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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기후변화·4차 산업혁명'…지난해 해양수산 핵심 키워드 2018-01-06 09:37:20
마비되면서 해운·물류 시스템 안전에 비상이 걸렸다. 당시 미국 로스앤젤레스(LA) 터미널과 네덜란드 로테르담 마스플락테Ⅱ 터미널의 가동이 전면 중단됐고, 머스크 자회사 APM이 세계 각국에서 운영하는 63개 터미널이 피해를 당하며 물류 대란이 발생했다. 이에 국제해사기구(IMO)는 해상 사이버 보안리스크 관리를...
감사원 "감염병 관리시스템 부적정…접촉자 관리기능 부실" 2018-01-04 14:00:32
해양안전종합관리체계 기술개발사업'(이내비게이션)의 문제점도 적발했다. 이내비게이션이란 유엔 산하 국제해사기구(IMO)가 2019년 국제적인 시행을 목표로 도입한 제도로, 바다에서 휴대폰과 인터넷 접속이 가능토록 하고 각종 해상·운항정보를 디지털·표준화해 선박 운항자에게 맞춤형 해양안전 정보를 실시간...
VOA, '北연계 의심' 억류 선박 운영사 "중국에 주소" 2018-01-02 11:34:44
사용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회원국 항구에서 무작위 안전검사를 하는 항만국통제위원회는 각 선박의 등록자료를 확인하는데, 이때 운영회사의 명칭, 국제해사기구(IMO) 번호와 주소, 전화번호 같은 기본정보도 함께 노출된다고 VOA는 설명했다. VOA는 이 회사가 제3국에 선박을 등록하는 '편의치적' 방식으로 소유...
여군 3명 동시에 '별' 달았다 2017-12-29 01:03:33
허 준장은 육군본부 안전관리차장에 임명됐다. 국방부는 “능력과 자격을 갖춘 여성 인력을 우선 선발한다는 원칙에 따라 여성 인재를 중용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에선 총 110명이 진급했다. 육군 대령 52명과 해군 대령 10명, 해병대 대령 3명, 공군 대령 12명 등 77명이 준장으로 진급했다. 국방부는...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경제 2017-12-17 15:00:02
'한중 충칭포럼' 개최…양국 기업 산업협력 논의 171217-0235 경제-0078 11:00 '국제 해사안전·환경정책 설명회' 18일 부산 개최 171217-0236 경제-0079 11:00 "한미 금리차 1%p 확대되면 원/달러 환율 1.34%p↓" 171217-0237 경제-0080 11:00 中企 환변동보험 지원연장…"원화 강세 애로 해소" 171217-...
'국제 해사안전·환경정책 설명회' 18일 부산 개최 2017-12-17 11:00:08
'국제 해사안전·환경정책 설명회' 18일 부산 개최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해양수산부는 18일 오후 부산 롯데호텔에서 국제 해사 안전 및 환경 정책과 외국항 항만국 통제(PSC) 관련 동향을 공유하기 위한 '2017 국제 해사 정책 현장 설명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PSC는 자국 연안 해상 안전...
망망대해 선원 생명 구하는 119 해상의료 서비스 2017-12-14 14:17:25
사진을 전송해 응급처치를 받았다. 부산소방안전본부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2013년부터 119해상의료서비스를 구축해 해외 먼바다에서 항해 중인 우리나라 선박에 24시간 응급의료지도를 하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119 해상의료서비스 이용 건수는 꾸준히 늘어나 올해 11월 말까지 888건을 기록했다. 이메일을 이용한...
김영춘 해수부장관, 14~16일 싱가포르 방문 2017-12-13 16:51:34
14~16일 싱가포르를 방문, 해운금융·항만·해사 등 분야 협력방안을 논의한다고 해수부가 13일 밝혔다. 한국 해운산업은 한진해운 파산 이후 국적선사의 컨테이너선 선복량과 미주 시장 점유율이 절반 수준으로 떨어지는 등 위기를 맞고 있다. 이에 해수부는 무너진 국내 해운업 위상을 회복하고, 국적선사 경쟁력을 강화...
14일 부산서 '해운 대기환경 관리 정책설명회' 2017-12-13 11:00:04
정책설명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국제해사기구(IMO)와 유엔(UN) 등 국제사회는 선박 대기환경 관련 규제를 강화하는 추세이며, 해수부와 국내 해운·조선업계는 이런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제사회는 황산화물(SOx)과 질소산화물(NOx), 온실가스(CO2) 등 선박 대기오염 물질 배출에 대한...
영흥도 낚싯배, 결국 `인재`였나…"쌍방과실 결론" 2017-12-12 23:07:59
않은 채 안전운항 의무를 게을리 한 탓에 발생한 인재(人災)로 드러났다. 인천해양경찰서는 12일 최종 수사 결과 발표에서 어선 선창1호(9.77t급)와 급유선 명진15호(336t)가 모두 사고 발생 전 충돌을 피하기 위한 조처를 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해경은 우선 급유선 선장 전모(37)씨가 사고 전 낚시 어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