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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수칙만 지켰어도…인천 영흥도 낚싯배 사고 결국 또 '인재' 2017-12-12 18:16:28
않은 채 안전운항 의무를 게을리 한 탓에 발생한 인재(人災)로 드러났다. 인천해양경찰서는 12일 최종 수사 결과 발표에서 어선 선창1호(9.77t급)와 급유선 명진15호(336t)가 모두 사고 발생 전 충돌을 피하기 위한 조처를 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해경은 우선 급유선 선장 전모(37)씨가 사고 전 낚시 어선을...
영흥도 앞바다 침몰 사고, 급유선·낚싯배 쌍방 과실 결론 2017-12-12 13:19:18
근무를 금지한 해사안전법의 안전매뉴얼 수칙을 지키지 않았다.그는 "충돌 4분 전쯤 급유선이 영흥대교를 지나기 전 식당에 가서 사고 상황을 모른다"면서도 "조타실을 비운 건 분명한 잘못"이라고 혐의를 인정했다.이날 수사 결과 발표에서는 사고 발생 시각이 오전 6시2분인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15명 사망' 영흥도 사고…급유선-낚싯배 쌍방과실 결론(종합) 2017-12-12 12:14:13
내거나 속도를 즉시 줄여야 한다"고 덧붙였다. 해사안전법 66조 '충돌을 피하기 위한 동작' 조항에 따르면 다른 선박과 충돌할 우려가 있을 때는 충분한 시간 여유를 두고 침로·속도를 변경하거나 기적을 울리는 등의 조치를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 급유선 선장 전씨는 해경 조사에서 "충돌 전 낚싯배를 봤고...
'15명 사망' 영흥도 사고…급유선-낚시어선 쌍방과실 2017-12-12 11:00:01
갑판원 김씨는 야간 항해 당직 때 1인 당직을 금지한 해사안전법의 안전매뉴얼 수칙을 지키지 않았다. 그는 '2인 1조' 당직 중 사고 당시 물을 마시러 선내 식당에 내려가 조타실을 비운 것으로 확인했다. 김씨는 "충돌 4분 전 급유선이 영흥대교를 지나기 전에 식당에 가서 사고 상황을 모른다"면서도 "조타실을...
"북한 영공 비행금지구역으로 선포될 수 있어…민항기 안전우려" 2017-12-07 10:45:28
있었다. 쥐니악 회장은 "ICAO는 북한이 안전 규정을 지킬 것을 요청하고 있지만, 북한은 미사일 발사 전에 사전 통보해야 하는 규정 등을 지키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1997년 ICAO에 가입한 북한은 국제민간항공협약과 국제해상인명안전협약 당사국으로서 미사일을 발사하기 전 민간 항공기와 선박의 항행 안전을...
[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12-07 08:0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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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야별 송고기사 LIST ]-지방 2017-12-07 08:0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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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하는 배' 中 세계 첫 스마트 화물선 개발 2017-12-06 11:22:29
= 최적의 안전 항로를 자동으로 짜주는 스마트 화물선이 등장했다. 중국 남방일보는 상하이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해사(海事) 전시회에서 '생각하는 배'라는 별칭이 붙은 3만9천t급 벌크선 '그레이트 인텔리전스'호가 공개됐다고 6일 보도했다. 중국 선급협회와 영국 로이드선급협회의 인증을 받은 세계...
해수부 내년 예산 5조458억원 확정…출범 후 5조원 첫 돌파 2017-12-06 10:55:35
예산 증액…재해·해양안전사고 예산도↑ (서울=연합뉴스) 정빛나 기자 = 해양수산부는 2018년 예산 및 기금의 총지출 규모가 국회 심의과정에서 정부안(4조9천464억원)보다 994억원 증액된 5조458억 원으로 확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해수부 출범 후 총지출 규모가 5조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수부는 국회...
'바다에도 길이 있다'…육지처럼 복잡한 선박 운항 법규 2017-12-04 17:51:13
해사안전법은 좁은 수로를 항행하는 선박이 안전을 위해 수로 오른편 끝쪽에서 항행하라고 정하고 있다. 선박 충돌 및 추돌을 방지하기 위해 속력을 줄이거나 기관 작동을 정지·후진해 선박의 진행을 완전히 멈추도록 의무화하고 있다. 명진15호 선장은 좁은 수로에서 낚싯배를 발견하고도 추돌을 피하려는 적절한 조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