대한 자금을 빌릴 일이 없었고 경영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대주주인 한진그룹이 '주인의 책임'을 다 했다면 최근의 대란은 발생하지 않았다. 채권단에서는 지난달 초에 이미 한진해운에 법정관리를 대비하는 비상계획을 세우자는 요청을 했으나 한진해운 측에서는 이를 거부한...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사업] 한진해운 '대마불사' 믿고…압류금지 준비도 안해 물류대란 키웠다 2016-09-05 19:10:52
김앤장은 한진해운이 법정관리를 신청하자 채권자들로부터 일감을 따기 위해 한진해운에 대한 자문을 중단했다”고 말했다.그동안 법정관리를 통해 회생에 성공한 stx, 웅진, 동양 등 대기업들이 법정관리 신청 한 달 전부터 법률 자문사를 선정한 것과는 대조적이다. 한진해운의 상황을 보다 못한 서울중앙지방법원이...
[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한진해운 선박 절반 발묶인 뒤…부랴부랴 범정부 TF 구성 '뒷북' 2016-09-04 18:21:07
‘압류금지(stay order)’를 신청하고 외국에서 선박 압류가 최소화되도록 노력해나가기로 했다. 한진해운 대체선박을 9월 둘째주부터 미주 노선에 4척, 유럽노선에 9척을 투입하고 국적 선사들의 운항노선 기항지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은 협력업체 맞춤형 금융상담...
해운 구조조정 이제부터 시작…금융당국 고심 2016-09-04 06:13:08
선주사에 의해 압류됐고, 연료를 구하지 못해 운항을 멈춘 배 등을 포함해 총 41척이 정상 운항을 중단했다. 하역업체들은 밀린 하역료를 지급하라고 요구하거나 앞으로 대금을 받는다는 보장이 없다는 이유로 작업을 거부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돈을 내기 전까지 한진해운 배들이 바다 위에 묶여 있게 된...
한진해운 회생절차 개시에도…해외서 선박압류 이어질 듯 2016-09-01 19:48:47
채무를 동결한 상태다. 일부 채권자가 먼저 채권을 회수하기 위해 압류 조치를 하면 채권자 간 형평성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이다. 문제는 법원의 채무 동결이 외국에선 적용되기 쉽지 않다는 점이다. 한진해운은 해외 선박금융 규모가 1조5천억원, 용선료 등 상거래채무 연체가 6천500억원에 이르는...
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청산 수순 `불가피` 2016-08-31 17:25:38
현재 한진해운의 일부 선박이 압류당하는 등 용선주들과 채권자들이 한진해운 자산에 대한 가압류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사실상 청산 절차가 불가피하다는 분석입니다. 정경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이제 한진해운의 운명은 법원의 손에 넘겨졌습니다. 법원은 한진해운의 회생가능성 여부를 판단하게 되는데, 실사를...
한진해운, 법정관리 신청…청산 수순 `불가피` 2016-08-31 17:23:52
선박압류 등 사실상 영업정지 <앵커> 한진해운이 결국 법정관리를 신청했습니다. 법원이 어떤 판단을 내리느냐에 따라 최종 생사가 결정될 전망인데, 현재 한진해운의 일부 선박이 압류당하는 등 용선주들과 채권자들이 한진해운 자산에 대한 가압류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사실상 청산 절차가 불가피하다는 분석입니다....
[증시라인11] - 김동환의 시선 <대마불사> 2016-08-31 13:25:13
필요하다는 채권단과 4-5,000억 원 밖에 못 만들고 더 이상의 대주주의 사재 출연도 할 수 없다는 한진그룹 간의 이견, 좁혀지기엔 그 간극이 너무 컸습니다. 법정관리로 가면 배를 빌려준 선주사들이 채권 회수를 위해 배를 압류할 것이고, 짐을 맡긴 화주들도 등을 돌릴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한진 해운의 영업기반은...
한진해운, 결국 청산되나…해양물류 대란 우려 2016-08-31 07:04:46
채권단의 지원 불가 결정에 대해 한진그룹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했지만 추가 지원 불가 결정이 내려져 안타깝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한진해운은 오늘(31일) 오전 이사회를 열어 법정관리 신청 여부를 최종 결정할 계획입니다. 채권자들의 무분별한 자산 압류 조치 등에 따른 즉각적인 파산을 막기 위해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