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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20:00 2018-03-13 20:00:01
모바일 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택시가 정규 운임 외에 이른바 '웃돈'을 얹어주면 빨리 잡히는 기능을 도입하겠다고 밝히면서 서울시의 대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카카오 측은 13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현재의 무료 택시 호출 시스템에서 유료 서비스인 '우선 호출'과 '즉시 배차' 기능을 추가할...
비싸지는 택시…요금인상에 카카오택시 유료호출 서비스 겹쳐 2018-03-13 18:50:34
=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모바일 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택시가 정규 운임 외에 이른바 '웃돈'을 얹어주면 빨리 잡히는 기능을 도입하겠다고 밝히면서 서울시의 대응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카카오 측은 13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현재의 무료 택시 호출 시스템에서 유료 서비스인 '우선 호출'과 '즉시...
카카오택시, '웃돈' 내면 즉시 배차… 택시 잘 잡힐까, 요금만 오를까 2018-03-13 18:28:53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 택시를 수월하게 잡을 수 있다면 ‘웃돈’을 낼 수 있다는 반응이 있는 반면 심야 시간대에는 추가금이 필수가 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사실상 택시요금 인상이라는 반응도 나온다. 별도 수수료가 ‘부당요금’에 해당하는지 법적 논란도 예상된다.▶본지 3월13일자 a14면 참조...
카카오택시 부분유료화…몇천원 더 내면 더 빨리 탄다 2018-03-13 14:40:33
이같은 택시 수요와 공급의 차이가 출퇴근, 심야 시간이나 도심 지역에서 발생하는 택시 승차난의 근본적 원인으로 분석되면서 카풀 등 기존 대중교통시스템을 보완하는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주장이 힘을 받고 있습니다. 현행법상 카풀 유료 서비스는 출퇴근 시간 이외는 불법이지만, 카카오모빌리티 데이터 분석 결과...
카카오택시, 수수료 내면 빨리 잡힌다…수익화 본격 시동(종합) 2018-03-13 11:44:35
호출하는 방식이고, '즉시 배차'는 인근의 빈 택시를 바로 잡아주는 기능이다. 두 방식 모두 운임 외에 추가 수수료를 내야 한다. 더 빨리 잡히는 '즉시 배차'의 경우 현행 콜비(주간 1천원·심야 2천원)보다 높게 책정될 예정이다. 택시 미터기 외에 추가 요금을 금지한 현행법에 저촉되는 것이 아니냐는...
카카오택시, 웃돈 주면 빨리 잡힌다…수익화 본격 시동 2018-03-13 10:24:55
만드는 데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지난 2년간 택시 호출은 2.5배 늘어난 데 반해 활동 기사 수는 1.4배 증가하는 데 그치며 수급 불균형이 심각하다는 판단이다. 정 대표는 "택시 수요와 공급의 차이가 출퇴근, 심야 시간이나 도심 지역에서 발생하는 택시 승차난의 근본적 원인"이라며 "특히 2013년 이후 운행 택시...
[SNS돋보기] 승차거부 서울 택시 '삼진아웃'…"뿌리 뽑아야" 2018-03-08 14:56:55
1시간 이내에 차고지에 돌아간 경우 등은 승차거부가 아니다. 누리꾼들은 심야 시간대 등에 승차거부가 아직도 빈번하다면서 승객들을 '을'로 취급하는 승차거부 행위를 근절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네이버 아이디 'kun9****'는 "승차거부는 없어져야 됩니다", 'youm****'는 "승차거부 퇴출 적극...
택시업계 '등쌀'에 못 견딘 카풀 스타트업 "사업 접을 판" 2018-03-07 17:28:00
막혀버렸다.스타트업 콜버스랩도 택시업계의 등쌀에 못 이겨 사업이 쪼그라들었다. 이 회사는 심야시간에 남는 전세버스를 활용해 귀가 방향이 같은 사람들을 태워주는 플랫폼 콜버스를 개발했지만 택시업계는 불법이라며 서울시와 국토교통부 등에 민원을 제기했다. 국토부는 콜버스랩이 택시업체의 심야 콜버스 서비스에...
제주 '어르신 무료 행복택시' 출발…도·택시조합 협약 2018-03-07 14:07:38
구축, 택시 내 통역기능 구축, 공항 심야택시 운영시간 확대, 종사자 어학교육 및 복지사업, 택시 안심귀가서비스, 전기택시 교체, 택시 요금체계 적정성 분석, 개인택시운행정보관리시스템 구축, 택시운송사업 발전 기본계획 수립 용역 등이다. 원희룡 지사는 "읍·면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시행하는 정책인...
'기득권 철옹성'에 막힌 신산업… 피해는 고스란히 국민 몫 2018-03-04 17:09:42
이유로 의협 등에서 반대하면서 혁신 방안에서 빠졌다.택시를 잡기 힘든 심야시간대 시민 편의를 위해 수년간 추진해오던 차량공유서비스 규제 완화도 끝내 무산됐다. 국무조정실은 지난달 발표한 ‘신산업 현장애로 검토과제’에서 “심야 차량공유서비스인 콜버스에 전세버스 진입 허용은 어렵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