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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티지가 효자" 기아, 7월 25만7903대 판매…전년비 6.3%↑ 2022-08-01 16:28:45
판매했다. 지난달 가장 많이 팔린 차량은 쏘렌토로 6940대가 판매됐다. 승용 모델은 K8 4807대, 레이 4125대, 모닝 3278대, K5 2859 대 등 총 1만8216대가 판매됐다. 쏘렌토를 비롯한 레저용차량(RV)은 카니발 4901대, 셀토스 4120대, 스포티지 3406대 등 총 2만6419대가 판매됐다. 상용 모델은 봉고Ⅲ가 6407대 팔리는 등...
'웃돈' 주고 사던 카니발·쏘렌토, 이제는 중고차도 안 팔린다 2022-07-26 13:00:06
뉴 쏘렌토 같은 인기 차량도 다시 매물 등록이 이뤄지고 있다. 업계에선 가격 상승에 대한 부담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했다. 중고차 가격이 지나치게 오른 데다 금리 인상과 유류비 부담이 겹치면서 수요가 줄었다는 것이다. 박진우 헤이딜러 대표는 "최근 가솔린과 디젤 연료 등 고유가로 중고차 구매 수요가 위축됐다"며...
美정부 2조원대 지원 기대감에 현대차그룹株 나란히 '쑥' 2022-07-25 15:39:53
최대 18개월 소요된다. 기아 대표 SUV 스포티지·쏘렌토 하이브리드도 대기기간이 17~18개월에 달한다. 하나증권에 따르면 기아 내수 대기수요 51만대 가운데 20만대가 쏘렌토, 카니발 등 고수익 차종으로 대표되는 레저용 차량(RV)이다. 이상헌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현대차에 대해 "금리 인상에 따른 글로벌 경기침체...
"기아, 돈 되는 차 수요↑…하반기 실적도 양호"-하나 2022-07-25 07:45:00
차종 위주의 대기 수요가 많고(내수 대기수요 51만대 중 쏘렌토·카니발 20만대 등), 판가 인상과 트림 상향도 이어지고 있어 양호한 수익성이 유지될 것으로 기대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 EV6와 니로 전기차(EV) 등의 생산이 늘어나고 내년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가 투입되면서 추가적인 모멘텀...
기아 "제값받기·인센티브 하락에 평균 판매단가 3천만원 돌파" 2022-07-22 17:38:23
기아 IR팀장은 "고부가 차량인 쏘렌토와 카니발의 경우 차량용 반도체 부족으로 '믹스'(차종별 구성비율) 악화가 발생했다"며 "내수 기준으로 51만대가 넘는 백오더(밀린 주문량) 중에 쏘렌토가 11만대, 카니발이 9만대로 다른 차종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다"고 전했다. 정성국 기아 상무는 "차종 믹스 악화의 경우...
기아 2분기 영업이익률…사상 첫 두 자릿수 달성 2022-07-22 17:22:25
대 중 쏘렌토가 11만 대, 카니발이 9만 대”라며 “하반기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이 완화되면서 이들 차종의 판매가 집중적으로 늘어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원자재 비용 상승이 3분기에 가장 큰 타격을 줄 것이며 4분기 이후로는 영향이 줄어들 것으로 본다”며 “원자재값 상승에 따른 수익성 악화 요인이 있지만,...
악재도 뚫었다…기아, 2분기 영업익 '첫 2조' 돌파 [종합] 2022-07-22 15:14:00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또 니로·쏘렌토·스포티지 등으로 구성된 하이브리드가 전년비 88.3% 증가한 6만7000대, 니로·씨드·쏘렌토 등을 중심으로 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전년비 32.3% 증가한 2만1000대를 기록했다. 특히 국내와 서유럽 시장에서는 EV6 판매가 본격 확대되며 전기차 판매 비중이 각각 국내...
[영어 이야기] boon or bane은 붙어다니는 관용어 2022-07-18 10:00:08
차량)인 카니발은 대기 기간이 예전의 절반인 5개월로,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18개월에서 17개월로 줄었다. 해설자동차 회사들이 부품 부족에서 서서히 벗어나면서 생산에 숨통이 트였다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오늘은 제목에 나오는 boon or bane을 살펴보겠습니다. boon은 도움이 되는 것, 요긴하게 쓰이는 것 등을 뜻합니...
"예쁜데 실용적이네"…'美서 인기' 쉐보레 이쿼녹스 타보니 [신차털기] 2022-07-17 08:35:05
쏘렌토(705L), 현대차 싼타페(634L) 등 중형 SUV보다 최대 200L 넓다. 2열 시트를 접으면 최대 1800L까지 확보된다. 주행에 나서니 쉐보레 특유의 경쾌한 움직임이 전해졌다. 가속력은 단순 수치로 본 엔진 성능에서 예상되는 수준 그 이상이었다. 급하게 속도를 올리면 엔진 소리가 다소 거세지지만 반응 자체가 느리진...
쌍용차 작정하고 만들었다…'토레스' 와일드 SUV의 귀환 [신차털기] 2022-07-10 09:30:01
뒷바퀴 사이 거리) 2680mm다. 전폭은 기아 쏘렌토보다 10mm 좁지만 기아 스포티지보다는 25mm 넓다. 전고는 쏘렌토보다 20mm가 높다. 도심형보다 오프라인 활동에 좀 더 초점을 둔 차랑 설계다. 실제 운전을 해보니 주행감은 예상과 달랐다. 투박하고 거친 질감을 예상했지만 주행 간 균형감과 정숙성이 느껴졌다. 토레스는...