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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가 최근 1년간 상속인에 찾아준 보험금 360억원 2013-06-11 06:00:32
360억원(4천606건)이라고 11일 밝혔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 보험회사들은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를몰라 보험금을 청구하지 못하는 상속인을 위해 안행부 정보를 활용해 상속인에게 보험가입 사실을 안내하고 있다. 360억원 가운데 사망보험금이 289억원(생보 273억원·손보 16억원)이고...
올해 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전년比 18% 증가 2013-06-06 12:00:22
협회 20.3%, 생보협회 16.5% 각각 늘어 보험상품의 완전판매와 건전한 모집질서 정착을위해 2008년부터 시행한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통과해 올해 우수인증을 획득한설계사가 지난해보다 18% 가까이 증가했다.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생명보험 설계사 1만6천386명, 손해보험 설계사8천554명...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협회 통해 모범 사례 공유 정부의 소비자보호 중시 정책에 보조를 맞춰 보험업계는 다양한 장치를 마련하고 있다. 협회를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다. 생명보험협회는 작년에 금융업권 최초로 자율적인 소비자 보호를 위한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민원 유형을 분석해 모집단계, 유지단계, 지급단계에서...
"보험협회에 소비자 고충처리위원회 만들어야"(종합) 2013-05-28 16:10:46
보험산업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 고충처리위원회를 만들어 소비자의 합리적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8일 오후 손·생보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비자 신뢰방안 모색을 위한 보험소비자 보호 세미나'에서 경희대 경영대학 성주호 교수는 이런 내용...
손·생보협회 `보험소비자 보호세미나` 개최 2013-05-28 15:58:23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가 서울 종로 유진인재개발원에서 `보험소비자 보호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문재우 손해보험협회 회장은 환영사에서 "보험업계 외부로부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보험사가 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손·생보업계 스스로 소비자 보호와...
"보험 판매수수료에서 자문수수료 체계로 바꿔야" 2013-05-28 15:04:10
생보협회에 고충처리위원회를 만들어 소비자 보호를 위한 객관적인 업무 수행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내놨다. 성 교수는 “고충처리위원회를 위한 재원은 보험사별 민원 처리 건당 수수료에서 충당하면 된다”며 “고충처리위원회에서 중재가 끝난 민원은 보험사별 민원 발생 건수 산정에서 제외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보험협회에 소비자 고충처리위원회 만들어야" 2013-05-28 11:15:35
보험산업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손해보험협회와 생명보험협회에 고충처리위원회를 만들어 소비자의 합리적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8일 오후 손·생보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소비자 신뢰방안 모색을 위한 보험소비자 보호 세미나'에서 경희대 경영대학 성주호 교수는 이런 내용...
'과도한 민원감축 요구' 보험업계 금감원에 건의(종합) 2013-05-21 10:12:38
21일 손해보험·생명보험협회와 보험업계 등에 따르면 손보·생보 양 협회는 금감원이 업계에 요구하는 민원 감축 이행방안에 대한 건의사항을 금감원에 전달했다. 우선, 손보협회와 생보협회가 공통으로 건의한 내용은 금감원이 보험업계에 2014년 말까지 보험상품 계약의 25회차 유지율(2년 이상 유지율)을 80%까지...
"민원감축 요구 현실성 없어"…보험업계 당국에 반발 2013-05-21 08:28:11
21일 손해보험·생명보험협회와 보험업계 등에 따르면 손보·생보 양 협회는 금감원이 업계에 요구하는 민원 감축 이행방안에 대한 건의사항을 금감원에 전달했다. 우선, 손보협회와 생보협회가 공통으로 건의한 내용은 금감원이 보험업계에 2014년 말까지 보험상품 계약의 25회차 유지율(2년 이상 유지율)을 80%까지...
"신입사원서 CEO까지 30년 된 고객도 있어요" 2013-05-17 17:07:57
명예전무세계 생보 명예의 전당 종신회원 25개월 이상 보험가입 유지 99%…고객과의 튼튼한 신뢰가 비결 “30년 전 신입사원이던 고객이 지금은 최고경영자(ceo)가 됐습니다.” 강순이 교보생명 설계사 명예전무(57·사진)는 올해로 보험왕만 일곱 번째다. 스물일곱에 보험업계에 뛰어들어 30년간 한눈팔지 않고 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