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30일 '게임콘서트' 온라인 개최 2022-04-26 10:37:19
[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30일 '게임콘서트' 온라인 개최 ▲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30일 오후 3시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메타버스(3차원 가상현실) 플랫폼 '개더타운'에서 연다고 26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이 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여러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ESG 강화하는 넷마블…게임업 특성 살려 장애인 인식 개선 '앞장' 2022-04-20 20:18:18
활약으로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2014년 게임업계 최초로 '장애인먼저실천상(대한적십자사 총재상)'을 수상한 데 이어, 2019년 12월 보건복지부가 후원하고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주최하는 '2019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넷마블은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데일리임팩트, 2022 대한민국 공익법인 백서 발간 2022-02-08 16:57:42
비롯해 월드비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유니세프, 세이브더칠드런, 한국컴패션, 밀알복지재단, 기아대책기구, 아이들과미래재단, 홀트아동복지회의 발자취가 담겼다. 백서에는 데일리임팩트와 ‘건강한 기여문화위원회’가 ‘공익법인 평가와 시민공익위원회’, ‘공익법인 거버넌스 혁신’ 등을 주제로 공동 개최한 포럼...
[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5주년 기념책 발간 2021-12-29 15:22:15
[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소통교육 5주년 기념책 발간 ▲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소통교육 5주년 기념 책자 '5해를 풀다'를 발간해 학교, 공공기관 등에 무료로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책자에는 재단 게임소통교육의 5년간 기록과 성과, 교육에 참여한 가족 인터뷰, 앞으로의 도전과 방향성 등이 담겼다....
넷마블, ESG 경영위원회 신설…내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2021-12-28 11:52:07
대표적 친환경 건축물로 자리매김했다. 문화재단을 통한 올바른 게임문화 보급, 장애인 관련 사회공헌 사업도 계속해왔다. 넷마블은 2000년 창립 후 건강한 게임문화를 알리기 위한 전문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20년 넘게 지속 전개해왔다. 2018년에는 사회공헌 활동 고도화를 목표로 ‘넷마블문화재단’을 설립해 △문화...
게임산업협회, 웹진 '디스커버G' 안드로이드 앱 출시 2021-12-13 14:34:42
제공하기 어려운 알람 기능이 보강됐다. 앱 출시와 함께 연말 특별기획으로 넥슨재단,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NC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등의 사회공헌 영상을 'WITH. SOCIETY' 게시판에서 제공한다. 디스커버G는 2020년 9월 PC 웹사이트 개설 이후 누적 방문자가 2만여명에 달했다. harrison@yna.co.kr...
넷마블, 신사옥 준공식 비용으로 2천200가구에 쌀 기부 2021-12-13 10:23:20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기부한 쌀은 지타워 인근 구로구, 금천구, 관악구 지역 2천200가구에 전달된다. 지난 3월 신사옥 지타워로 보금자리를 이전한 넷마블은 준공식을 개최하지 않고, 그 대신 행사 비용에 해당하는 돈으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 대상 쌀 기부를 결정했다. 넷마블 신사옥 지타워는 지상 41층,...
장애인 직장생활, VR로 돕는다 2021-11-22 17:02:42
콘텐츠 제작을 늘릴 계획이다. 넷마블은 작년 넷마블문화재단을 통해 숭실대 미디어학과와 함께 발달장애인 교육용 AR 모바일게임 ZOOCUS를 개발했다. 숫자가 쓰인 블록으로 제한 시간 안에 특정 숫자를 만들어 내는 등의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발달장애인의 지능 개발은 물론 의사소통 역량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게...
장애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 오늘부터 펼쳐진다 2021-09-07 13:45:36
축제의 의미를 더한다. 이 대회는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넷마블은 13년째 이 행사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이승원 넷마블문화재단 대표는 “넷마블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교육 및 여가 문화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전개해...
[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참가 청소년 모집 2021-07-09 09:29:41
[게시판] 넷마블문화재단,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참가 청소년 모집 ▲ 넷마블문화재단은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1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부트캠프는 8월부터 약 2개월간 게임 개발 경험 및 역량을 가진 학생을 대상으로 실무 개발 멘토링을 제공한다. 만 13~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