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강선중 크로바케미칼 회장 "克日의지, 이젠 후배들이 이어받기를" 2025-04-15 18:24:07
시장이었다”며 “독자적인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치열한 레드오션을 우리만의 블루오션으로 바꾼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회장은 회사의 성공 비결로 뚜렷한 비전과 한 분야 집중을 강조했다. 그는 “창업 당시부터 ‘극일(克日·일본을 뛰어넘는다)’이라는 목표를 가슴에 새겼다”며 “50년 경영 과정에서...
[단독] ESS로 생산라인 전환 '신의 한수'…LG엔솔, 中 텃밭서 승전보 2025-04-15 17:51:44
전기차 시장이 살아나기만을 기다리는 ‘천수답 경영’으론 답이 없다고 판단한 김 사장은 결단을 내렸다. 전기차 캐즘 돌파를 위해 이제 막 커지고 있는 에너지저장장치(ESS) 리튬·인산철(LFP) 배터리 시장에 본격 뛰어들기로 한 것. LG는 그렇게 미국 미시간 공장과 폴란드 브로츠와프 공장, 중국 난징 공장 전기차 전용...
그린알로에, 자연유래 성분으로 면역력 증진 2025-04-15 16:27:17
고품질 원료를 사용했으며, 유효 성분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급속동결건조공법을 적용해 제조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 장 건강에 대한 기능성을 두루 인증받았다. 기능성 원료는 식약처 인증을 받은 친환경 신소재로 배합해 품질 경쟁력을 높였고, 전 제품에는 중국산 원료를 1%도 사용하지...
"일본 뛰어넘었다"…연세대에 '20억 쾌척' 61학번 회장님 [이미경의 옹기중기] 2025-04-15 16:02:35
“독자적인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치열한 레드오션을 우리만의 블루오션으로 바꾼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회장은 회사의 성공 비결로 뚜렷한 비전과 한 분야에 대한 집중을 강조했다. 그는 “창업 당시부터 ‘극일(克日·일본을 뛰어넘는다)’이라는 목표를 가슴에 새겼다”며 “50년 경영 과정에서 단...
포케올데이,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성황리 마무리 2025-04-15 15:07:15
배달 3사 통합 모니터링, 플랫폼 노출 품질 지수 개선, 마케팅 도구 통합 기능 등을 갖춘 독자적인 데이터 기반 운영 체계로, 보다 효율적인 매장 운영을 가능케 한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포케올데이는 전국 매장들이 평균 3년 이상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이유로, 전문 인력과 정교한 운영 시스템을 기반으로...
KMAC, 솔루션 사업 전담 조직 출범…규제·전환 이슈 선제 대응 나서 2025-04-15 14:43:59
활용 등 복합적인 경영 이슈에 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현재 솔루션사업팀이 보유한 주요 솔루션은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지원하는 ‘Safe-On’, ▲제품당 탄소배출량 산정 기능을 제공하는 ‘Green-Matrix’, ▲구독형 데이터 분석 서비스 ‘AI Studio’, ▲의료 현장 통합 모니터링 플랫폼...
큐어라이프, ABC·QVC 완판 기록…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 2025-04-15 09:42:46
강화하고 품질 관리와 제품 업그레이드 및 신제품 개발을 위하여 더욱 집중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제품 개발과 재활용 가능한 패키징 도입으로 환경 보호 기여는 물론 협력 업체와의 공정하고 투명한 관계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 가능한 경영 철학을 실천하고 있다. 양혜정 대표는...
최용하 코미코 대표, 미코세라믹스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 2025-04-15 09:30:03
및 경영 전략의 일관성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에서 결정되었다. 코미코와 미코세라믹스는 반도체 장비 부품 및 공정 기술 분야에서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으며, 이번 겸임을 통해 공급망 최적화, 기술 교류, 품질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합 효과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용하 대표의 풍부한 산업 경험과...
'1000원의 기적' 너도나도 열광…대박 난 다이소 결국 2025-04-14 19:30:01
상품과 시리즈 제품 등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전략 상품 역시 꾸준한 수요를 이끌었다. 다이소는 향후에도 균일가 전략을 추진할 방침이다. 다이소 관계자는 “항상 ‘고객 중심 경영’을 핵심으로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높은 품질, 가성비 높은 ‘균일가 상품’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는 매장과...
'올다무' 작년 급성장…연매출 또는 거래액 4조원 안팎(종합) 2025-04-14 16:55:08
중심 경영'을 핵심으로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높은 품질의 상품을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는 매장과 물류 시스템을 갖추고자 사업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균일가 생활용품 판매업의 기본에 충실한 경영전략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이소는 생활용품에 이어 화장품과 의류 품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