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지털 신대륙에 상륙한 인류, 상상의 신세계가 열렸다 [최재붕의 디지털 신대륙 이야기] 2021-08-10 18:03:00
방송 광고는 줄어든 반면 SNS 기반의 광고 마케팅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TV홈쇼핑 회사들도 TV를 떼버리고 온라인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미 TV 매출보다 온라인 매출, 그것도 모바일 시장이 더 크게 성장해버렸기 때문이다. 당연하게 지금 미래를 준비하는 청년이라면 디지털 신대륙에서 성공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추고...
대학생이 일하고 싶은 금융기업 1,2위, 작년과 순위 뒤바껴 2021-08-05 10:48:10
마케팅과 더불어 대외활동 프로그램, 금융 혜택 등이 대학생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어, △구성원으로서의 자부심(17.9%) △만족스러운 급여와 보상제도(15.1%) 순인 것으로 조사됐다. 2위를 기록한 금융기업은 카카오뱅크(20.3%)였다. 카카오뱅크는 지난해 조사에서 KB국민은행과 10% 가까운 차이를...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 BTS 앞세워 유튜브 조회수 800만회 돌파 2021-07-20 16:16:06
인테리어형 가전 ‘노블 공기청정기’의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디지털 콘텐츠로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동시에 호텔 등의 프리미엄 공간에서 제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해 고객 접점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코웨이가 지난 4월 글로벌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을 앞세워 찍은 노블 공기청정기 광고 시리즈는...
노랑풍선, 여행콘텐츠 플랫폼 '위시빈' 인수…주가 4%대 '껑충' 2021-07-20 10:07:24
노랑풍선은 위시빈이 여행상품 판매사들과 마케팅 협력 및 콘텐츠와 연계된 상품 판매 등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사업을 키울 계획이다. 여행상품 판매사들이 위시빈 플랫폼에 여행상품을 제공하고, 위시빈은 여행 플랫폼에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며 시너지를 내는 구조다. 회사 관계자는 "여행 콘텐츠 서비스에서 가장 중...
롯데, 2030 직원들이 대표에게 직접 건의…'수평적 소통' 기업문화 활성화 나서 2021-07-19 15:22:10
등 광고제작자는 크리에이티브(Creative), 디지털마케팅 기획자는 채널(Channel)로 풀이된다. 롯데제과, 롯데면세점, 롯데월드 등도 ‘님’으로 호칭을 통일해 구성원 간 자유로운 의사소통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롯데는 임원 및 팀장들을 대상으로 ‘공감형 리더십’에 대한 교육도 진행한다. 올해부터는 변화 주도, 열...
"한국인은 이모지에 진심…이해도·사용량 높아" 2021-07-16 11:20:49
상대에 공감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모지는 사적 관계를 넘어 직장 내 소통이나 마케팅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 79%는 이모지를 사용하는 동료에게 더 호감을 느끼고, 75%는 팀 내 아이디어 공유 시에도 이모지가 도움을 준다고 답했다. 본인의 성향과 맞는 이모지를...
[비즈칼럼] APEC과 한국의 미래 2021-07-12 09:07:15
마케팅 수업은 프랑스, 미국 등 14개국 학생들이 수강했는데 한국 학생 수는 삼분의 일 수준이었다. 젊은이들이 공부하는 나라의 선택은 그들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투자인데 한국은 이미 국제사회에서 매력적인 나라가 된 것이다. APEC에서도 우리가 선진국과 개도국 간의 협력을 이끄는 가교 국가로서의 역할이 기대되고...
MBS 이어 채권·ESG까지...‘시대 정신’ 선점하며 초고속 성장 신화 2021-07-12 06:03:05
마케팅의 성공’으로 바라보는 시각도 있다. 블랙록의 핵심 역량은 래리 핑크가 지닌 독창적 아이디어로 새로운 금융 및 투자 기법을 창안해 낸 데 있다. MBS와 자산유동화증권(ABS) 등 히트 상품을 출시하며 성장 스토리를 써 왔다. 또 스마트한 캠페인 역량도 돋보인다. 과거 블랙록이 AUM 3조 달러에서 5조 달러로 껑충...
LX하우시스 부엌·욕실제품 본격 마케팅 2021-07-11 17:51:18
공감을 설계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김희선 LX하우시스 인테리어·마케팅 담당 상무는 “사명 변경 이후 첫 광고 캠페인인 만큼 기존 프리미엄 이미지에 젊고 세련된 감각을 더한 LX 지인 인테리어를 널리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고객 감동과 공감을 끌어내는 마케팅 캠페인을 지속 펼쳐 나갈 것”이라고...
LG유플러스, 부캐로 대학교 캠퍼스 ‘길냥이’ 돕는다 2021-07-09 14:15:31
권아영 LG유플러스 1인/2인세그마케팅팀장은 “참가자들이 길냥이 사연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참가자들간 커뮤니티가 형성될 정도로 이번 프로젝트의 반응이 좋았다”면서 “동물권 등 사회적 활동에 자신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데 적극적인 Z세대와 함께 사회적 인식 개선활동을 진행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여 찐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