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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퍼스트' 현대리바트, MZ세대 소비 40% ↑ 2021-06-01 17:21:26
내놓는다. 프리미엄 가구 시장 공략을 위한 ‘글로벌 디자이너 에디션’ 제품도 연내 선보인다. 엄익수 현대리바트 리빙사업부장(상무)은 “국내 가구시장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색상과 선형 등을 적용한 디자인 특화 제품 덕분에 현대리바트의 브랜드 이미지도 한층 젊고 세련되게 변모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디자인을...
"비트코인보다 낫네"…'주가 22배' 오른 HMM 비결은 [한경우의 케이스 스터디] 2021-05-30 07:35:21
바꿀 수 있는 LNG 레디 선형입니다. 환경 규제가 강화돼도 대응할 수 있는 선박들입니다.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확보해나가면서 HMM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HMM은 작년 초 글로벌 3대 해운동맹인 ‘디얼라이언스’에 가입했습니다. 선사들은 모든 항구에서 영업해 선복을 채우기 힘들기 때문에 해운동맹을 구성해 영업력과...
대선조선, 10척 2억달러 수주 2021-05-28 07:12:25
관련 기술 개발에 나서 최적의 선형 개발과 함께 적재 컨테이너수 극대화를 위한 구조변경에도 성공했다. 조선소 관계자는 이번에 신규 수주한 피더컨테이너선은 지난 해 국내선사와 계약해 현재 건조중인 선박과 동일한 모델로써, 최근 강화된 국제해사기구(IMO)의 선박환경규제를 충족하는 친환경 선형으로 전통적인...
[책마을] 부족하고 오류 많은 경제학…버릴까, 고쳐 쓸까 2021-05-27 18:00:50
경제 주체의 행동이 단순한 행동 공리나 선형적 수학모델로 축소되는 것도 경제학의 시야를 좁혔다. 각 경제 주체가 무한한 가능성 속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는 축구장이 아닌, 체스판 위에서 규칙에 맞춰 움직이는 꼴이 됐다. 경우의 수는 많아봤자 유한의 세계에 머물 수밖에 없다. 역사와 사회, 제도를 배제한 채 개인의...
"AI도 5G도 결국 수학실력이 좌우" 2021-05-27 17:17:31
선형대수(행렬·벡터), 기하, 미적분, 확률 및 통계 개념은 중·고교 수학에서 필수과목으로 가르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금종해 대한수학회장의 진행으로 열린 토론에선 초·중·고와 대학 간 수학 학습 연계 방안, 수학영재 양성 체계 개선안 등이 논의됐다. 용홍택 과기정통부 1차관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백군기 용인시장, 환경부에 '기흥호수 하수처리시설 증량' 건의 2021-05-26 16:40:22
지정돼 수질개선을 위한 인공습지조성, 비점오염 저감시설 설치 등에 1341억원이 투입됐다. 그 결과 수질이 5등급에서 3등급까지 개선됐다. 시는 시민들이 기흥호수를 쾌적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총 119억원을 투입해 올해 말까지 둘레길을 조성하고 선형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확충할 방침이다. 용인=윤상연 기자...
외국계 기업 근로자, 스톡옵션 신고해야 '세금 날벼락' 피한다 2021-05-23 17:10:13
부과한다. 납세조합 활용해 절세 가능김선형 재산세금연구소 세무사는 “많은 외국계 임직원이 신고해야 한다는 사실 자체를 몰라 뒤늦게 가산세까지 더해 엄청난 세금 부담을 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며 “신고하지 않은 기간이 4~5년 지나면 원래 내야 하는 세금보다 가산세가 더 커지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대우조선해양, 효성중공업과 친환경선박 핵심장비 국산화 '맞손' 2021-05-21 10:32:02
크기가 작아 선형 변경에도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고, 연료 효율도 기존 대비 3% 가량 높일 수 있다. 대우조선해양 최동규 전무는 "이번 공동 연구로 기술과 가격 경쟁력을 한층 높이고, 선박용 핵심 장비 국산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viv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대우조선해양, 친환경 선박 연구개발 박차…효성중공업과 MOU 2021-05-21 10:06:38
높일 수 있고,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아 선형 변경에 따른 공간적 제약을 탄력적으로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대우조선해양은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이번 연구가 완료되면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영구자석형 축발전기모터를 조달할 수 있다. 또 해외 제품과 유사한 수준의 성능을 확보하는 데 필요한 시간과 비용도 줄일 수...
박성진 에스제이탱커 대표 "수송효율 높여 유조선 새 기회 창출할 것" 2021-05-06 18:34:48
표준선형을 만들 계획이다. 그는 “경쟁국인 중국은 새 배를 많이 소유하고 있고, 입항선박의 선령도 15년 미만으로 규제해 우리나라 선박이 중국항에 들어가려면 새 배를 투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표준선형을 만들어 10~20% 정도의 제조비용을 줄이고, 일감 부족에 시달리는 중소 조선소도 살려나가겠다는 것이 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