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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건부 정기상여금 통상임금에 포함" 2024-12-19 17:48:35
임금인상률이 크게 조정될 것”으로 내다봤다. 박지순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는 “기존의 고정성 요건은 우리 기업 임금체계의 구조적 특성을 반영해 유연하고 탄력적인 해석이 가능했다”며 “동기 부여라는 상여금의 목적을 고려하지 않고 단선적으로 통상임금에 포함한다는 판단을 내린 것이어서 논란이 예상된다”고...
중앙선 고속철도 20일 완전 개통 2024-12-19 15:04:22
전망이다. 중앙선(청량리~경주)에서 유일하게 단선철도로 남아있던 도담~안동~영천 구간의 복선전철화 사업이 올해 마무리되면서 그동안 청량리~안동 구간에만 운행되던 KTX-이음이 중앙선 전 구간 운행하게 된다. 주목할 점은 중앙선 운행 일부 KTX가 경주에서 동해선으로 합류해 신경주역, 울산 태화강역을 지나 부산 부...
중앙선 철도, 완전 복선전철화 마치고 내일 개통…KTX-이음 운행 2024-12-19 14:00:23
철도가 단선 비전철에서 복선 전철로 재탄생해 운행을 시작한다. 중앙선 철도에는 앞으로 최고 시속 250㎞를 내는 준고속열차 KTX-이음이 달리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20일 운행을 개시하는 중앙선 철도 복선 전철화 완전 개통 기념식을 19일 경북 안동역에서 연다고 밝혔다. 1942년 개통한 중앙선은 1990년대부터 복선...
[커버스토리] 기업 연말인사 '태풍'…'혁신 불꽃' 다시 지핀다 2024-12-09 10:01:01
반복된다고 주장했습니다. 혁신의 과정이 단선적으로 이뤄지는 게 아니라 나선형으로, 순차적으로 이뤄진다는 거죠. 혁신 전도사들의 말을 들여다보면 이해가 더 쉽습니다. 빌 게이츠 MS 창업자는 “성공하는 대기업은 다른 기업이 자신의 제품을 도태시키기 전에 스스로 자신의 제품을 도태시킨다”고 했어요. 하지만 자신...
인니, 中과 남중국해 공동개발 합의했지만 "영유권 인정 아냐" 2024-12-03 10:52:01
"인도네시아는 중국의 '남해 9단선(南海九段線)' 주장에 국제법적 근거가 없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주요 원칙은 인도네시아가 국익을 위해 이웃 국가들과 협력을 강화할 것을 대통령이 지시했다는 것이며 주권에 관해서는 우리 입장을 바꾸지 않는다는 것"이라며 중국과 공동 개발을 위해 ...
인니 대통령, 中과 북나투나해 공동개발 논란에 "갈등보다 협력" 2024-11-14 13:10:12
9단선(南海九段線)' 안에 들어오는 자신들의 영해라고 주장하지만 2016년 국제 상설중재재판소(PCA)가 이 주장에 법적 근거가 없다고 판단하자 인도네시아는 2017년 이 지역을 '북나투나해'로 명명하고, 나투나 제도에 군사기지를 건설하는 등 실효적 지배를 강화했다. 하지만 중국은 지난해에도 남중국해...
인니, 러시아 이어 호주와 합동 군사훈련…양국 최대 규모 2024-11-14 11:11:25
9단선(南海九段線)'을 인정해주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미국도 인도네시아와 중국의 합의가 유엔 해양법 협약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겠다며 예민하게 반응했다. 그러자 인도네시아 외교부는 북나투나해는 인도네시아 영해이며 영유권 주장이 중첩되는 지역이 아니라고 진화에 나서기도 했다. laecorp@yna.co.kr...
[시론] 문제는 학벌이야! 2024-11-13 17:44:10
서열이 한국처럼 단선적으로 고착화돼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국처럼 학벌주의가 만연하고, 대학들이 일직선으로 서열화돼 있으며, 20대에 결정된 학벌이 평생을 좌우하는 구조에선 입시제도가 어떻게 바뀌어도 경쟁은 치열할 수밖에 없다. 한국은 경제 규모, 국방력, 문화산업 등은 세계 10위권에 진입했지만 수준...
中·인니, 北나투나해 공동개발 합의했지만 영유권 입장차 여전 2024-11-12 10:46:34
9단선(南海九段線)' 안에 들어오는 자기 영해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2016년 국제 상설중재재판소(PCA)가 이 주장에 법적 근거가 없다고 판단하자 인도네시아는 2017년 이곳을 '북나투나해'로 명명했다. 이에 중국은 반발했고 수시로 함정을 보내 영유권을 주장했다. 그러자 인도네시아는 중국 어선을 향해...
발트 3국 잇는 870㎞ 고속열차 깔린다…러시아 위협 대응 2024-11-10 21:28:14
대한 안정감을 느끼고 싶다면, 국제법을 지지하는 강한 EU, 나토, 국제사회 안에 있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강조했다. 사업은 1, 2단계로 나눠 진행된다. 우선 2030년까지 단선 철로를 깔고 주요 정차역을 건설할 계획이다. 나머지 정차역과 철로 건설을 위한 2단계 완공일은 정해지지 않았다. nomad@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