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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 유통업체-납품업체 인테리어비 분담 2013-01-29 12:00:56
챙긴다. 대규모유통업법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판매장려금을 허용했으나 허용 범위의 판단 기준이 모호했다. 따라서 심사지침을 제정해 허용되는 판매장려금 항목을 구체적으로 제시키로 했다. 대형 유통업체가 납품업체의 판촉사원을 요구하는 행위도 엄격히 제한한다. 대규모유통업법은...
<공정위, 中企ㆍ자영업자 `손톱 밑 가시' 빼낸다> 2013-01-13 08:01:00
대형 유통업체의 불공정 행위를 개별 업체별로 구체적으로 파악한 것이다. 판촉비용 전가, 부당 반품, 계약서 미발급 등 온갖불공정 행위를 낱낱이 알게 된 것이다. 공정위는 중대한 불공정 행위를 했거나 자진시정 조치를 취하지 않는 대형 유통업체에 강도 높은 현장 조사를 한다는 전략이다. 조사 후에는 대규모...
"대형유통업체 횡포 여전" 2013-01-10 15:50:19
지난해 유통업 분야를 조사한 결과 대형유통업체들이 대규모유통업법을 위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판촉행사 비용을 납품업체들에게 전가시키고, 정당한 사유없이 납품받은 상품을 반품시키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송정원 공정위 유통거래과장 "납품업체들이 겪고 있는 불공정거래 행위들은 판촉행사를 서면으로...
공정위, 대형유통업체 불공정행위 잡기 나섰다 2013-01-10 12:00:19
절반 이상을 부담한 것으로 조사됐다.대규모유통업법 제11조는 판촉비용을 유통업자와 납품업자의 경제적 이익 비율에 따라 분담하되, 납품업자의 분담비율을 50% 미만으로 규정했다.부당반품을 경험한 업체도 16%에 달했다. 주요 반품사유는 고객변심, 과다재고, 유통기한 임박 등이었다.이밖에 중소 납품업체가 겪는...
TV홈쇼핑社, 판매수수료 연 140억 인하 2013-01-03 17:22:01
평균 85.5%에 달한다.공정위는 대형 유통업체들이 판매 수수료 인하분을 전가하려고 납품업체들에 추가 부담을 강제하는 행위를 철저히 감시하기로 했다. 특히 판매장려금을 올리고 실내장식 비용을 전가하는 방법으로 납품업체에 추가 부담을 강제하는 행위를 집중 단속하기로 했다. 지난해 말까지 대형 유통업체(19개)와...
홈쇼핑, 판매수수료 인하효과 140억…공정위 "풍선효과 감시" 2013-01-03 12:00:10
3~7%p 인하키로 했다.공정위는 대형 유통업체들이 판매수수료 인하분을 전가하기 위해 납품업체들에 추가 부담을 강제하거나, 판매수수료율을 이전 수준으로 환원하는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감시한다는 계획이다.또 지난해 연말까지 대형 유통업체(19개)와 납품업체(877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대규모 유통업법 위반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