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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롯데·농협카드 14일부터 3개월 영업정지 2014-02-02 05:31:09
절차를 밟게 된다. 이들 카드사는 이번 3개월 영업 정지로 경영에 치명타를 입게 될 것으로 보인다. 우선 이 기간에 신규 회원을 유치할 수 없다. 카드사 속성상 수시로 회원이 이탈해 신규 모집이 이뤄지지 않으면 시장 점유율 유지가 어려워서 이들 카드사로서는영업 위축이 불가피하다. 금융당국은...
<당국, 개인정보 불법유통 각 단계마다 철저대응> 2014-01-29 14:39:06
피해시 구제절차 등도 마련하기로 했다. 적발시 '무관용 원칙'이 적용된다. 또 금감원 및 서민금융종합지원센터 등 17곳과 금융협회 등에 '불법유통 개인정보 신고센터'도 설치해 신고를 접수하기로 했다. 범죄 이용 가능성이 높은 전화번호는 제한하고 단속을 높여 내달 초부터 전화번호 신속...
[시론] IT전문가를 경영에 참여시켜야 2014-01-26 20:31:21
금융회사는 고객 개인정보에 대한 내부 보안절차를 준수하도록 돼 있다.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사건은 이런 내부 보안절차를 준수하지 않은 명백한 인재(人災)에 해당한다. 이번 사건의 과정을 들여다보면 외부인 usb에 대한 통제가 전혀 이뤄지지 않았다. 보안등급제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암호화되지 않은 원시데이터...
[마켓인사이트]예보, 저축은행'완판'기록 세우나…1년반만에 10개 매각 2014-01-24 08:57:08
“빨리 주인을 찾아주자”며 신속한 매각을 독려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매각에 방해가 되는 실무 절차 등은 대폭 개선했다. 또 적자가 누적되어온 가교저축은행을 신설하는 것에 대해 비효율성을 지적하고 ‘영업정지 없는 p&a방식 매각’을 도입해 성공한 것도 주효했다. 직전 금융위 사무처장을 엮임한 당국자로서...
용산지구 법정다툼 시작…코레일 토지소유권 이전소송 2014-01-23 11:03:40
율촌과 태평양 측은 "채권조사확정 재판은 회생절차에 중점을 둔 신속한 간이재판으로 용산토지 반환소송에 미치는 영향은 없을 것"이라며 "채무부존재 소송이 제기되어 결과가 나오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정식재판인 민사재판에서 다투라는 취지로 보인다" 말했다. youngs@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서울시-서울중앙지방법원, 개인파산·회생 신속처리절차 운영 2014-01-21 11:50:54
받은 개인파산·개인회생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속처리절차를 21일(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서울시는 지난해 7월 15일부터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를 통합 운영하면서, 2013년 12월말까지 약 4,500건의 채무조정 상담을 실시했고, 그 중 서울중앙지방법원에 109건의 개인파산과 개인회생 사건을 신청했다. 법원도...
한국무역보험공사, 스위스와 금융지원 협력 2014-01-21 08:44:55
심사절차가 간소화되어 보다 신속한 금융지원이 가능해지는 것은 물론, 두 기관의 위험분담을 바탕으로 양국의 공동수주 가능성을 더욱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이를 통해 양국 기업간 협력강화를 바탕으로 양국간 교역과 투자가 확대되어 우리 기업의 스위스 진출도 늘어날 것이라고 무역보험공사는...
[새 비전으로 위기 뚫는다] 세아상역, 위기 극복 키워드는 협력·혁신·통합…"3년내 수출 20억弗 달성" 2014-01-21 06:57:01
내에서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와 좋은 업무 절차를 공통적, 보편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구성원들이 동일한 현상과 문제점에 대해 동일한 현실 인식을 갖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프로젝트가 올해부터 2016년까지 3년간 중장기 경영 비전의 핵심 축이 된다고 덧붙였다. ○협력-혁신-통합 통해...
<개인정보 기준부재와 안이한 대응이 피해 키웠다>(종합) 2014-01-20 18:44:02
정보에 대해서는 폐기하고 있으며 이전분에 대해서도 절차에 따라 파기 절차를 밟는 중"이라고 말했다. 계약이 만료되고 나서 5년이 지난 고객의 이름이나 주민등록번호는 '비정상 상태'로 변경해 보관하고, 주소나 전화번호 같은 정보는 영구히 삭제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이번 KB국민카드 고객 정보가...
<개인정보 기준부재와 안이한 대응이 피해 키웠다> 2014-01-20 16:17:31
정보에 대해서는 폐기하고 있으며 이전분에 대해서도 절차에 따라 파기 절차를 밟는 중"이라고 말했다. 계약이 만료되고 나서 5년이 지난 고객의 이름이나 주민등록번호는 '비정상 상태'로 변경해 보관하고, 주소나 전화번호 같은 정보는 영구히 삭제하는 방식이다. 그러나 이번 KB국민카드 고객 정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