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국 지자체 경쟁력 평가] 지방브랜드경쟁력지수 어떻게 조사했나 2014-05-07 21:08:45
지방브랜드에 대한 본격적인 접근은 이뤄지지 않았다.한국지방브랜드경쟁력지수(klbci)는 개별 지자체 거주 주민과 다른 지역 주민들의 인식 조사를 토대로 하며, 경쟁적 우위를 갖는 부문을 개별 측정해 지수화했다. 한국외국어대 국가브랜드연구센터와 한국경제신문이 지방브랜드의 경쟁력을 통합적·인과적으로...
[전국 지자체 경쟁력 평가] 오산, 도시 브랜드 경쟁력 가장 낮아 2014-05-07 21:07:51
중 가장 브랜드 경쟁력이 낮은 도시는 경기 오산시인 것으로 나타났다.7일 한국지방브랜드경쟁력지수(klbci) 보고서에 따르면 하위 10개 기초시는 경기 오산, 충남 당진, 경기 광주·동두천·평택·양주·포천, 강원 태백, 경북 상주, 경기 의왕 등이다. 경기 지역 기초시가 7곳으로 가장 많고,...
[전국 지자체 경쟁력 평가] '영충호'시대 이끈 아산·당진, 브랜드 경쟁력은 '취약' 2014-05-07 21:05:11
국가브랜드연구센터 연구원은 “당진시는 투자환경 경쟁력이 우수해 이번 조사에서 70위를 밑도는 것으로 나타난 부문 가운데 단기적인 성과가 가능한 거주 교육 교통 음식 숙박 등을 개선한다면 전체 경쟁력 순위도 크게 나아질 것”이라고 예상했다.관광특구도시 관광경쟁력 제각각관광특구가 있는 15개 기초시...
최상위 주식부호들, 증시 불황에 '휘청'…올 1조 '허공에' 2014-05-01 09:16:56
글로벌 챔피언 뷰티 브랜드 육성과 글로벌 사업 비중 50% 달성을 실현할 것"이라며 "올해는 2020년 비전 달성의 초석을 다지는 해"라고 밝힌 바 있다.전문가들은 아모레퍼시픽의 올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7%, 9.9% 증가한 8910억 원, 1496억 원일 것으로 내다봤다. 연간 매출...
[신제품 돋보기] 뜨거운 태양을 피하게 해 줄 `선미스트` 2014-04-30 09:37:00
케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민감성 케어 브랜드의 제품답게 순수하고 깨끗해 보이는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하고 있습니다. 자외선차단제의 역할을 드러내는 SPF지수는 레드컬러 글씨로 표기되어있습니다. SPF 치수는 50으로 750분(SPF (치수) X 15분)동안 지속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의 이름인 ‘Touchless...
[라이프 스트리트] 오늘의 라이프 스트리트 2014-04-28 17:14:41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라고 하네요. 이번 조사는 1만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를 통해 진행됐으며, CJ JION의 세탁세제 비트는 세탁세제 주요 10여개 브랜드 중 브랜드...
닛산 알티마, 수입 중형차 2년연속 베스트 2014-04-28 14:14:37
한국 브랜드경영협회의 '2014 고객감동 브랜드지수(k-csbi)'에서 수입 중형차 부문 2년 연속 1위에 뽑혔다고 28일 밝혔다.고객감동 브랜드지수 설문은 전국 20~59세 성인남녀 소비자 1600명이 참여했다. 감동을 느끼는 4가지 요소(원인, 상황, 기쁨, 온정)를 평가해 점수를 산정했다.알티마는 소비자 종합평가 결과...
닛산 알티마, "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중형 세단" 2014-04-28 12:06:41
알티마가 한국 브랜드경영협회에서 발표한 고객감동 브랜드지수(k-csbi)'에서 수입 중형차 부문 1위로 선정됐다. 28일 한국닛산에 따르면 고객감동 브랜드지수는 전국 20~59세 성인남녀 소비자 1,600명이 참여, 4가지 요소(원인, 상황, 기쁨, 온정)를 평가해 점수를 산정한다. 알티마는 4가지...
<게시판> SK증권, MTS '주파수' 고객감동지수 1위 2014-04-28 09:48:59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브랜드경영협회는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고객감동 요소에 대한 소비자 평가를 반영해 고객감동브랜드지수를 산출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CJ라이온 "비트, 13년째 세탁세제 브랜드파워 1위" 2014-04-28 09:25:23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브랜드 평가제도다. 이번 조사는 1만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비트는 세탁세제 주요 10여개 브랜드 중 브랜드 인지도와 로열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는 설명이다. 이동주 cj라이온 비트 브랜드 매니저 부장은 "앞으로 끊임 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