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쿠팡, 전통시장 오픈마켓 진출 돕는다 2022-12-16 10:16:31
쿠팡은 전통시장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시장 상점가 특별기획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쿠팡의 오픈마켓인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전통시장 점포 상품의 광고마케팅을 지원하고,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선 30여 개 전통시장 상점 상품을 선보인다. 순수꽃차 수제청,...
"올해 김장비용 22만 원, 양천구 직거래장터에서 아끼세요!" 2022-11-17 09:50:16
주요 김장재료 14개 품목을 대상으로 전국 17개 전통시장 및 27개 대형유통업체의 가격을 조사한 결과 올해 김장비용을 22만 1389원(배추 20포기 기준)으로 전망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김장철 직거래 장터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김장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
베트남서 '영양간식' 된 카스타드…글로벌 매출 1000억원 돌파 2022-11-07 16:51:11
매출 증가에 일조했다는 분석이다. 베트남 시장에서 오리지널 맛 이외에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밀크맛, 치즈베리맛, 꼼(쌀을 활용한 베트남 전통음식)맛의 총 4가지 종류를 출시한 것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오리온은 설명했다. 오리온의 국·내외 법인 중 다양한 맛의 카스타드를 생산하는 곳은 베트남법인 뿐이다. 베트...
"최고의 간식" 베트남 엄마들 반했다…대박 터진 한국 과자 2022-11-07 15:08:10
시장에서도 대도시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며 출시 초기임에도 판매량이 계속 증가세다. 특히 베트남에선 오리지널 맛 외에 현지인들이 선호하는 밀크·치즈베리·꼼(쌀을 활용한 베트남 전통음식) 맛 등 제품 라인업을 늘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37% 늘었다. 회사 관계자는 “현지 엄마들 사이에서 계란이 풍부하게...
삼화식품, 고품질 간편식 `요리엔삼화` 선봬…"식문화 선도 나서" 2022-11-07 14:00:23
`척척척 만능간장`이 급변하는 식문화 시장에서 호평을 받은 것에 힘입어 이번 `요리엔삼화`가 출시 배경이 되었다는 종합적인 평가이다. 요리엔삼화가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총 크게 6가지로 삼화식품 공식몰과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주)삼화에프엔씨 요리엔삼화 관계자는 "급변하는 식탁...
에쓰푸드 창립 35주년 기념 `2022 고객사 초청 행사` 성료 2022-10-28 14:50:16
식단 연구와 개발에 초점을 맞춰 맞춤형 영양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는 메디쏠라 등이 선보여졌다.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있는 시장 트렌드에 따라 해당 제품들은 행사장을 방문한 고객사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아울러 에쓰푸드는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식품 시장 트렌드, 메뉴 솔루션 ...
202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3) 2022-09-21 10:00:03
간편하게 하루 한 알, 합리적인 가격으로 몸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느끼고 있다. 최근, 얼라이브는 50+제품을 출시했으며 얼라이브 원스데일리 대비 비타민D와 E, 아연을 강화한 50대 종합비타민을 선보여 시장에서 주목을 이끌고 있다. 얼라이브 관계자는 “4년 연...
`동행축제` 첫날 190억 온라인 판매…작년보다 119%↑ 2022-09-05 17:17:50
상품은 영양떡이다. 총 6400여개가 판매됐다. 약 3억1000만원의 주문액을 달성했다. 전통시장과 일부 유통채널에서는 7일 이후에도 당분간 더 할인 행사를 이어가기로 했다. 전통시장의 경우 오는 12일까지 동행축제를 연장 운영하며, 경품 이벤트도 같은 날까지 진행된다. 중기부에 따르면 동행축제 첫날 전통시장의...
가을 소주전쟁…롯데칠성 '무설탕酒' 승부수 2022-09-01 17:11:27
시장 영토 회복을 위해 처음처럼 새로에 요즘 대세인 투명 병을 채택했다. ‘건강’ 콘셉트도 전면적으로 도입했다.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는 무설탕 소주로 개발했다. 내년부터 도입되는 영양성분 표시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알코올에 물을 탄 희석식 소주이긴 하지만, 여기에 증류식 소주를 소량...
롯데, '처음처럼 새로' 출시…진로·원소주와 소주 시장서 맞붙는다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09-01 10:38:58
내년부터 본격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는 설명이다. 한 주류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젊은층 사이에서 증류소주가 인기를 끌고 진로이즈백이 두꺼비 캐릭터를 성공적으로 활용한 것을 보며 롯데칠성음료도 이같은 트렌드를 제품에 반영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원소주, 증류소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