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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강 "철강 사업과 시너지 높일 소부장 신사업 발굴" 2023-03-24 15:44:08
계획이다. 열연사업회사(봉강·형강·후판)인 동국제강(가칭)은 '스틸 포 그린'(Steel for Green)을 핵심 전략으로 하이퍼 전기로 기술 개발 등의 친환경 성장을 추진한다. 냉연사업회사(도금·컬러)인 동국씨엠(가칭)은 'DK컬러 비전 2030'을 핵심 전략으로 2030년까지 컬러강판 관련 매출 2조원, 글로벌...
'슈퍼 호황' 컬러강판, 가전 특수 끝나자 가동률 '뚝' 2023-02-23 17:55:59
시장은 2020년까지만 하더라도 동국제강이 독주하고 KG스틸과 포스코스틸리온이 추격하는 ‘1강 2중’ 체제였다. 하지만 컬러강판 시장에 슈퍼호황이 찾아오면서 시장 판도가 급변했다. 작년 3분기 기준 동국제강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22%까지 떨어졌다. 포스코스틸리온과 KG스틸이 각각 20%대 후반까지 점유율을 높였다....
슈퍼호황 누리던 컬러강판…가전특수 끝나자 가동률 '뚝' 2023-02-23 10:20:21
찾아오면서 시장 판도가 급변했다. 작년 3분기 기준 동국제강의 국내 시장 점유율은 22%까지 떨어졌다. 반면 포스코스틸리온과 KG스틸이 각각 20% 후반대까지 점유율을 높였다. 업계 4위와 5위인 세아씨엠과 아주스틸도 점유율이 각각 10% 중반대까지 높아졌다. ‘1강 2중’ 체제에서 ‘3강 2중’ 체제로 바뀌었다는 분석이...
[특징주] 동국제강, '인적분할' 지주사 전환에 이틀째 하락 마감(종합) 2022-12-13 15:46:45
인적분할을 통해 철강 사업을 열연 사업 신설법인 '동국제강'(가칭)과 냉연 사업 신설법인 '동국씨엠'(가칭)으로 분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존속법인인 '동국홀딩스'(가칭)는 지주회사가 된다. 회사는 이번 인적 분할로 콘트롤타워와 철강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지만, 시장에선 이번...
동국제강, 인적분할 지주사 전환에 이틀째 약세 2022-12-13 10:38:23
'동국제강'(가칭)과 냉연 사업 신설법인 '동국씨엠'(가칭)으로 분리된다. 존속 법인인 '동국 홀딩스'(가칭)는 지주 회사가 된다. 지주회사 체제로의 전환이 악재로 작용해 투자심리가 위축된 것으로 풀이된다. 시장에선 이번 지주회사 체제 전환이 오너 일가의 승계 작업과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는...
[특징주] 동국제강, '인적분할' 지주사 전환에 이틀째 약세 2022-12-13 09:27:50
인적분할을 통해 철강 사업을 열연 사업 신설법인 '동국제강'(가칭)과 냉연 사업 신설법인 '동국씨엠'(가칭)으로 분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존속법인인 '동국홀딩스'(가칭)는 지주회사가 된다. 회사는 이번 인적 분할로 콘트롤타워와 철강 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지만, 시장에선 이번...
동국제강, 3개사로 쪼개 재상장…기업분할 `공포` 2022-12-12 18:55:59
지주회사 동국홀딩스(존속법인)를 두고요. 그 아래 철강 사업을 맡을 사업회사를 두는데요. 이걸 또 두 개로 쪼개서 철근이나 후판을 만드는 동국제강(신설법인), 그리고 가전이나 자동차에 쓰이는 냉연 강판을 만드는 동국씨엠(신설법인)을 각각 두는 방식입니다. 분할 방식은 인적분할이고요. 따라서 기존 동국제강...
동국제강, 3개사로 쪼개 재상장…기업분할 공포 넘을까 2022-12-12 15:06:00
맡을 동국제강(신설법인), 그리고 냉연 사업을 맡을 동국씨엠(신설법인)을 각각 두는 방식입니다. 분할 방식은 인적분할이고요. 따라서 기존 동국제강 주주들이 신설법인 지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지난 9일 이같은 내용의 사업구조 개편안이 이사회를 통과했고, 내년 5월17일 주주총회를 앞두고 있는데요. 해당 안건이...
동국제강 '오너 4세' 원자재 구매 총괄 2022-12-09 17:49:35
하는 동국제강, 동국씨엠을 신설하는 안을 의결했다. 동국제강은 전기로 제강 사업과 봉강(철근)·형강·후판 등을 담당하면서 친환경 철강 제품 생산에 특화한다. 동국씨엠은 컬러강판 사업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키우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동국제강은 2030년까지 컬러강판 생산량 100만t, 매출 2조원 달성을 통해 세계...
동국제강 지주사 체제로…열연·냉연 인적분할 2022-12-09 17:21:29
`동국씨엠(가칭)`으로 분리한다. 분할 비율은 동국홀딩스(가칭) 16.7%, 동국제강(가칭) 52.0%, 동국씨엠(가칭) 31.3%다. 이에 따라 이사회 결의일 기준 존속회사 동국홀딩스(가칭)는 자산 5,997억원(부채비율 18.8%)의 회사로 거듭난다. 신설 동국제강(가칭)은 자산 3조4,968억원(부채비율 119.0%)이고, 동국씨엠(가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