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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측불허 외환시장…美 장기채권 매수 고려할 때 2024-10-27 17:16:32
인하에 따른 레버리지를 누릴 수 있는 미국 장기국채, 달러확정금리 예금·보험 가입도 좋은 대안이다. 달러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높은 환율이 부담일 수 있으니 원화로 투자 가능한 미국 채권 펀드, 상장지수펀드(ETF)를 눈여겨볼 만하다. 환율 전망은 경제지표, 정치,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등에 따라 언제든지 달라질...
[마켓인사이트] 다가오는 美대선 태풍의 눈…변동성 경보에 긴장 고조 2024-10-27 07:00:02
매그니피센트7(M7)의 실적과 가이던스(전망)가 국내 기술주 투자심리 회복의 전환점이 될지 지켜봐야 한다. 실적에 따른 종목 및 업종별 차등화 장세의 장기화도 염두에 둬야 한다. 강진혁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지수 상·하단이 제한된 박스권 흐름 속에서 호실적을 발표한 테마와 업종의 차별화 장세가 전개되고 있...
요동치는 외환시장…美 장기채·달러보험으로 파도 넘어볼까 2024-10-26 13:38:18
있는 미국 장기국채, 달러확정금리 예금·보험 가입도 좋은 대안이다. 달러를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높은 환율이 부담일 수 있으니 원화로 투자 가능한 미국채권 펀드, 상장지수펀드(ETF)를 눈여겨볼 만하다. 환율 전망은 경제지표, 정치,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등에 따라 언제든지 달라질 수 있다. 해당 요소들을 잘 분석해...
대규모 부양책 발표한 中…증시 훈풍 계속될까 [더 머니이스트-조평규의 중국 본색] 2024-10-25 15:49:43
대상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중국 지수가 급등하자 차익 실현 기회로 활용하는 국내 중학 개미(중화권 소액 개인 투자자)나 해외 투자자도 많습니다. 중국 정부에서 발표하는 실업률 등 경제 데이터를 믿기 어렵고 정책 투명성에 문제가 있기 때문에 중국 증시를 장기 신뢰하는 투자자는 많지 않습니다. 내년...
美 국채금리 급등 파장! ‘파월의 실수’인가? ‘옐런의 조작’인가? 트럼프의 책임은 없나?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2024-10-24 07:48:33
장기금리 인하 - 옐런 장관, 작년 4분기 이후 스텔스 QE 추진 - 스텔스 QE, 단기채 늘리고 장기채 발행 줄여 - 5% 돌파했던 10년 국채금리, 4% 밑으로 하락 - 옐런 주도의 스텔스 QE, 조작으로 봐야 할까? Q. 바이든 정부의 양대 수장인 파월과 옐런에 대한 실수와 조작 논쟁이 거세짐에 따라 트럼프 후보는 회심의 미소를...
부자가 날씬해지는 사회…위고비 한국 출시로 짚어본 ‘비만의 경제학’[비즈니스 포커스] 2024-10-24 06:00:15
높고 장기투여해야 하는 비만치료제 비용을 보험으로 대기에는 역부족이라는 지적도 나온다.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노스캐롤라이나 주건강보험(SHP)은 올해 들어 신규 비만환자에 대한 비만치료제 보험 적용을 중단했다. 허양임 이사는 “비만은 사회적, 계층적 질환이 되고 있으며 동반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세계 경제, 비관적 심리가 문제…이젠 정치·부채가 위험 요인 2024-10-21 10:47:18
사상 처음으로 100조달러(13경6천820조원)를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세계 GDP의 93%에 달한다. 이렇게 되면 다음에 경기침체가 왔을 때 각 정부가 대응할 방안이 줄어든다. 미 재무부는 연방 정부 국채 이자 부담이 28년 만에 최대 수준에 달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이는 재정적자로 인한 국채 발행 확대와 금리 상...
中 부양책 실효성 의견 분분…구리 가격 전망은? [최보화의 원자재 인사이드] 2024-10-21 08:11:39
부연할 만한 조치가 필수적이라고 말했고요, 중국 재정부 싱크탱크인 재정과학연구원은 중국 경제가 다시 일어나려면 반드시 10조 위안, 즉 1,916조원 이상의 부양책이 절실하다고 했습니다. 다만, 중국 정부 쪽은 좋은 관점을 유지하고 있기는 합니다. 인민은행은 부양책 효과가 점점 나타날 것이며, 이에 따라 4분기 성장...
[르포] 인천공항 2터미널, 양날개 달고 완전체로…"아름답고 편한 공항" 2024-10-20 11:00:03
전망이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절차가 아직 마무리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대한항공과 자회사인 진에어는 제2터미널을, 아시아나항공과 자회사인 에어부산·에어서울은 제1터미널을 쓰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통합 항공사는 제2터미널에 배치할 예정"이라며 "기업결합이 (미국에서) 승인되는 대로...
고속道 통행료 감면액 5년간 2조원…정부 '공익비용 보전' 전무 2024-10-20 07:17:00
매년 불어나 지난해 38조3천억원으로 늘었다. 도로공사 장기 채무 전망에 따르면 부채 규모는 올해 41조원을 넘기고, 오는 2028년에는 50조8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안태준 의원은 "PSO 금액 보전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도로공사의 재정 건전성 악화로 이어지고, 이는 결국 통행료 인상과 공익 서비스 축소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