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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구축계획(안) 2019-02-20 11:00:00
│노선 신설 │우이신설연장선│ 우이동∼방학동 │ 3.5 │3 │ 2,830│확정│ │ (6개) ├───────┼──────────┼───┼─┼───┼──┤ │ │면목선│ 청량리∼신내동 │ 9.05 │12│ 9,936│확정│ │ ├───────┼──────────┼───┼─┼───┼──┤ │...
목동∼청량리 잇는 강북 횡단 경전철 만든다…4호선은 급행화 2019-02-20 09:45:02
노선 계획을 수립했다. 총사업비는 7조2천302억원에 이른다. 목동∼청량리 잇는 강북 횡단 경전철 만든다…4호선은 급행화 / 연합뉴스 (Yonhapnews)[https://youtu.be/dw2yBDrkNlk] 경(輕)전철은 일반 지하철인 중(重)전철보다 전동차 크기, 무게, 수용 인원이 적어 사업비가 지하철보다 30%가량 적게 들어가는 것으로...
"나는 경제구청장…관악, 서울대 품은 벤처밸리로 바꾼다" 2019-02-18 06:00:04
받았다. 난곡선도 재정사업으로 바뀌어 2022년 안에는 착공하니 관악 교통이 확실히 달라진다. 신봉 터널도 2023년 개통되면 교통적체가 상당히 해소될 것이다. -- 대규모 '강감찬 축제'도 계획한다고. ▲ 올해가 귀주대첩 1천 주년이다. 어젯밤에 서울 시내 구청장들이 이낙연 국무총리 공관에 모여 만찬을 했는데...
서울 2기 철도망 윤곽…"9호선 강일 연장 제외" 2019-02-13 18:27:05
선(신월동~당산역), 난곡선(보라매공원역~난향동), 우이신설 연장선(우이역~방학역) 등 4개 경전철은 노선 변경 없이 2차 철도망 계획에 담길 계획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지난해 8월 2022년 안에 조기 착공하겠다고 약속한 노선이다. 완공 목표 시점은 2028년이다. 4개 경전철 공사비는 2조8000억원(국비 40%, 시비 60%)...
서울 3기 철도망 계획 '윤곽'…목동∼청량리 경전철 추진 2019-02-12 14:46:16
예정이다. 여기에는 작년 발표한 4개 노선(면목선, 목동선, 난곡선, 우이신설 연장선) 외에 장거리 노선인 강북선이 포함될 것으로 알려졌다. 강북선은 목동∼청량리 24.8㎞ 구간을 잇는다. 2017년 9월 개통한 서울 최초의 경전철 우이신설선(11.4㎞)의 두 배에 달한다. 사업비는 2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강북선을 포함하...
서울 관악구 "낙성벤처밸리 구축·경전철 조기 착공 추진" 2019-01-11 15:59:08
사업인 경전철 난곡선·서부선도 조기 착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박 구청장은 "올해는 주민 여러분이 '더불어 으뜸 관악구'란 구정 비전을 실생활에서 체감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바른미래당 김성식·오신환 의원 등이 참석했다....
비강남권에 지하 경전철…서울시, 3기 철도망 계획 내달 발표 2019-01-10 15:40:14
목동선(신월동~당산역), 난곡선(보라매공원~난향동), 우이신설선 연장선(우이동~방학역) 등 4개다. 모두 상대적으로 개발이 덜 된 서남권, 서북권, 동북권에 위치한다. 이들 지역의 42.3%는 지하철역까지 가려면 걸어서 10분 이상이 걸린다. 이들 지역에 지하로 경전철을 구축해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간 격차를...
[집코노미] "내년 집값 숨은 변수"…서울 새전철 12개 어디까지 왔나? 2018-11-19 08:30:00
우이신설연장선(우이동~방학동), 목동선(신월동~2호선 당산역), 난곡선(보라매공원~난향동) 등도 재정사업으로 재추진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지난 7월 4개 도시철도(경전철) 사업을 재정사업으로 전환해 2022년 착공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모두 계획보다 지연뒤늦게 속도를 내고 있지만 이들 12개 노선 중 당초...
기재부 예비타당성조사 지역균형발전지표가 오히려 불균형을 낳는 이유 2018-10-11 17:36:02
넘어섰습니다.(우이신설연장선 1.02, 면목선 1.08, 난곡선 1.05, 목동선 1.06) 하지만 수익성지수(pi)가 0.59, 0.66, 0.70, 0.76을 기록했습니다. pi는 투자액 대비 회수할 수 있는 금액 비율입니다. 1을 넘으면 경제성이 있어 민간사업자들이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죠. 때문에 민간사업자들이 입찰하지 않아 한동안...
철도 재정사업 추진 '공약' 넘치는데… 예산은 되레 줄어 '희망고문' 2018-08-28 17:37:10
발표했다. 면목선(청량리~신내동), 우이신설연장선(우이동~방학동), 목동선(신월동~2호선 당산역), 난곡선(보라매공원~난향동) 등이다. 2015년 ‘제2차 서울시 10개년 도시철도망 계획’에 포함됐으나 3년째 민간사업자를 유치하지 못한 사업들이다.위례신도시 트램사업은 지난 6월 무산된 뒤 재정사업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