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상선, 세계 빅3 해운동맹 `디 얼라이언스` 정회원 됐다 2019-07-02 09:55:49
해운동맹 중 하나인 ‘디 얼라이언스’에 정식 회원으로 가입했다. 디 얼라이언스는 독일의 ‘하파크로이트’, 일본의 ‘원’(ONE), 대만의 ‘양밍’이 2017년 4월 결성한 해운동맹이다. 2M(머스크, MSC) 얼라이언스, 오션 얼라이언스(CMA-CGM·COSCO·에버그린)와 함께 3대 해운동맹으로 꼽힌다. 현대상선의 가입과 함께...
현대상선, 3대 해운동맹 '디 얼라이언스' 정회원 가입한다 2019-07-01 18:01:05
Line 합병법인), 대만 양밍이 결성한 해운동맹으로, 2017년 4월부터 협력을 시작했다. 2M 얼라이언스, 오션 얼라이언스(CMA-CGM·COSCO·에버그린)와 함께 글로벌 3대 해운 동맹으로 꼽힌다. 배 사장은 문 장관과 지난달 14일 서울에서 '디 얼라이언스' 3사 최고경영자(CEO)와 고위급 회담을 열어 현대상선의 디...
파나시아, 대만 진출…300만弗 공급 계약 2019-03-25 17:27:54
중 하나인 양밍해운의 선박 15척에 300만달러 상당의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ts)를 신규 장착하는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발표했다.양밍해운은 미국 해안경비대(uscg)의 형식승인을 획득한 업체 4곳을 대상으로 국제입찰을 진행해 파나시아를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시공회사로 확정했다. 이민걸 경영전략기획본부장은...
"亞, 보조금 퍼붓기로 해운시장 왜곡" 2018-12-03 17:53:32
해운업계에 막대한 보조금을 지급해 글로벌 해운시장을 왜곡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들 국가의 과도한 업계 지원금 때문에 불공정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는 비판까지 나온다.wsj에 따르면 중국 한국 대만 등이 자국 해운기업에 대규모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중국개발은행은 지난해...
한국 조선, 8월 수주실적 1위…남은 일감도 늘어 2018-09-11 10:53:03
전 세계 선박 수주 시장에서 1위를 유지했다. 11일 영국의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8월 한 달간 전 세계 선박 발주량 129만CGT(표준화물선 환산톤수·45척) 중 한국이 54만CGT(10척·42%)를 수주하며 4개월째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중국은 32만CGT(14척·25%)로 2위에 머물렀고 대만은 컨테이너선사...
해운동맹 재편에 희비 엇갈린 부산항터미널 운영사들 2018-04-30 13:23:28
해운동맹인 2M(머스크,MSC)과 결별하고 독일 하파그로이드를 중심으로 대만 양밍, 일본의 ONE이 뭉친 디얼라이언스와 손잡았다. 한진해운 파산으로 어려움을 겪다가 2M을 새로운 고객으로 맞이한 3부두 운영사 HJNC는 매출액(1천112억여원)은 6.7% 줄었지만 영업이익(159억여원)과 당기순이익(48억여원)은 각각 47.9%와...
해운동맹 재편 1년…부산항 국적선사 물동량 비중 더 축소 2018-04-17 14:46:54
맺고 있다. 디얼라이언스에는 독일의 하파그로이드(+UAE)를 중심으로 대만의 양밍, 일본의 MOL·K라인·NYK가 속했다. 오션은 프랑스의 CMA CGM(+APL), 중국의 코스코, 대만 에버그린, 홍콩 OOCL로 이뤄진 동맹이다. 해운동맹 재편 후 1년간 물동량을 선사별로 보면 머스크가 240만9천여 개로 가장 많았다. CMA CGM(+APL)...
글로벌 해운동맹 재편 6개월…부산항 터미널들 성적표는 2017-10-18 07:00:08
축을 이뤘던 한진해운이 사라졌기 때문이다. 새로운 해운동맹 유치에 성공한 터미널은 물량이 대폭 늘어났으나 실패한 터미널은 물량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2M(머스크, MSC), CKYHE(한진해운, 코스코, K라인, 양밍, 에버그린), 오션3(CMA CGM, 차이나시핑, UASC), G6(현대상선, 하파그로이드, MOL, NYK, OOCL, NOL)...
해운동맹 재편 후 부산항 터미널 판도 어떻게 달라졌나 2017-08-28 15:12:29
한진해운 사라진 한진터미널·오션동맹 유치 BNCT터미널 물량 급증 근해선사들 물량 떠받친 북항도 대폭 증가…현대터미널 선사들 이탈로 부진 (부산=연합뉴스) 이영희 기자 = 올해 4월 글로벌 선사들이 해운동맹을 재편한 이후 부산항 터미널 운영사들의 판도에 적지 않은 변화가 왔다. 2M(머스크, MSC), CKYHE(한진해운,...
한진해운 사태 1년…부산항 위기 벗어났지만 여전히 불안 2017-08-26 07:00:07
한진해운은 법정관리 이전에 중국 차이나시핑, 일본 K라인, 대만 양밍·에버그린과 함께 CKYHE해운동맹을 결성해 주도하며 다른 나라의 수출입화물이 부산항에서 환적되도록 이끌었다. 아시아와 미주노선에서 세계최대 선사인 머스크 등과 어깨를 견주는 강자로서 주도권을 행사할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