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임블리 팬미팅 티켓 완판 … 임지현 상무 연매출 700억원 훌쩍 넘긴 인플루언서 2019-01-14 14:15:09
토했다.임블리 임지현 상무는 인스타그램 팔로어 약 83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다. 특히 패션기업 부건에프엔씨(주)의 여성 브랜드 임블리를 이끌고 있다. 여성 쇼핑몰 브랜드 임블리는 스타일 난다, 난닝구 등과 함께 대표적인 한국형 스트리트 패션 업체로 꼽힌다. 임블리는 임지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 의해...
트와이스, 걸그룹 최초 日돔투어 출격…'방탄소년단 동생' 신인그룹 데뷔 예고 2019-01-04 17:22:47
만에 100만 팔로어를 돌파해 기네스북 홈페이지 톱뉴스에 올랐다. 옹성우는 jtbc 드라마 ‘열여덟’(가제) 출연이 유력하다. 대만 출신 라이관린은 이달 중국 예능과 내달 중국 드라마 촬영을 마친 뒤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멤버로도 활동할 전망이다. 박지훈, 배진영은 각자의 소속사로 돌아가 향후...
일광전구, 디자인·SNS 마케팅으로 '사양산업' 늪에서 살아남다 2019-01-01 18:25:16
등을 관리하기 시작했다. 일광전구의 인스타그램 팔로어 수는 3000명이 넘는다. 유튜브에서 일광전구 ‘언박싱 영상(포장을 풀면서 제품을 소개하는 영상)’도 찾아볼 수 있다. 버려진 건물 디자인 조명으로 살려일광전구가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자 외부에서 협업 요청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삼성물산...
셀럽들의 고달픈 DM 잔혹사 "아이가 아파요…돈이 없으니 제발" 2018-12-15 08:35:00
등 sns에서 수십만 명의 구독자(팔로어)를 보유한 ‘sns 유명인’을 뜻하는 인플루언서.화려함 뒤에 드러나지 않았던 그들의 남모를 고통을 추적해 봤다. "sns로 팬들과 소통을 하다보니 이런 저런 문의나 안부를 dm으로 보내시는 분들이 늘어갔어요. 처음엔 고마운 마음에 가능한 한 답을 해 줬죠. 그런데...
[책마을] 모빌리티산업 뜨거운데…쳐다만 보는 한국 2018-12-13 16:56:35
“한국 시장이 테스트베드 역할조차 못하는 상황에서 패스트 팔로어 전략으로 모빌리티와 자율주행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에는 이미 늦었다”며 “선진국 및 해외 기업들과의 기술 격차를 생각한다면 특단의 조치를 통해 기술개발 속도를 높여야 한다”고 강조한다.최종석 기자 ellisica@hankyung...
고백합니다…동료 기자들 얘기도 있었습니다 2018-12-10 17:57:51
나쁜 부하, 리더십과 팔로어십 등으로 다양하게 변주됐다.반향은 늘 더 큰 반향을 낳았다. 꼬리에 꼬리를 물듯 제보가 이어졌다. 사내 성(性)과 정치, 비자금 조성법에서부터 사표의 기술까지….‘김과장&이대리’는 그렇게 공유됐고 진화했다. 모두가 김과장 이대리였다.이관우 기자 leebro2@hankyung.com...
페이스북, 동영상 중간광고 '유튜브 따라하기'…"콘텐츠 제작자 모셔라" 2018-12-10 16:16:11
팔로어 1만명 넘는 페이지…3분 넘는 동영상에 적용 사용자 빠져나가는 추세…'脫페이스북' 부추길 수도 [ 배태웅 기자 ] 페이스북이 지난 3일부터 동영상 중간광고를 도입했다. 동영상 제작자들을 끌어들여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와 경쟁하기 위한 전략이다. 사용자 반응은 엇갈리고 있다.페이스북은...
유튜브 채널 세계 수익 1위는 '7살 꼬마' 2018-12-04 17:54:54
좋아하는 초등학교 1학년생 라이언은 대부분 초등학생인 팔로어 1731만 명을 거느리는 등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튜버로 성장했다.지난 10월부터는 관련 콘텐츠를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인 훌루(hulu)와 아마존에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자신의 이름을 딴 ‘라이언스 월드’라는 장난감·의류...
현대차, 美 할리우드서 팰리세이드 문화마케팅 2018-11-28 17:40:53
음악계 유명인사들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백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200여 명을 행사에 초청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팰리세이드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가장 트렌디한 패션과 음악이 함께하는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회사마다 핵심 인재의 기준이 다르다 2018-11-22 16:58:52
수많은 국내 기업이 지난 십수 년간 패스트 팔로어 전략을 성장의 핵심으로 둔 경험 때문에 핵심 인재 관리라는 인사 업무는 통상 선진사로부터 핵심 인재를 영입해 오는데 열과 성을 다한 것이 사실이다.반면 기업이 혁신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 지금 같은 시대에는 모든 기업이 변화와 도약을 꿈꾼다. 그것이 지금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