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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스타게이저 실물 첫 공개…실내 공간성 극대화 2022-07-21 19:17:00
후 3년 안에 다른 현대차와 교환할 경우 70%까지 가치도 보장받는다. 모델은 액티브와 트렌드, 스타일, 프라임 등 4개 유형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액티브 2억4천330만 루피아(약 2천150만원), 트렌드 2억6척330만 루피아(2천300만원), 스타일 2억9천630만 루피아(2천610만원), 프라임 3억710만 루피아(3천260만원)부터 각...
전기차 전비 경쟁도 주목…세계 최고 '아이오닉 6' 다음은 2022-07-17 06:11:01
공을 들이고 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가 세계 최고 수준의 전비를 달성한 비결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의 높은 완성도를 바탕으로 배터리와 동력 시스템의 최적 제어, 열 관리 시스템을 통한 에너지 효율 향상, 유선형 디자인 등을 들었다. 특히 바람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디자인을 바탕으로 리어...
현대차, 인니서 신차 스타게이저 첫선…"동남아 시장 겨냥" 2022-07-15 13:53:37
배기량은 1천500㏄급이며 크기도 더 작은 소형 미니밴이다. 모델은 액티브와 트렌드, 스타일, 프라임 등 4개 유형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액티브 2억4천330만 루피아(약 2천150만원), 트렌드 2억6척330만 루피아(2천300만원), 스타일 2억9천630만 루피아(2천610만원), 프라임 3억710만 루피아(3천260만원)부터 각각...
"'드림카' 아반떼N 보러왔어요"…차 덕후들 부산에 몰렸다 [현장+] 2022-07-15 12:10:46
세계 최초로 공개한 두번째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6'로 몰렸다. 현대차는 이번 행사에 아이오닉6 5대를 전시했다. 아이오닉6 부스 관계자는 "유려하고 멋진 디자인이 관람객들 이목을 끌고 있는 것 같다"며 "여러 색상 중 '디지털 그린 매트'에 가장 관심이 많았다"고 전했다. BMW그룹은 수입차 브랜드 중...
[부산모터쇼] 아이오닉 6 세계 최초 공개…1회 주행거리 524㎞(종합) 2022-07-14 13:04:27
'스타우트 스캐럽' 같은 차"라고 설명했다. 아이오닉 6에는 유선형의 실루엣과 함께 리어 스포일러, 외장형 액티브 에어 플랩, 휠 에어커튼, 휠 갭 리듀서, 박리 트랩 등 다양한 공력(물체와 기체 사이에 작용하는 힘) 성능 기술이 적용됐다. 아이오닉 6의 공기저항계수는 현대차에서 가장 낮은 0.21이다. 아이오닉...
[부산모터쇼] 아이오닉 6 세계 최초 공개…1회 주행거리 524㎞ 2022-07-14 10:30:04
'스타우트 스캐럽' 같은 차"라고 설명했다. 아이오닉 6에는 유선형의 실루엣과 함께 리어 스포일러, 외장형 액티브 에어 플랩, 휠 에어커튼, 휠 갭 리듀서, 박리 트랩 등 다양한 공력(물체와 기체 사이에 작용하는 힘) 성능 기술이 적용됐다. 아이오닉 6의 공기저항계수는 현대차에서 가장 낮은 0.21이다. 아이오닉...
현대차 스타게이저, 인니서 15일부터 예약…내달 11일 출시 2022-07-11 06:10:01
6월까지 1만대 넘게 판매됐다. 3월부터 생산에 들어간 아이오닉5는 5월까지 285대를 판매했다. 판매 대수는 많지 않지만, 올해 1∼5월까지 인도네시아 전체 전기차 판매량이 353대인 것을 고려하면 아이오닉5의 점유율이 80%를 웃도는 상황이다. laecorp@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공력계수 불과 0.21"…아이오닉6, 최고 전기차 성능 입증 2022-07-06 10:18:24
현대차는 설명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6 외장 디자인 속에는 다양한 공력 분야 기술들이 대거 적용돼 있다. 깔끔하고 감각적인 곡선들로 완성된 유선형 실루엣을 기반으로 차량 주변의 공기 흐름을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리어 스포일러와 외장형 액티브 에어 플랩, 휠 에어커튼, 휠 갭 리듀서, 박리 트랩 등이...
'공기저항 줄였다'…아이오닉6, 현대차 중 최저 공력계수 달성 2022-07-06 10:18:19
안정성과 소음에 영향을 미친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가 기반을 둔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 디자인이 공력계수를 낮추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밝혔다.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유선형 디자인을 뜻한다. 여기에 더해 리어 스포일러와 외장형 액티브 에어 플랩, 휠 에어커튼, 휠...
"공기저항 줄여 주행거리 늘렸다" 아이오닉6, '현대차 역대 최저 공력계수' 2022-07-06 10:12:07
측 설명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 개발 초기 단계부터 '최고의 공력성능 달성'을 목표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진행했다. 특히 리어 스포일러 개발 과정에 심혈을 기울였다. 리어 스포일러는 아이오닉6의 공력성능 향상에 가장 크게 기여하는 부품으로 공기저항을 의미하는 항력과 차량이 위로 뜨는 힘인 양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