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담치킨·죽이야기·애니랙티브와 함께한 청년 마케터 성과 공유 2025-08-21 10:58:53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국내 최초 솥밥·솥죽 프랜차이즈 죽이야기는 식사대용식품 '짜죽'을 출시하며 전통적인 죽의 이미지를 넘어 감각적인 식문화 브랜드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참여 청년들은 신제품 ‘짜죽’의 판매 링크 유입 확대를 위해 '짜죽 꿀조합 레시피 이벤트', ‘다이어트&저속...
요거트월드, 포켓몬 ‘주렁주렁 메탈 키링’ 출시 일주일 만에 완판 달성 2025-08-21 09:00:00
디저트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트월드가 여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포켓몬 스페셜 굿즈 ‘주렁주렁 메탈 키링’이 출시 일주일 만에 전량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요거트월드는 지난 14일 ‘포켓몬과 달콤한 진화’라는 테마로 포켓몬 스페셜 메뉴 5종과 ‘포켓몬 랜덤 주렁주렁 메탈 키링’ 스페셜 굿즈를...
"위고비 열풍에 사업 망할 판"…비명 쏟아진 '뜻밖의 회사'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08-21 07:00:02
발 빠르게 움직였다. 음료 프랜차이즈 업체 스무디킹은 'GLP-1 서포트 메뉴'를 출시했다. 네슬레는 GLP-1 사용자를 위한 전용 식품 라인을 선보였다. 일부 식품 제조업체들은 제품에 'GLP-1 친화적'이라는 라벨을 붙였다. 고단백 성분을 강조하며 포장 단위를 줄이는 등 새로운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K-게임 리더들 올해도 게임스컴 발걸음…"서구권 공략 박차" 2025-08-21 03:27:19
프랜차이즈를 갖고 싶어 하는 스튜디오라고 생각한다. 저희도 세계 시장에서 사랑받는 IP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성준호 스마일게이트 대표는 "게임스컴은 글로벌 게임사들의 다양한 신작에 대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음은 물론 글로벌 게이머들이 한데 모이는 자리"라며 "글로벌 게임 산업의...
카드 많이 썼다면…최대 30만원 환급 '상생페이백' 2025-08-20 18:05:27
등 직영매장, 프랜차이즈 직영점(국내·외 대기업 브랜드에 한함), 온라인 사용처는 소비실적에서 제외된다. 소상공인 매장이더라도 키오스크, 테이블오더 등에서 카드결제를 하면 같은 이유로 소비액에서 제외되며, 매장 내 카드단말기를 통해 결제를 해야 소비액으로 인정된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액도 마찬가지다....
[Q&A] "상생페이백, 어떻게 받을까?"…신청부터 지급까지(종합) 2025-08-20 17:12:26
등 프랜차이즈의 경우 소비쿠폰은 모든 직영점에서 사용할 수 없었지만, 상생페이백은 국내와 해외 대기업 브랜드 프랜차이즈 직영점을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 전체 매장 소비 실적이 모두 포함된다. -- 카드 외 결제수단도 페이백 소비실적에 포함되나. ▲ 현금, 계좌이체, QR결제, 상품권 등 카드 외 수단으로 결제한...
와인과 치킨이 만나면 ‘행복한 조합’ [김동식의 와인 랩소디] 2025-08-20 14:06:39
개최됐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업계 최초로 스페인산 고급 올리브유를 사용해 맛과 품질의 패러다임을 바꿨다. 그와 함께 윤홍근 회장은 후안 카를로스 국왕에게 시민훈장을 받는 등 스페인과 각별한 인연이 있다. 우리는 보통 치킨과 함께 마시는 술로 맥주를 떠올린다. 그러나 서양에서 닭고기는 와인과 잘...
[Q&A] "상생페이백, 어떻게 받을까?"…신청부터 지급까지 2025-08-20 14:00:13
등 프랜차이즈의 경우 소비쿠폰은 모든 직영점에서 사용할 수 없었지만, 상생페이백은 국내와 해외 대기업 브랜드 프랜차이즈 직영점을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 전체 매장 소비 실적이 모두 포함된다. -- 카드 외 결제수단도 페이백 소비실적에 포함되나. ▲ 현금, 계좌이체, QR결제, 상품권 등 카드 외 수단으로 결제한...
BBQ "미국 외식브랜드 순위 180위 달성…4년 연속 상승" 2025-08-20 09:31:56
레스토랑 뉴스'가 발표한 '2025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TOP 500'에서 BBQ가 180위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BBQ는 "미국 외식 프랜차이즈 순위 지표는 미국 외식 산업에서 브랜드의 연간 매출과 매장 수, 성장률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라며 "미국 현지 업계 전반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브랜드...
'마몬(MAMMON)', 신제품 콜드브루 RTD 4종 출시 2025-08-20 09:00:01
퀄리티의 커피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기고 싶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C는 향후 시즌 한정 제품 및 소비자 맞춤형 콜드브루 레시피 키트 등 다양한 콜드브루 기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유통 채널도 대형마트, 라이브커머스, 카페 프랜차이즈 등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