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국은 수입명품 천국"…1인당 평균 9개 보유(종합) 2013-04-10 10:19:42
부적절하다는 의견을 냈다. 이들은 유명 브랜드', '유명 고가 브랜드', '고급 브랜드' 등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유명'을 첨가하는 것도 부적절하며 단순히 '외국 물품', '수입품' 같은 용어가 적정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이번 조사에서 우리나라 국민은...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세브란스병원, 글로벌 병원과 협력 인프라…美 '세계 최고 국제병원' 선정 2013-04-08 15:38:46
세브란스병원(병원장 정남식)은 2013 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gbci) 종합병원 부문에서 5년 연속 ‘글로벌 브랜드 1위’로 뽑혔다. 세브란스병원은 국제적 수준의 안전한 진료 시스템 구축을 인정받아 2007년 국내 최초로 국제 의료기관 인증인 국제의료기관평가위원회(jci) 인증을 받았고, 2010년 4월에는 역시 국내 최초로...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세계인 사로잡을 그 제품…소비자는 즐겁다 2013-04-08 15:35:47
각각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글로벌브랜드 역량지수(gbci)는…인지도·시장 팩트 등 종합평가…1위엔 日능률협회컨설팅 인증 gbci 브랜드 역량 지수 조사는 다국적 컨설팅 그룹 일본능률협회컨설팅이 글로벌 평가 전문가를 구성해 글로벌 관점에서 전 세계에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도록 개발한 평가 모델이다. 한국...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현대해상, '세븐하트 서비스' 고객 감동…여성운전자 '안심 케어' 인기 2013-04-08 15:33:48
글로벌브랜드역량지수(gbci) 장기손해보험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와 자동차보험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로 선정된 현대해상(대표 이철영)은 1955년 국내 최초의 해상보험 전업사로 출범한 이후 58년간 국내 손해보험 업계를 선도해온 대형 손해보험사다. 현대해상의 브랜드는 영문사명 머리글자인 ‘하이(hi)’를 기반으로...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신한카드, 고객 패턴 예측 '빅 데이터' 활용…카드 신상품 줄줄이 '히트' 2013-04-08 09:02:00
브랜드역량지수(gbci) 신용카드 부문에서 1위 인증을 받은 신한카드(대표 이재우)는 고객 수 2200만명으로 국내 신용카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특히 고객들의 카드 이용 기록을 바탕으로 한 빅데이터(big data) 분석력에서 업계 최고로 평가받는다. 빅데이터를 활용하면 소비시장의 과거와 현재를...
[Global Issue] 美 기업 '국내 회귀' 급물살…제조업이어 IT로 확산 2013-04-05 13:47:32
계획이다. 파스타소스와 국수로 유명한 골든원더 브랜드를 보유한 영국의 시밍턴스도 ‘탈(脫)중국’ 대열에 동참했다. 시밍턴스는 최근 중국 광저우(廣州)에 국수 제조공장을 설립, 현지 직원 약 50명을 채용하려던 계획을 취소했다. 대신 영국 북부 리즈(leeds)에 공장을 세우겠다고 밝혔다. 영국의 경우 2011년 기준으로...
사람인, 2년 연속 `국가브랜드대상` 취업포털 1위 2013-04-05 10:45:23
브랜드 경쟁력지수(NCI)를 활용해 평가합니다. 사람인은 타사(57.04~67.9)보다 높은 70.77의 경쟁력지수를 획득했는데 브랜드 만족도와 충성도에서 높은 평가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정근 대표는 "구직자, 구인자 모두에게 도움을 주고 궁극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도 기여한다는 생각으로 만들고 있다"며...
코레일 '2013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2013-04-03 15:36:32
순위는 2011년 80위에서 지난해 종합순위 26위로 대폭 올랐다. 올해 상반기에는 14위를 기록, 지난해보다 12단계 껑충 올라섰다. 국가브랜드 대상은 국가브랜드 경쟁력 지수를 기준으로 국가의 산업발전과 국제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한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한다. jung@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백화점株, 살아있네!…'봄 신상'에 지갑 활짝 2013-04-02 11:10:19
김 연구원은 "고가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커지면서 롯데쇼핑이 보유한 프리미엄 아울렛은 1분기 기존점 성장률이 33%에 달했다"며 "롯데쇼핑은 올해 3개 아울렛을 추가 개점해 연간 아울렛 매출액이 1조5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50%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새정부의 경기부양책도 소비 심리 회복을 도울...
락앤락 용기·오리온 파이, 중국서 브랜드 파워 1위 2013-03-31 17:25:20
주방생활용품 제조업체 락앤락(회장 김준일)은 중국기업브랜드연구센터(cbr)가 실시한 ‘2013년 중국 브랜드파워지수(c-bpi)’에서 밀폐용기와 보온병 부문 각각 1위로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락앤락은 지난해 신설된 밀폐용기 부문에선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락앤락글라스’가 지난해 중국시장에서 2011년 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