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놀이로 만나는 가전…LG전자, 플레이모빌과 협업 피규어 공개 2023-07-06 10:00:06
한 쌍으로 구성된 세 종류의 피규어 세트를 재미있는 스토리텔링과 함께 소개한다. 각각 인물 피규어에는 헨리(제품 설치기사), 노라(요리 인플루언서), 제이제이(인테리어 디자이너)라는 이름도 붙였다. 앞서 LG전자는 지난해 열린 유럽 가전 전시회 IFA 2022에서 이들 피규어를 선보인 바 있다. LG전자는 미래 세대가...
아픔을 IP로 승화시키는 日 [영화로 풀어보는 스타트업 이야기] 2023-06-23 15:28:33
IP 굿즈 시장이다. 인기 가수나 콘텐츠의 스토리나 고유의 가치(Value)가 담긴 한정판 굿즈는 발매와 동시에 매진되는 사례는 언론을 통해 자주 접할 수 있다. 국내외 MD 굿즈 시장의 규모는 꾸준히 확대 중이며, 2021년 한국 콘텐츠 진흥원의 조사에 따르면 IP 커머스를 포괄하는 ‘캐릭터, 라이선스 부문’의...
스타트업 CEO들이 꼭 봐야 할 영화 ‘조이’ [영화로 풀어보는 스타트업 이야기] 2023-05-18 14:45:45
크지 않았지만 성공한 CEO들이 추천하는 창업 스토리 영화로 현재까지도 회자되고 있는 작품이다. 주인공 ‘조이’ 역을 맡았던 제니퍼 로렌스는 이 영화로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 뮤지컬코미디 부분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싱글맘 조이는 억척스럽게 삶을 버텨내는 여성이다. 이혼한 부모님과 전남편 할머니와...
인공지능활용 양장동화 '시작하는 사랑을 위한 마법의 레시피' 정식 출간 2023-05-18 14:33:21
김동진 대표가 케이크와 자기 아이와의 스토리를 닮은 동화책 '시작하는 사랑을 위한 마법의 레시피'를 출간했다. 이 책은 케이크를 만드는 과정을 통해 순수한 아이들의 사랑을 이야기하는 동화로, 김 대표와 딸의 자전적 이야기이기도 하다. 김 대표는 케이크를 소재로 이야기를 쓰는 동안 사랑과 우정의 의미를...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와이낫제로’ 만드는 스타트업 ‘와이낫브랜드’ 2023-05-16 10:43:27
것입니다. 박민종 선수의 스토리를 통해 고객들이 감명받아 일상에서 도전하는 삶을 살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우리 제품을 마시는 순간마다 ‘도전’이라는 인식이 고객에게 전달됐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와이낫제로는 온라인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신 대표는 “오프라인 유통망을 개척하기 위한...
애플북스 계약맺은 케나즈, 기업가치 800억, 100억 펀딩 마무리 2023-05-15 13:47:30
스토리 연구소도 운영하고 있다. 여성향, 게임IP, 남성향 전문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작가들과 협업하고 있다. 케나즈는 애플북스와 계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서비스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미 지난달 일본에서는 20개 이상의 오리지널 웹툰 시리즈를 출시했다. 오는 9~10월에는 북미에 같은 서비스를 론칭해 글로벌...
‘라라랜드’의 주인공이 펀딩에 도전했다면 결말이 달라졌을까? [영화로 풀어보는 스타트업 이야기] 2023-05-04 10:46:22
마침내 꿈(목표)에 도달한 그녀의 스토리는 많은 감동을 준다. 그리고 그녀는 전 세계 수많은 아티스트들에게 꿈에 도달하는 방법을 제시하기도 했다. 만약, 영화 주인공인 세바스찬과 미아가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 도전했다면 어땠을까. 실력있는 재즈 피아니스트였던 세바스찬이라면, 본질을 잃어가는 재즈 음악에...
모바일 RPG 로드오브히어로즈 3주년 굿즈 펀딩 1.6억원 달성 2023-04-19 09:08:25
진행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1억6천만원을 달성하며 끝났다고 19일 밝혔다. 로드오브히어로즈는 사회적 약자·소수자를 향한 차별에 메시지를 던지는 매력적인 스토리로 고른 연령대에서 인기를 끈 모바일게임이다. 크라우드펀딩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불특정 다수 대중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방식을 의미한다....
스몰 브랜드 쇼룸 역할한 ‘공간 와디즈’ 오픈 3주년 맞아 리뉴얼 2023-03-16 15:55:26
층을 리뉴얼한다. 공간 와디즈는 펀딩 제품을 체험하고 성공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으로, 온라인만으로는 제품의 가능성과 스토리를 전달하기 어려운 갈증을 해결하고자 2020년 4월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지난 3년간 온라인 펀딩에 도전한 5천여 메이커가 공간 와디즈를 통해 고객을 만났으며, 이제는 월 1만...
성수동 '공간 와디즈' 3주년…협업 전시공간으로 탈바꿈 2023-03-16 11:12:45
리뉴얼한다고 16일 밝혔다. 공간 와디즈는 펀딩 제품을 체험하고 성공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이다. 온라인만으로는 제품의 가능성과 스토리를 충분히 전달하기 어려운 점을 해결하고자 2020년 4월 서울 성수동에 문을 열었다. 다양한 브랜드 팝업 전시가 즐비한 서울 성수동에 일찌감치 문을 열어 스몰 브랜드에 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