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자기업계, 불황 모르는 '리빙'시장으로 2013-07-01 17:24:44
변신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생활용품 사업에 이미 진출한 한국도자기와 행남자기 등 3대 주요 도자기업체들이 리빙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됐다. 업계 관계자는 “도자기 수요는 점점 줄고 있는 데 반해 올해 국내 생활용품 시장 규모는 약 2조5000억원으로 불황에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업체들...
네오플램, 250억원 신규 투자 유치로 `제 2의 도약` 2013-06-26 18:19:25
개국에 수출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주방용품 제조업을 시작한 지난 2006년 100억 원이 되지 않았던 매출은 지난해 1천 120억 원으로 성장했습니다. 네오플램 관계자는 "제조 경쟁력과 해외 공장 운영 능력이 뛰어난 우전앤한단, 생활용품업계 선두기업 락앤락과의 투자 및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네오플램 '주방 한류' 날개 달았다 2013-06-24 17:20:07
주방용품업계 1위 락앤락(회장 김준일)이 경쟁사인 네오플램(대표 박창수)에 지난달 13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24일 확인됐다. 휴대폰부품 등을 만드는 우전앤한단이 지난 4월 네오플램에 121억원을 투자한 데 이어 한 달여 만이다. ◆네오플램, 항균도마 세계 1위 1990년 설립된 네오플램은 주방용품을 수입해 판매하는...
카페의 변신은 무죄…멀티 공간으로 탈바꿈 2013-06-24 09:55:43
고객들은 치보에서 커피 관련 제품 외에도 주방용품, 화장품, 의류 등을 구입한다. 빵집의 한 코너에서 시작된 치보는 커피 외 다른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하며 러시아, 영국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90년대 후반 해외 커피전문점이 상륙하면서 눈에 뜨인 것은 커피보다텀블러 등 커피 관련 액세서리였다. 젊은이들은...
상반기 온라인 유통 트랜드 `SHIFT` 2013-06-23 14:04:51
`홈드라이족` 등장은 셀프 세탁용품 구매로 이어져 지난해보다 관련 상품 매출이 15%, 셀프헤어용품은 35% 증가했다. 최근에는 의자나 책상 등 소형가구 등을 버리지 않고 수리해 사용하는 알뜰족들로 인해 목재, DIY공구 등 가구리폼 상품도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심지어 화장실이나 주방벽, 현관바닥 등에 활용할 수...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下)] 디자인·브랜드 전략도 진화 중…지속가능 동반성장 과제 2013-06-21 10:26:43
용품 주방용품 등 모두 50여종에 이르며 지난해부턴 디자인 적용 범위가 사무용품 문구 가방 청소기 믹서기 등 소형가전제품으로까지 늘어났다. 자체적으로 '인하우스' 의류pb 디자이너도 대폭 늘렸다. 인하우스란 자체 기획에서 디자인을 거쳐 유통 및 판매에 이르는 전과정을 직접 담당하는 방식이다. 홈플러스는...
'억대연봉' 女연예인 홈쇼핑 장수 게스트 3인방 누구? 2013-06-20 13:45:36
용품 등 최 씨의 이미지와 부합하는 상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간 것이 적중했다는 평가다.gs홈쇼핑에서 '미스터 살림왕'에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고 있는 개그맨 문천식 씨는 3년 차로 막내 격이다. 주방용품과 조리기구를 맡고 있는 그는 그동안 750억 원 어치를 팔아치우며 선배 게스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특히...
[대형마트 PB도입 10년(中)]폭풍 성장 숨은 비결은?…스타상품·가격·고급화 2013-06-19 08:50:53
업계 시장점유율 1위인 이마트는 자체 브랜드와 상품 수를 지속적으로 늘려 내년까지 비중을 35~40%대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 상품 매출 비중은 2012년말 기준으로 전체 매출의 23%(3조3000억원)에 이른다. 이는 자체 브랜드 상품 최초 도입 시기인 2006년 당시 매출 비중 7%(4500억원)에 비해 8년...
[대한민국 혁신대상] 젠한국, 세제 흡수 없고 강도 높은 내열자기 개발 2013-06-18 15:30:17
업계 최초 로하스 인증 마크, 품질 경영 인증(iso 9001), 환경 경영인증(iso 14001), ks 제품 인증 등을 획득했다.꾸준한 투자로 디자인과 신소재 개발에도 힘쓰고 있으며 2010년에는 충북 오창과학단지 내에 국내 공장을 확장 준공해 다양하면서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인덕션에도...
인테리어 소품도 '비비드' 인기 식을 줄 몰라 2013-06-14 18:18:06
트렌드는 주방용품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조리기구인 ‘프라이팬’도 기존 블랙, 레드, 블루 3가지 종류에서 오렌지, 그린, 핑크 등으로 컬러가 다양해졌다. 기존 색상보다 화려한 색상의 프라이팬 매출이 30% 가량 더 높게 나타나고 있다. 롯데마트 측은 컬러 마케팅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은 경기가 어려울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