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19에 '홈술' 늘고 숙취해소제 판매는 줄어 2020-03-26 08:41:10
20% 증가했다. 최근 2년간 매출 신장률 9.9%, 12.3%보다 큰 폭이다. 와인 매출이 39.2% 증가했고 양주도 26.5% 매출이 늘었다. 막걸리(21.1%), 소주(17.3%), 맥주(10.4%)도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반면 숙취해소제는 코로나19 발생 이후인 2월에는 매출이 13.9% 줄었고 3월에는 22.5%까지 감소 폭이 커졌다. 1월에는...
롯데슈퍼 지난달 매출 증가…코로나19로 생필품 수요 급증 2020-03-19 09:52:25
19일 롯데슈퍼에 따르면 지난달 오프라인 전체 매출이 지난해 2월 대비 8.9% 신장했다. 온라인 매출은 30% 정도 증가했다. 특히 2월 17일부터 3월 1일까지 온·오프라인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1.3% 증가했고, 2월 19일부터 3월 15일까지는 13.4% 증가하는 등 3월 들어서도 매출 증가세가 계속되고 있다. 지난해 2월...
'코로나19' 확산에 고가의 가전도 온라인으로 구매 2020-03-16 08:08:02
19 확산으로 오프라인 백화점 매출이 하락했지만 온라인 매출은 늘어난 셈이다. SSG닷컴 내 지난달 백화점 식품관 매출도 전월보다 100.2% 증가했다. 일반 식품 매출 신장률(17.7%)의 5배가 넘는 수치다. 신세계는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는 점을 고려해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기로 했다. 우선 SSG닷컴 내 백화점 식품관 판매...
'언택트' 소비 확산에 비싼 가전·가구도 온라인으로 산다 2020-03-16 06:00:08
코로나 19 확산으로 오프라인 백화점 매출이 하락했지만 온라인 매출은 늘어난 셈이다. SSG닷컴 내 백화점 식품관 매출도 1월보다 100.2% 증가했다. 일반 식품 매출 신장률(17.7%)의 5배가 넘는 수치다. 신세계는 이처럼 비대면 소비가 확산하는 점을 고려해 온라인 판매를 강화하기로 했다. 우선 SSG닷컴 내 백화점 식품...
"코로나 오래간다"…가정 대용량 소비 늘었다 2020-03-12 14:21:46
창고형 스페셜 매장의 온라인몰 더클럽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227% 증가했다. 고객은 243%나 늘었다. 일반적인 온라인몰보다 배 이상 높은 신장률이다. 비교시점인 전달엔 1월 설 명절 특수가 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이다. 재택 근무와 개학 연기로 가족들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고, 외식 대신 집에서 밥을...
'코로나 재택' 이마트엔 기회…창고형 매출 26% '껑충' 2020-03-11 08:18:52
누계 오프라인 기존점포 매출 신장률은 1.4%를 기록했다. 이마트 주유소 등 기타 매출은 1.2% 감소한 338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2월 들어 할인점 매출은 9.6% 감소했지만 트레이더스 매출이 20.4% 뛰며 신장세를 이어갔다. 코로나19 확산이 2월 들어 본격화되면서 재택근무가 늘고 회식이 감소해 먹거리 수요가 증가했고,...
매일 마스크 착용에 봄철에도 '트러블 제품' 불티 2020-03-05 15:06:38
얻고 있다. 제품명에 티트리를 내세운 기초 화장품의 매출은 78% 급증했다. 자극받은 피부를 급히 진정 관리하려는 수요가 늘면서 티트리 성분 마스크팩의 매출 신장률은 30%를 기록했다. 또 개인 청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클렌징 카테고리에선 약산성 제품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건강한 피부의 농도인 pH 5.5~6.5...
`코로나19`가 바꾼 화장대 풍경...올리브영 "트러블케어 제품 특수" 2020-03-05 11:08:40
매출이 전년비 78% 급증했으며, 티트리 성분 마스크팩도 30%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개인 청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클렌징 카테고리에선 약산성 제품의 매출이 110% 대폭 성장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코로나 19 여파로 전반적인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음에도 트러블 관련 상품이 특수를 누리고 있다"며...
대구·경북 생필품 판매 폭증…라면 156%, 생수 120% ↑ 2020-02-27 14:09:52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기시작한 20일부터 전날까지 라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5%, 생수 매출은 80% 이상 증가했다. 대구 경북 지역의 라면과 생수 매출신장률은 각각 156%, 120%로 폭발적으로 늘었다. 특히, 온라인 주문이 몰렸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온라인몰 매출은 162% 늘고, 일평균 2만3000명 이상 신규...
이마트, 지난해 영업이익 67.4% 감소..."올해 매출 목표 21조" 2020-02-13 15:28:59
수립했다. SSG닷컴은 지난해 4분기 온라인 시장 전체 신장률인 18.4%를 넘어선 27.6% 달성 해 올해 목표 달성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마트24는 올해 신규 출점 900개를 목표로 삼아 29%의 외형 성장은 물론, 점포수 5,000개를 돌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하반기에는 손익분기점도 달성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