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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묵혀야' 목돈 만지는 초저금리 시대…이자 더 받고 변동성 낮은 '저축성보험' 뜬다 2013-07-02 15:30:47
있다. 보험사는 장래 보험금 지급을 위해 납입 보험료의 일정 부분을 적립한다. 이때 적용하는 이율이 공시이율이다. 보험사는 공시이율과 산출방법 등을 매월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시한다. 운용자산 수익률과 외부 지표금리(국고채, 회사채 등)를 반영해 산출한다. 2003년 이후 10년 동안 은행 1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와...
치매예방에서 간병비까지…노후 걱정 '뚝' 2013-07-02 15:30:15
따라 보험금도 차등 지급한다. 경제 활동 시기인 만 45세에 최고 보험금을 준다. 가입 연령은 담보에 따라 최저 만 15세부터 70세까지다. 납입 기간은 10년부터 5년 단위로 30년까지, 보험기간은 100세, 80세 만기(특약 60~100세 만기)로 설계할 수 있다.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무배당 더블플러스 정기보험’ 고객이...
ING생명 "보험금지급능력 7년 연속 최고등급" 2013-07-02 10:47:26
2일 한국기업평가[034950](한기평)가 실시한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7년 연속 획득했다고밝혔다. 한기평은 ING생명의 중요 평정 요인으로 ▲외국계 1위 ▲고능률 설계사 채널 ▲건전한 재무건전성 ▲우수한 지급 여력 유지 등을 꼽았다. ING생명은 "안정성 위주의 보수적인...
노란우산공제 6년만에 가입 30만명 돌파 2013-07-02 09:31:00
공제사유시 일시금으로 공제금을 지급 받을 수 있고, 기존의 다른 소득공제상품과는 별도로 연 300만원까지 추가로 소득공제가 가능하며, 저축?보험과 달리 공제금에 대한 압류를 법으로 금지하는 사회 안전망차원의 지원제도로중소기업중앙회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입고객을 위한 상해보험도 가입후 2년간...
교보생명, 장수할수록 혜택 큰 종신보험 출시 2013-07-01 10:30:58
이 상품은 펀드 운용성과에 따라 보험금을 더 받을 수 있는 투자형 종신보험으로, 오래 살수록 적립금의 1∼2%를 추가로 쌓아 더 많은 보험금을 지급한다. 또, 가입 10년 후부터는 매년 펀드 운용보수의 일정금액을 환급해 적립금에 재투자해준다. 교보생명은 평균수명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장수할수록 더 많은...
보험회사 책임준비금 평가시스템 개선한다 2013-07-01 06:00:18
미래에 보험계약자에게 돌려줘야 할 보험금 등을 적정하게 책임준비금으로 쌓아놓고 있는지 따져보는 체계다. 2007년 도입한기존 시스템은 그간의 제도변경 내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해 활용도가 낮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생명보험과 장기손해보험의 경우 보험료적립금을 검증할 때기존 6개...
보험사 지급여력비율 하락…생보사 지급력 악화 2013-06-30 12:00:46
등 저조 저금리·저성장 기조 속에 보험회사의 지급여력(RBC)이 다소 악화됐다. 금융감독원은 올해 3월 말 현재 보험회사의 RBC비율이 307.8%로 전분기(315.6%)대비 7.8%포인트 하락했다고 30일 밝혔다. RBC비율은 보험사가 계약자에게 보험금을 줄 수 있는 능력을 측정하는 지표다. 예상치 못한...
보험회사 책임준비금 평가시스템 개선한다 2013-06-30 12:00:36
미래에 보험계약자에게 돌려줘야 할 보험금 등을 적정하게 책임준비금으로 적립하고 있는지 따져보는 체계다. 2007년 도입한기존 시스템은 그간의 제도 변경 내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해 활용도가 낮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이에 따라 금감원은 생명보험과 장기손해보험의 경우 보험료적립금을 검증할 때기존 6개...
S&P, LIG손해보험 신용등급 철회‥전망 `부정적` 하향 2013-06-27 17:18:36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S&P는 "LIG손보의 자본력이 현재의 신용등급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예상하지 못한 유동성 악화로 신용등급 하향 압박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S&P는 LIG손보의 보험금지급능력 평가등급과 장기 신용등급은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한편, S&P는 회사측의 요청으로 LIG손보에...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삼성화재, CEO 직속으로 소비자정책팀 운영 2013-06-26 15:30:34
투명하게 고객과의 분쟁건을 심의·조정해 보험금 지급 절차에 대한 객관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삼성화재는 보다 고객 중심적인 경영활동을 하기 위해 영업, 보상, 콜센터 등 전 접점에서 고객의 경험을 분석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개선 방안을 찾아내고 서비스를 차별화한다. 지속적인 고객서비스(cs) 교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