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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박스 개봉하면 무조건 '반품 불가'라고요? [더 머니이스트-백광현의 페어플레이] 2024-08-23 07:00:01
마치 개봉하면 반품이 불가능한 것처럼 소비자에게 사실과 다르게 안내해 위와 같은 문구를 접한 소비자는 반품하는 것을 주저하거나 포기할 우려가 있으므로, 이는 소비자의 반품을 방해하는 행위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경우, 포장 개봉 후 ‘무조건적인’ 반품 거절은...
티메프 상품권·해피머니 집단조정 접수 하루 만에 1천700여건 2024-08-20 10:08:00
상품권을 구매하고 환불받지 못한 소비자와 해피머니 피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집단분쟁 조정 신청을 받은 지 하루 만에 1천700명이 넘게 몰렸다. 한국소비자원은 전날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을 받은 결과 이날 오전 9시 기준으로 1천768건이 접수됐다고 20일 밝혔다. 티몬·위메프에서 판매한...
티메프 상품권·해피머니 집단조정 접수 7시간만에 872건(종합) 2024-08-19 16:26:34
= 티몬·위메프에서 상품권을 구매하고 환불받지 못한 소비자와 해피머니 피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집단분쟁 조정 신청을 받은 지 7시간 만에 870명이 넘게 참여했다. 한국소비자원은 19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분쟁조정 신청 접수를 시작한 결과 오후 4시 기준 872건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티몬·위메프에서...
소비자원, 티메프 상품권·해피머니 분쟁조정 접수 시작 2024-08-19 09:40:30
티몬·위메프에서 상품권·기프티콘을 구매하고 환불받지 못한 소비자와 해피머니 피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집단분쟁 조정 참가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소비자원은 현장 접수는 진행하지 않고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홈페이지(www.kca.go.kr)에서만 신청받는다. 신청은 티몬·위메프에서 판매한 상품권 환급 요구와 해...
소비자원 "메이플 확률조작 피해자에 보상하라"…넥슨 "수용"(종합) 2024-08-14 12:11:01
불가자 99명을 제외한 5천674명에게 11억원 상당의 보상이 이뤄지게 된다. 1인당 평균 약 20만원이며 피해 최고 보상액은 1천만원가량이다. 이는 넥슨이 자체 보상한 금액의 70%를 공제하고 피해자가 실제 받을 금액이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이용자에 대한 신뢰를 회복하겠다며 이번 조정절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아이돌 기프트' 목 빠져라…굿즈 판매사, 위법 백태 2024-08-11 12:00:00
포장을 뜯었다는 이유로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지 않고, 단순 예약에 불과한 주문제작 상품을 반품 불가로 기재한 점도 지적받았다. 판매사들의 이러한 행위가 현행법과 다르고, 거짓·과장된 사실을 알림으로써 소비자들의 청약철회를 방해하는 행위라는 게 공정위 판단이다. 위버스컴퍼니의 경우 소비자들이 상품 수령...
네이버페이, '여행사 보상 지연' 티메프 결제액도 선환불 개시 2024-08-04 13:11:37
환불을 무기한 기다릴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이용자들은 일부 여행사의 생색내기식 불투명한 소비자 지원안이 오히려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나 간편결제사로부터 환불받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고 있다고 성토했다. PG사와 간편결제사들도 여행사들의 불확실한 보상안이 혼란을 야기한다고 하소연하고 있다. 여러 여행사가...
"피해 더 감수하라고요?"…억대 보상안에도 신뢰도 추락하는 여행사 2024-08-02 15:00:01
오해라고 선을 그었다. 우선 티메프 환불과는 별개로 야놀자 포인트를 지급한다는 것이다. 야놀자 관계자는 "일괄 사용 불가 처리(강제 취소) 고객을 대상으로 티몬과 위메프로부터 환불받았더라도 야놀자 포인트를 지급한다"고 밝혔다. 다만 자발적 취소를 진행한 경우 해당 취소 환불은 티몬과 위메프를 통해 처리해야...
"아직 취소 안 됐어요"…티메프 환불 처리 지지부진에 '답답' 2024-07-31 13:44:59
이용 여부, 계좌입금 등 다른 방식으로 앞서 환불이 처리됐는지 여부 등을 확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PG사로부터 '최종 처리불가' 안내를 받았다는 한 피해자는 "증빙자료 미비로 위메프 구매내역을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다"며 "구매내역 첨부해서 다시 제출했다"고 말했다. 카드사들도 이용대금...
회생 신청한 티몬·위메프 "법원 통제하에 정상화 노력" 2024-07-31 13:05:56
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 "고객 환불과 관련해서는 신용카드사 고객센터를 통해 취소하라"며 "회사 경영을 최대한 빠르게 정상화해 채권자들께 신뢰하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신뢰를 회복하는 날까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겠다"고 공지문에 적었다. 이들 두 회사는 "티몬과 위메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