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주신상] 롯데웰푸드 '2분 컵스파게티'·SPC '어메이징 젤라또' 2023-06-10 07:00:06
'어메이징 젤라또' ▲ 롯데웰푸드[280360](옛 롯데제과)는 스파게티 가정간편식(HMR)인 'Chefood(쉐푸드) 2분 컵스파게티 생크림로제'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사각 컵 형태의 올인원(all-in-one) 포장이 특징으로 스파게티 면과 소스, 조리 용기, 포크까지 모두 들어 있어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어디서든...
롯데칠성음료, 생두 추출물 담은 '칸타타 블랙플러스' 출시 2023-06-09 10:59:47
롯데칠성음료는 커피 생두 추출물을 담은 칸타타 블랙플러스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녹색을 띈 커피 생두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클로로겐산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운동 전후 커피를 음용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 206.25mg을 함유한 제품을 출시했다고...
나라셀라 주가 왜 이러나…상장 4일째 공모가 밑으로 13% '뚝' 2023-06-09 07:10:02
무리수를 뒀다는 지적이 일었다. 비교기업으로 꼽은 롯데칠성음료와 하이트진로는 주류 사업이 핵심이며, 와인 사업 비중은 전체 매출에서 각각 3.6%(2022년 3분기 기준), 1.9%에 불과할 정도로 크지 않다. 프랑스 명품업체 루이비통도 마찬가지다. 와인 사업 비중은 9%도 채 되지 않는다. 국내 증시 대비 밸류에이션이...
여름 앞두고 맥주시장 경쟁 가열…"목표가 하향" 2023-06-08 09:21:18
점유율 경쟁은 맥주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데, 롯데칠성은 연결 매출에서 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이 5% 미만에 불과해 실질적으로 실적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우려만큼 크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2분기 실적 전망치를 조정했다. NH투자증권이 전망한 2분기 롯데칠성의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6% 가량 줄어든 601억원이다. ...
NH투자, 롯데칠성 목표가 낮춰…"국내 주류산업 경쟁 심화" 2023-06-08 08:29:46
기대된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이 전망한 2분기 롯데칠성의 영업이익은 601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6%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다만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 늘어난 7천955억원으로 예상된다. 주 연구원은 "아직 매출 대비 수익성 개선 폭이 더디지만, 하반기 마케팅 비용 축소와 맥주 공장 하이브리드 생산에 따른...
"롯데칠성, 국내 주류시장 경쟁 심화 우려…목표가↓"-NH 2023-06-08 08:11:28
롯데칠성에 대해 국내 주류 시장 경쟁 심화를 우려해 목표주가를 기존 23만원에서 20만5000원으로 하향 조정한다고 밝혔다. 다만 하반기 필리핀 법인 연결 편입 및 맥주 공장 가동률 상승에 따른 실적 개선 모멘텀을 고려해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국내 주류 산업 경쟁 심화가...
와디즈, 롯데그룹 계열사 임직원에 '빅브랜드의 와디즈 활용 전략' 설명회 열어 2023-06-07 17:20:02
잠실 롯데월드타워 ‘상전 신격호 기념관’에서 롯데그룹 계열사 18개 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특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빅브랜드가 와디즈를 활용하는 이유’라는 주제로, 최근 대기업의 펀딩 플랫폼 이용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활용 전략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롯데칠성음료, 유럽 정통맥주 발효 방식의 '클라우드'…고품질 홉의 풍부한 맛과 향 가득 2023-06-07 16:27:13
및 음료 제품에 대한 평가를 거쳐 클라우드와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를 금상으로 선정했다. 올해로 출시 9년을 맞은 클라우드는 이전에도 몽드셀렉션에서 두 차례 금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2020년 여름에 선보인 신선 생 라거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출시 이후 생맥주를 그대로 담아낸 듯한...
손석구 앞세운 '켈리' 돌풍에…야구선수 '켈리'로 견제구 던진 '한맥' 2023-06-06 15:32:37
시장으로 분류된다. 롯데칠성음료도 대표 브랜드 '클라우드'를 하반기 리뉴얼할 방침이다. 상반기 소주 신제품 '처음처럼 새로'(이하 새로) 등에 집중했으나 하반기에는 맥주 시장에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롯데칠성은 1분기 소주 매출은 전년 동기보다 26.9% 뛰었으나 맥주 매출은 19.4% 감소한 바...
'부산의 세계화' 공들이는 신동빈 롯데 회장 2023-06-04 17:25:22
말했다. 롯데면세점만 해도 6개국에 진출해 있다. 롯데제과는 9개국에 총 22개 공장을 운영 중이고, 롯데칠성음료의 수출국은 70여 개에 달한다. 롯데호텔의 해외망은 12개국에 퍼져 있다. 롯데쇼핑은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 68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최근 롯데 그룹 내부에선 “오랜 침체에서 벗어나 사운(社運)이 상승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