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켓인사이트]두산 KFC, 유럽계 사모펀드에 매각 2014-05-08 09:22:12
1997년 음료 사업부문을 미국 코크사에 매각한 것을 시작으로 오비맥주, 전분당 사업, 종가집김치를 줄줄이 매각했다. 두산은 매각대금을 활용해 한국중공업(현 두산중공업), 대우종합기계(현 두산인프라코어), 영국 미쓰이밥콕(현 두산밥콕)에 이어 지난해 영국 수처리업체인 엔퓨어 등을 사들였다.kfc를 인수하는 cvc는...
LG전자 HA선행기획실 "꼬망스 개발 때 싱글족 집까지 다녔죠" 2014-05-07 21:40:43
25%에 달하는 1인 가구에서 틈새 가전시장을 찾아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출발했다. 지난해 3월 본부장 특명을 받은 김 전문위원은 동료들과 시장조사에 나섰고 1인 가구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제품을 내면 승산이 있을 것으로 봤다.지난해 7월 본격적인 상품기획에 들어갔다. 김 전문위원은 ha선행상품기획실의 이영우...
유유제약, '유판씨500 프리미엄' 드링크 출시 2014-05-07 09:17:01
"비타민음료 시장은 현재 1500억원 규모로 과거에는 인삼, 홍삼 음료 등이 기능성음료 시장을 주도해 주요 고객층도 40대 전후의 소비자였다"며 "그러나 현재는 비타민, 에너지 드링크 등이 기능성음료 시장을 주도하면서 주요 고객층도 20대 전후의 젊은 층으로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이어...
생수가 음료시장 1위…미세먼지 영향 2014-05-06 21:52:02
탄산음료는 2위에 올랐다.생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은 올봄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면서 깨끗한 물을 찾는 소비자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3월부터 낮 최고기온이 20도를 넘는 등 더위가 일찍 찾아온 것도 한 요인으로 작용했다. 배병빈 이마트 음료팀장은 “소용량 생수를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인터뷰] 이서현 대표 "스포츠업계 틈새시장 공략…사업 1년만에 억대 매출" 2014-05-04 13:19:36
스포츠마케팅을 하고 있어요. 예를 들어 스포츠음료를 프로모션부터 유통과정까지 책임을 지고 개발까지 참여하는 식이죠."그녀는 '스포츠모델컴퍼니'를 브랜드화해 시장을 공략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브랜딩화하기 위해 구상한 전략 이것저것을 기자에게 말하는 그녀가 멋있어 보였다.모델이란 직업보다 스포...
어버이날 '럭셔리 라이프' 선물…효도 품격있게…'우아한 하루' 선사 2014-05-03 18:01:00
수 있고, 호텔 식사·음료도 할인해 주는 등 은퇴자 등을 겨냥한 서비스를 다양하게 넣었다. 은퇴한 시니어들이 편안한 여가에 대한 소비를 늘리고 있어 기획한 상품이란 설명이다. 가입비는 월 13만원, 분기 35만원, 반기 65만원, 1년치는 110만원. 서울 신라호텔은 퍼스널 트레이너가 건강 상태와 운동법에 대해 1...
[마켓인사이트]천호식품, 상장 앞두고 계열사 흡수합병 2014-05-02 10:39:04
듯 이 기사는 04월29일(11:31)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부산에 본사를 둔 건강기능식품업체 천호식품이 지난해 수도권 판매법인을 흡수합병했다. 상장을 앞두고 계열사 간 내부 거래 이슈를 해소시키기 위한 절차로...
농협 농업경제, 농가 3000곳 뭉쳐 '싱싱한 수출'…글로벌 식탁 '맛있는 점령' 2014-05-02 07:01:08
상하이, 산둥, 칭다오 등 중국의 주요 수출시장과 생산단지를 점검하고 바이어와 직접 만나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중국에선 고소득층을 중심으로 어느 때보다 먹거리 안전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중국의 농식품 수입 총액은 지난해 1008억달러로 최근 5년간 연평균 21.8% 증가했다. 한국 농식품의 중국 수출 규모는...
롯데칠성, 차병원 공동개발 건강음료 `닥터&닥터` 출시 2014-04-29 11:13:39
`닥터&닥터`를 출시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건강과 웰빙을 중시하는 사회적 트렌드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건강기능성음료 시장 확대를 위해 차바이오에프앤씨와 함께 손잡고 건강음료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이 제품은 다이어트, 뼈 건강 등 각 카테고리에 맞춰 전문 의료진이 개발에 참여한 것이...
프래차이즈 브랜드 `쌈도락` 출시 2014-04-29 10:43:56
해우리 운영사가 이번엔 쌈도시락 시장에 도전합니다. 새롭게 선보인 `쌈도락`은 쌈밥을 도시락으로 만들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습니다. 현재 특별한 런칭 홍보 없이 6호점의 가맹계약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주요 메뉴로는 쌈밥 도시락 외에도 덮밥과 면종류, 그리고 건강한 발효음료와 간식거리 등 다양성도 가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