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그룹, 협력사 납품대금 5900억 조기 지급 2023-09-14 16:47:41
납품대금을 모두 지급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와 롯데백화점, 롯데칠성음료, 롯데케미칼 등 24개 계열사가 조기 지급에 동참한다. 계열사와 함께 일하는 중소 협력사 1만800여 곳이 자금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롯데그룹은 예상하고 있다. 롯데그룹은 2013년부터 명절 전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을 실시했다....
롯데칠성, 51살 '미린다' 접었다 2023-09-11 17:46:12
들어 분 제로 열풍에 힘입어 롯데칠성음료의 효자 제품이 됐다. 출시 이후 월평균 600만 캔(한 캔 355mL) 이상 팔린다. 롯데칠성음료는 작년 탄산음료 매출(8827억원)의 21.5%가 제로 칼로리 음료에서 나왔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자체브랜드 상품의 마케팅을 강화해 다른 기업에 지급하는 브랜드 사용료를 줄이고, 자리를...
한솔제지, '멸균팩' 재활용 통해 포장용 종이 제품 만든다 2023-09-11 15:09:59
12개 식음료·생활용품 제조업체와 ‘멸균팩 재활용을 통한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한솔제지에 따르면 멸균팩은 시중 판매되는 우유 및 두유 등과 같은 유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종이 패키징의 일종이다. 이번 협약은 시중에서 사용되는 멸균팩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자원...
한솔제지, '멸균팩 자원 순환체계' 구축 나선다…12개사와 MOU 2023-09-11 10:19:16
식음료 생활용품 제조업체와 '멸균팩 재활용을 통한 순환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멸균팩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우유, 두유 등 유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종이 패키징이다. 이번 협약은 멸균팩의 재활용률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자원 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참여한...
서울 한복판에 동굴 있다고?…'02-57' 대체 어떤 곳이길래 2023-09-09 14:00:01
9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성수동 카페거리에서는 롯데칠성음료가 기획한 '새로02-57 동굴' 팝업스토어가 개장한다. 새로 캐릭터 ‘새로구미’와 함께 하는 생일잔치 콘셉트로 마련된 이 팝업은 기기묘묘한 강원도 동굴 형상을 구현하고 한복을 착용하고 칵테일을 마시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개장 전...
'새로' 점유율 올라도 주가는 곤두박질 2023-09-08 17:52:51
[앵커] 롯데칠성이 제로 슈거 제품인 새로를 앞세워 소주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지만 수익성이 악화되면서 주가는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선 수익성 개선을 위해 마케팅비를 언제부터 줄일지가 관심인데, 당분간은 쉽지 않을 거란 전망이 나온다고 합니다. 유오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롯데칠성 새로, 출시 1년만에 매출 1천억원 달성 2023-09-06 16:12:20
기자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출시한 무설탕 소주 '새로'가 1년 만에 매출 1천억원을 달성했다. 6일 주류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음료의 새로 제품 누적 판매액은 지난달 말 1천억원을 넘었다. 새로는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9월 중순 출시한 무설탕 소주로 출시 당시부터 인기를 끌었고, 출시 7개월 만인 올해...
[게시판] 롯데칠성, '새로 출시 1년' 팝업스토어 2023-09-06 09:31:19
[게시판] 롯데칠성, '새로 출시 1년' 팝업스토어 ▲ 롯데칠성음료는 무설탕 소주 '새로'의 출시 1년을 기념해 오는 9∼25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데어바타테에서 팝업스토어(임시매장)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동굴 콘셉트로 마련된 매장에서는 새로 소주 칵테일과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된 '새로...
롯데칠성, 고객만족도 소주 부문 1위…음료에서는 11년째 1위 2023-09-05 15:31:59
롯데칠성, 고객만족도 소주 부문 1위…음료에서는 11년째 1위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롯데칠성음료는 한국생산성본부의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소주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고객 만족도,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 충성도 등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업계...
[게시판] 롯데칠성,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2023-08-30 09:18:33
[게시판] 롯데칠성,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수상 ▲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5월 리복과 협업해 출시한 한정판 '트레비'로 '202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레드닷 어워드는 iF 디자인 어워드, IDEA와 함께 '3대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