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요타 조작 파문…日제조업 '코로나급 한파' 2024-02-01 18:19:01
결과 조작 여파로 도요타가 대규모 생산 중단을 결정하며 일본 제조업의 생산 활동을 크게 위축시켰다는 분석이다. 작년 말 도요타의 경차 전문 자회사인 다이하쓰공업은 충돌시험과 연비시험 등 품질 인증 취득 과정에서 다수의 부정행위가 발견됐다며 국내외 64개 전 차종의 출고를 중단했다. 경제산업성 관계자는 “1월...
도요타 회장, 잇단 품질인증 부정에 "깊이 사과" 2024-01-30 20:34:04
거쳐 1989년부터 64개 차종의 충돌·배기가스·연비 시험 등 과정에서 174건의 부정이 이뤄진 사실을 발견했으며 그 뒤 국토교통성으로부터 대대적인 조사를 받고 있다. 이 문제로 작년 12월부터 다이하쓰의 일본 내 4개 공장은 가동을 중단했다. 도요타자동차의 다른 자회사인 히노자동차도 2022년 배출가스·연비 조작이...
잇단 품질인증 부정에 고개 숙인 도요타 회장…"깊이 사과" 2024-01-30 18:57:46
64개 차종의 충돌·배기가스·연비 시험 등 과정에서 174건의 부정이 이뤄진 사실을 발견했으며 그 뒤 국토교통성으로부터 대대적인 조사를 받고 있다. 이 문제로 작년 12월부터 다이하쓰의 일본 내 4개 공장은 가동을 중단한 상태다. 도요타자동차의 다른 자회사인 히노자동차도 2022년 배출가스·연비 조작이 드러나 형식...
[시승기] "전기차 탄듯한 편안함"…고급감도 더한 제네시스 G80 2024-01-28 08:00:01
사양에 새로 적용되기도 했다. 기존 G80 모델을 소유한 동승자는 "이번 모델은 앞자리에 타도 떨림과 소음이 더 줄어들어 마치 전기차를 탄 것처럼 편안하다"고 했다. 시승을 모두 마치고 확인한 실주행 연비는 L당 7.6㎞로 공인 복합 연비 8.3㎞/L에는 미치지 못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품질인증 부정' 日다이하쓰, 3개 차종 생산 금지당해 2024-01-16 14:51:50
히노자동차도 배출가스·연비 조작이 드러나 형식 지정이 취소된 바 있다. 형식 지정이 취소되면 대량 생산할 수 없게 되고 다시 지정 취득을 신청하는 경우에도 심사가 까다롭다. 국토교통성 조사 결과 다이하쓰는 이 3개 차종의 충돌 시험에서 에어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검사할 때 센서로 자동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지...
[특파원 시선] 도요타 자회사마저 인증 부정…'장인정신' 日제조업 신뢰 흔들 2023-12-30 07:07:01
20년 동안 엔진 배출가스와 연비를 조작한 것으로 확인돼 관련 엔진을 탑재한 차량 생산이 금지됐다. 2001년 도요타의 자회사가 된 히노도 일본에서 판매한 차량용 엔진의 배출가스와 연비와 관련해 조작된 데이터를 제출해 생산에 필요한 인증을 얻었다. 일본 정부는 자료 조작이 드러난 히노의 엔진을 사용하는 8개...
5890만원 '럭셔리 세단'…제네시스 'G80' 이렇게 달라졌다 2023-12-26 10:13:46
연비 리터당 10.6㎞이다. 3.5 터보 가솔린은 최고출력 380마력(ps), 최대토크 54.0kgfㆍm, 복합연비 리터당 9.0㎞를 구현했다. 판매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모델이 5890만원, 3.5 가솔린 터보는 6550만원이다. G80 스포츠 패키지는 2.5 가솔린 터보가 6290만원, 3.5 가솔린 터보가 7110만원이다. 스포츠 패키지는 G80에...
제네시스, G80 부분 변경 모델 출시…5890만원부터 2023-12-26 09:58:13
공조 조작 계는 터치 타입이며, 크리스털 디자인의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및 통합 컨트롤러(CCP)를 적용해 조작감을 향상했다. 사운드 시스템은 뱅앤올룹슨(Bang & Olufsen)를 적용했다 G80의 내장 색상은 블랙 모노톤, 카멜 모노톤, 그레이·베이지 투톤, 브라운·블루 투톤, 블랙·레드 투톤 등 5종으로 운영된다. 이...
[시승기] 확 달라진 모습에 정숙·편안함 더해…더 뉴 카니발 하이브리드 2023-12-20 08:30:01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시선을 끌었다. 대부분의 조작 기능이 디스플레이 안에 담겨 물리 버튼은 최소화됐다. 운전자의 직관적인 조작을 위해 공조기 버튼은 남겨졌다. 콘솔에는 USB-C 타입 단자 2개와 무선 충전 패드가 장착됐고, 2열에는 220V 인버터도 있었다. 휴대전화 여러 대를 동시에 충전하는 데 유용할 듯했다....
[시승기] 역동적 디자인에 뛰어난 연비…도요타 5세대 프리우스 HEV·PHEV 2023-12-18 00:00:01
연비, L당 30㎞대 찍어…HEV도 '입증된 연비' 중앙서 운전석 이동한 '톱 마운트 계기판'…HUD도 대체 전작보다 1천만원가량 높아진 가격 (서울·가평=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도요타의 하이브리드차(HEV) 프리우스가 7년 만에 국내에 5세대 모델로 돌아왔다. 프리우스는 도요타가 지난 1997년 세계 최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