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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트 진열대 위에서 '울고 웃는' 중소 식품업체들 2014-03-03 14:54:55
정점으로 내리막 길을 걷고 있다. 통계청 집계 결과 지난해 국내에서 소비된 막걸리는 36만64780kl로, 2012년보다 6.8% 감소했다. 국내 업체들의 수출량도 전년 동기 대비 40% 이상 줄었고, 대표적 제조업체인 국순당의 영업이익도 75% 가량 쪼그라들었다.주류업계 관계자는 "막걸리가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돼 대기업...
이베이코리아, 온라인 수출제품 `베스트 10` 大공개 2014-03-03 14:07:39
전기 전자부품, 반도체, 치의료기기 등이 포함되어 있어 국내 중소기업들이 다수 온라인 수출로 판로를 확장해가고 있음을 짐작케 했다. 국가별 성장세를 보면 아르헨티나와 이스라엘, 노르웨이, 스웨덴 등 소위 제3세계 국가 판매량이 30% 이상씩 증가했다. 아르헨티나는 2012년에 전년대비 155% 늘어난 후, 작년에 또 57%...
전통시장 제휴 1호 '순희네 빈대떡' 전세계에 선보여 2014-03-03 10:15:23
상생을 바탕으로 맺어진 전략적 프로젝트였으며, 그 성과가 이제야 제대로 빛을 보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전통시장의 맛집 상인들과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새로운 맛집 상품을 발굴함과 동시에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로 까지 판로를 개척하고 확대하는데 이마트가 앞장서서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부채감축안 퇴짜맞은 LH·수공 등 '당혹'> 2014-02-27 14:57:19
설득하기에는 역부족이었다. 특히 국내 석탄산업이 사실상 사양길에 접어들면서 자체 사업으로는 경영정상화가 힘들다는 아킬레스건이 있었다. 여기에 유일한 해외자산인 몽골 노르스트 훗고르 탄광이 마땅한 판로를 찾지 못해 적자폭이 확대되면서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다. 석탄공사 관계자는 "지금은...
[한경에세이] 초보기업의 수출문턱 넘기 2014-02-17 21:18:05
국내에 머물러있는 '진흙 속 진주들' kotra 손잡고 광활한 해외무대로오영호 < kotra 사장 youngho5@kotra.or.kr > 진흙 속의 진주라고 할까.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데 좁은 내수시장에만 머물러 있는 제품이 많다. 드넓은 글로벌 무대로 눈을 돌리면 중소기업도 살고 국가 경제에도 큰 보탬이 되련만 아직도...
이마트, 조합형 가구 'SMART KIT' 출시 2014-02-16 10:28:00
담당 한용식 상무는 “할인점에서 가구를 판매하는 것은 부피와 배송에 대한 애로가 있었으나 내부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서 고객이 직접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스마트 키트를 출시하게 됐다”면서 "새로운 판로개척이 절실한 국내 중소가구 생산업체의 판로개척은 물론 고객들의 합리적인 소비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될...
<인터뷰> 기업은행장 "매년 경제성장률+α가 성장 목표"(종합) 2014-02-12 10:15:57
"기업은행[024110]의자산 증가율이 해마다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을 웃돌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권 행장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지난해 말 3조7천억원인 동반성장협약 펀드 규모를 늘려 올해 1조원의 추가 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의 임기 내...
<인터뷰> 기업은행장 "매년 경제성장률+α가 성장 목표" 2014-02-12 06:09:10
"기업은행[024110]의자산 증가율이 해마다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을 웃돌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경영 목표를 제시했다. 권 행장은 이날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지난해 말 3조7천억원인 동반성장협약 펀드 규모를 늘려 올해 1조원의 추가 펀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자신의 임기 내...
기업은행, 대기업 2·3차 협력업체에 올해 2兆 지원 2014-02-12 06:09:06
2·3차 협력업체와 판로개척이 필요한 영세업체의 전용 대출 상품을 2~3월 중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들 상품을 통한 자금공급 규모를 2조원으로 잡았다. 연 0.67~3.10%에 이르는 동반성장협약의 금리감면에 준하는 혜택을 줄 전망이다. 은행권의 동반성장협약은 대기업이 저리 또는 무이자로...
명동 찾은 외국인 관광객, 장바구니 1순위 ‘마스크팩’ 2014-02-11 15:35:02
등 국내 중소 브랜드들이라는 사실이다. 대기업 브랜드의 뷰티 숍이 자사 제품으로 어필하는데 반해 올리브영은 국내 중소업체에게 홍보와 매출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자리한 것이다. 중소기업은 좋은 품질을 갖추었음에 유통판로가 없어 어려움을 겪곤 한다. 페이스인페이스 판매 업체 티엘비코리아 조성준 대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