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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 EV "전기차에선 내가 최고"…한번 충전으로 140㎞ 주행 2013-08-26 15:29:29
순수 전기차다. 엔진 대신 첨단 전기모터를 핵심으로 하는 드라이브 유닛과 리튬이온배터리(21㎾h)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동한다. 최고출력 130마력(100㎾), 최대토크 55.3㎏·m의 동력 성능(미국 인증 기준)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도달하는 데 8초 정도 걸린다. 한국gm 관계자는 “스파크 ev의 성능이나...
마세라티 "승부수를 던졌다" 2013-08-26 15:29:26
엔진이 탑재됐으며 최고출력 404마력의 성능을 갖췄다. 마세라티는 가솔린과 함께 디젤 모델도 출시할 계획이다. 마세라티 관계자는 “이탈리아 본사에서 경기침체에 빠진 유럽을 대신할 큰 시장으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를 주목하고 있다”며 “내후년에는 마세라티의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쿠뱅도 출시할...
제2 전성기' 렉서스, 질주본능…"독일차 독주는 우리가 막는다" 2013-08-26 15:29:23
연비를 향상시키고 배기가스 배출을 줄인 디젤 엔진 기술)을 무기로 시장을 공략하며 판매량을 급격하게 늘렸기 때문이다. 렉서스는 2010년 3857대까지 주저앉았다. 렉서스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대거 출시하면서 승부수를 띄웠다. 현재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라인업은 플래그십 세단인 ls 600hl과 스포츠세단 뉴 제네레이션...
코다코, 768억 자동차 부품 공급 계약 체결(상보) 2013-08-26 12:48:43
364억원, 210억원, 194억원 등 총768억원 규모의 자동차 부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이는 전년도 매출액 대비 37.7%에 해당하는 규모로 계약기간은 2014년부터 2019년까지다.코다코는 한라비스테온공조를 통해 소나타 8세대 모델인 lf소나타에 장착될 컴프레셔를 납품하게 되며 보르그워너에는 dct(dual clutch...
[이색지대]"극단적 상황으로 여러분을 모십니다"…보잉747 시뮬레이터의 하드코어 조종석 2013-08-25 09:31:32
울린다. 재빨리 엔진 소화기 버튼을 누르고 30초를 센다. 30초가 지나고도 불이 꺼지지 않자 소화기를 한 번 더 작동시킨다. 엔진 당 장착된 소화기는 두 대뿐. 두 번째 소화기로 불이 꺼지지 않으면 곧 착륙을 시도해야한다. 설상가상으로 착륙 공항은 잇단 사고로 악명 높은 샌프란시스코 공항이다. 심장이 내려앉을만한...
터보를 더했다…내 심장이 뛴다 2013-08-23 17:52:20
엔진에 터보를 달면 출력이 271마력으로 101마력(58.7%) 높아집니다. 배기량이 1000㏄나 큰 그랜저hg300과 비슷한 출력입니다. 힘이 세면 더 빠르게 달릴 수 있죠. 스피드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했던 20세기의 젊은이들에게 터보는 가장 매혹적인 옵션이었습니다. 그런데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이 개념이 변했습니다. 터보가...
'파업' 없는곳 찾아서?…현대차그룹 美에 부품공장 2013-08-23 17:08:33
국내 자동차 부품회사들도 해외 투자를 늘리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올해 말까지 중국 베이징 3공장 모듈 공장을 30만대에서 45만대 규모로 증설하고 내년에는 30만대의 장쑤3공장 모듈공장을 추가로 준공한다. 인도 에어백 생산 공장도 검토 중이다. 현대위아는 인도 공장과 중국 공장 엔진 생산 시설을 확대하기로 했다....
[마켓인사이트 장외시황] 현대아산 '강세' 2013-08-23 16:09:27
핵심부품 전문 계열사 현대다이모스(2만6000원 ▼250원)와 자동차 엔진용부품 전문업체 서진캠(2225원 ▼25원) 주가는 떨어졌다.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은행이자보다 3배 수익으로 알려진 호텔식 별장]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韓 증시, QE 실제 혜택 없어··단기 충격에 그칠 듯" 2013-08-23 10:05:53
두 번째는 자동차 부품회사인데 모토닉이라는 회사다. 이 회사도 마찬가지로 안전 위주로 회사를 선정해봤는데 LPI시스템 등 엔진의 LPG가스를 분사하는 장비인데 다양한 엔진부품, 변속기 관련된 자동차 핵심부품을 만들어서 현대 기아차에 납품하는 회사다. 최근 주식시장이 안 좋다 보니까 주가가 많이 빠졌지만 자동차...
[시승기] 얼굴 바꾼 '뉴 코란도C'…"소음·진동 달라졌다" 2013-08-21 09:35:12
36.7kg·m의 토크 힘을 내는 2.0 디젤 엔진과 수동 변속 기능을 더한 6단 자동변속기는 동일하다. 페달을 밟으면 초반 가속에서 약간 더디게 앞으로 나가고 변속 타이밍이 한 박자 느린 대목은 여전히 아쉽다. 핸들링도 정교한 움직임에서 약간 벗어나 있다. 그럼에도 nvh(소음·진동) 개선만으로 여타 아쉬움을 잊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