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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보험 할증 건수제로 변경‥과다 수리비 청구 방지 2013-11-28 18:39:25
`자동차보험 개별할인할증제도의 평가와 개선`을 주제로 한 공청회에서 발표자로 나선 이경주 홍익대 교수는 "24년이 지난 현행 사고내용별 점수제도는 대형 사고가 줄어들고, 물적사고의 비중이 높아진 현실에 맞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이 교수는 "최근 사고발생현황 및 차량보유실태에 비추어 가입자간 보험료 부담의...
"車사고 건수제로 바꾸면 무사고자 보험료 4%↓" 2013-11-28 17:03:27
낮고, 할증 수준은 높은 편이었다. 손해율 상대도가 낮다는 건 실제 손해액 대비 거둬들인 보험료가 많다는 의미로, 현행 할증 수준이 적정 기준보다 높다는 뜻이다. 반면 경상해에 해당하는 부상 13∼14급의 손해율 상대도는 114.1%로 높고 할증수준은 낮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 교수는 "사고 크기(내용 또는...
사망사고 많은 오토바이‥손해율도 `최고` 2013-11-28 15:52:30
수준이었습니다. 최근 3년간 이륜차보험 손해율은 92%로 자동차보험 손해율보다 10%포인트, 상해보험보다는 20%포인트나 높았습니다. 최근 퀵서비스와 배달차량들이 늘면서 이륜차 교통사고는 줄지 않고 있는 상황. 이륜차보험은 사고가 나도 보험료 할증비율이 제한되어 있어 보험사들은 손해율이 더 높아질 것으로...
싼타페DM·볼보 등 66개 차종 보험료 오른다 2013-11-28 01:11:16
아우디, 닛산, 혼다, 재규어,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의 보험료 조정폭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등급 인하로 보험료 인하가 기대되는 차종은 국산차 30종이다. 이 중 기아차 뉴프라이드와 신형 카렌스, 르노삼성차 sm7 등은 3단계 이상 등급이 낮아져 인하 혜택을 크게 볼 것으로 분석됐다. 업계에서는 수입차...
싼타페DM·폭스바겐 등 66종 車 보험료 오른다(종합) 2013-11-27 16:40:47
자차보험료 비율은 28%에 이른다. 이번 제도 변경은 할증 적용률 최고등급인 1등급에 속한 차량이 다수 존재하며위험 수준에 차이가 있지만, 등급 상한 제한으로 같은 등급의 같은 요율이 적용돼등급체계 개선을 통한 합리적 차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돼온 데 따른 것이다. 내년 1월부터 적용되며 매년...
싼타페DM·볼보 등 66개 차종 보험료 오른다 2013-11-27 12:00:03
중 자차보험료 비율은 24%에 이른다. 이번 제도 변경은 할증 적용률 최고등급인 1등급에 속한 차량이 다수 존재하며위험 수준에 차이가 있지만, 등급 상한 제한으로 같은 등급의 같은 요율이 적용돼등급체계 개선을 통한 합리적 차별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돼온 데 따른 것이다. 내년 1월부터 적용되며 매년...
車 2대이상 소유자, 보험료 크게 오를 듯 2013-11-21 21:15:50
갖고 있는 사람이 사고를 낼 경우 자동차보험료가 크게 오를 전망이다. 또 자동차 사고를 자주 내는 사람의 보험료 부담이 커지게 된다. 2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과 보험개발원은 오는 28일 이런 내용을 담은 ‘자동차보험 할인·할증체계 개선 방안 공청회’를 열고 시민단체·학계·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한...
車보험료 할인할증 점수제서 건수제로 전환 검토 2013-11-21 11:13:19
여의도 화재보험협회 강당에서 자동차보험 할인·할증 제도개선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개발원은 현행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제도를 평가하고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시민단체, 언론, 학계, 관계기관의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할증 산정은 1989년부터 대인, 자기신체,...
[기자파일]수입차 보험료 인상이 불편한 이유 2013-11-13 13:53:04
내년 자동차 보험료 체계를 바꾸기로 했다. 자동차 보험료 할인과 할증 기준이 되는 모델별 등급을 현행 21개에서 26개로 늘리겠다는 것. 이 방안에 따르면 현재 손해율이 가장 높은 1등급 위에 다섯 개 등급이 신설되고, 신설 등급에 대해서는 구간별 보험료 할증률이 기존 5%에서 10%로 확대된다. 등급별 보험료 최대 ...
똑똑한 수입차 운전자, 접촉사고시 교환보다 수리를 원한다? 2013-11-11 13:39:16
줄 일수 있어 보험료 할증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말한다. 수입차동호회 운전자들은 접촉사고로 인해 차량을 수리 할 경우 대부분 실력 있는 협력업체를 찾는다. 우리나라의 판금, 도장 기술은 세계에서 인정 할 만큼 기술력은 굉장히 높다고 한다. 동호회에서 ‘마법사’ 라는 닉네임으로 업체로 도장에 예민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